•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13편 - 베스트셀러 여행작가, 조은정 님!

    Get About Get About 2012.06.01

    카테고리


      

     

    Get About 트래블웹진

     

     - 필진 인터뷰 시리즈 13편 -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100인의 여행고수가 함께하는 <겟어바웃 트래블웹진>의

    개성 넘치는 필진을 만나보는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그 13번째 주인공은 바로 디스이즈뉴욕이란 필명의 조은정 작가인데요,

    대한민국 대표 여행작가 중 한 사람이자, 인기 강사로도 맹활약 중인 그녀는

    현재 하나투어에서 여행 컨텐츠 제작 업무를 맡고 있기도 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독자들과 자유로운 소통을 즐기는

    열혈 여행작가 조은정 님을 '6월의 파워필진'으로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Get About 트래블웹진

     

    독자에게 전하고픈 메시지

      

     

     

     

    Q1> 조은정 작가님은 현재 <겟어바웃 트래블웹진>의 필진인 동시에 편집장으로 활동 중인데요, 앞으로 웹진이 어떤 공간으로 남길 바라는지, 또 웹진의 독자 분들께 전하고픈 메시지가 있다면요?

     

    하나투어의 <겟어바웃 트래블웹진>이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며, 멋진 필진들과 함께 하는 것이야말로 제 회사생활의 가장 큰 즐거움입니다.

     

    2010년엔 '조은정 작가와 함께 떠나는 뉴욕 문화예술여행 상품'이 출시돼 직접 투어 리더로 참여하기도 했고, 여러 관광청과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필진들의 다채로운 취재를 지원하기도 했는데요. 그때마다 값진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어 정말 기뻤습니다.

     

    또 작년에도 필진의 재능 기부 강연회나 정기 워크숍 등 온/오프라인에서 보람된 일이 참 많았네요. 머지 않은 미래엔 겟어바웃 트래블웹진의 알짜배기 여행 컨텐츠를 모아 필진 100인이 공동 저자가 되는, 멋진 책을 엮어보고 싶어요. 독자 분들도 애정 어린 시선으로 저희 웹진을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ssentials for travel writing

     

    좋은 여행기를 쓰기 위한 3가지 조건?

     

     

     


    Q2> 작가님은 ‘국내 여행작가 1세대’ 로 종종 회자되곤 합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개인적인 경험을 엮어 책으로 낸다는 것이 정말 쉽지 않은 일이었는데요, 요즘은 일반 블로거들도 어렵지 않게 여행책자를 내는 등 1인 미디어 시대가 활짝 열린 상황입니다. 다만 양적 팽창에 비해 좋은 여행책자를 찾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과연 ‘좋은 여행기’ 를 쓰기 위한 필수 조건은 무엇일까요?

     

    여행을 다녀온 사람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구슬도 꿰어야 보배겠죠? 여행의 경험과 사진들을 내 컴퓨터와 머릿속에만 넣어둔다면, 결코 다른 사람들과 공감하고 교감할 수 없게 되겠죠. 더불어 ‘좋은 여행기’를 쓰려면 ‘감동’ ‘재미’ ‘정보’를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가식이나 허세가 아닌 ‘진심’ 이 담겨야 한다는 것! 독자들은 제가 어떤 마음으로 책을 쓰는지 모두 느끼거든요!






     

     

     

    This is New York

     

    뉴요커처럼 여행하기!

     

     

     

     

     

    Q3> 출간하자마자 베스트셀러의 반열에 올랐던 <디스이즈뉴욕>은 작가님이 무려 10년 간 뉴욕을 여행해 남긴 생생한 취재의 기록입니다. 누구보다 뉴욕을 속속 들이 알고 있는 작가님이 올 여름 첫 뉴욕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독자 분들께 ‘뉴욕에서 꼭 한번 해봐야 할 일’을 5가지만 추천해드린다면요?


    -       브루클린 프롬나이드 하이츠에서 맨해튼의 야경 즐기기

    -       센트럴 파크에서 비키니 입고 선탠하기

    -       링컨 센터 야외 공연장에서 삼바 댄스 배우기

    -       로터리 티켓으로 뉴욕 뮤지컬 관람하기

    -       허드슨 강 위에서 워터택시타고 뉴욕 맨해튼 즐기기





     

     

     

     

    About your life

     

    평범한 직장인에서 유명 여행작가로!

     

     

     

     


    Q4> 평범한 직장인에서 유명 여행작가로 거듭난 작가님의 경력은 수많은 샐러리맨에게 희망이 됐습니다. 그간의 저서인 <일하면서 떠나는 짬짬이 세계여행>이나 <휴가 안내고 떠나는 세계여행 BEST 15> 등 직장인으로 세계여행기를 엮은 책을 출간하기까지 어떤 계기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더불어 앞으로의 계획도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올해엔 여행작가로서 또 어떤 목표를 세우고 있나요?


    16년 전부터 지금껏 이 세상에서 저를 가장 설레고 행복하게 해주는 건 언제나 여행이었습니다. 어릴 적부터 책 읽고, 무언가를 끄적이는 것을 좋아했고, 성격상 메모를 많이 하는 습관이 있었으니, 여행을 하고 그 여행 스토리를 글로 적어 홈페이지에 모두 기록하고 공유했었죠. 그것이 기자의 눈에 띄어 책으로 까지 이어졌고요!


    그후 감사하게도 여행작가로서의 명성을 얻게 되었고, 분에 넘치는 독자 분들의 사랑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 그  덕분에 저는 지금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기업인 하나투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하다 보니 책을 쓸 시간은 따로 없지만, 지금도 회사에서 저는 여행 컨텐츠를 만드는 업무를 하고 있으니, 여행작가의 일과도 크게 다른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여행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해 더 많은 분들께 알찬 정보와 짜릿한 감동을 선사해드리고 싶네요!






     

     

     

    Best Seller

     

    베스트셀러의 비결은?

     

     

     

     

      


    Q5> 작가님은 이미 수차례 여행 분야 베스트셀러 자리에 올랐는데요. 유난히 경쟁이 치열한 여행서적 시장에서 오래도록 롱런한 비결이랄까요? '여행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좋은 책을 쓸 수 있는 조언을 해주신다면요?


    예전에 비해 책을 낼 수 있는 판로는 많아졌지만, 그 깊이는 얕아졌습니다. 웬만한 여행정보는 이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대체가 되고 있고, 감성에만 치우친 에세이는 소비자들도 더이상 돈 주고 구매하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니 좋은 책을 쓰고 인정 받으려면 나만의 특장점을 어떻게 독자들과 교감하며 풀어낼 수 있을지를 끊임없이 고민해야 합니다.




     

     

     

     

     

    Underline

     

    내 생애 최고의 여행지는?

     

     

     

     

     

     

    Q6> 우리는 흔히 책을 읽다 기억해두고 싶은 문구를 발견하면 밑줄을 긋곤 합니다. 작가님의 다양한 여행 경험 중 밑줄을 쫙 긋고 싶은, 가장 인상 깊었던 여행지는 어디였을지, 또 그 이유는 무엇일지 궁금하네요.


    수많은 여행지가 있지만, 굳이 한 곳을 손꼽자면 뉴욕입니다. 처음 갔던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언제 가도 가슴이 떨리고, 1분 1초가 아까워 잠도 잘 못 자곤 뜬눈으로 밤을 지샌 채 늘 한국으로 돌아오곤 하니까요. 전 세계 최고의 모든 것들이 모여있는, 미니 지구촌과 같은 뉴욕은 저처럼 열정이 많은 사람에겐 언제 가도 늘 흥분되는 행복한 여행지입니다.






     

     

    On & Off

     

     독자와의 소통 공간?

     

     

     

     

      

    Q7> 온라인에서 블로그 및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 독자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현재 어떤 채널을 운영 중이며, 오프라인에선 주로 무엇을 하며 지내시나요?


    제가 ‘여행’을 사랑하는 이유는 제 일상에서 만날 수 없는 전세계 사람들과 친구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는 ‘사람’을 좋아하고, ‘소통’을 즐기다 보니 온라인 채널을 많이 활용합니다. 블로그(http://eiffel.blog.me), 트위터(@eiffelcho), 페이스북(CHO2010)으로 여러 독자들과 다양한 소통을 하는 것이 꽤 즐겁습니다.


    직장 내 업무의 일환으로 종종 외부기업이나 대학에 강연을 가기도 하는데요. 주로 여행지에서의 경험 혹은 추천 여행지 등을 소개하곤 하는데 강연 후 즐겁고 유익했다는 피드백을 받을 때마다 여행작가로 일할 때와는 또 다른 보람을 얻곤 합니다.







     

     

    Travel

     

    조은정 작가에게 ‘여행’이란?

     

     

     

     

     

    Q8> 끝으로 조은정 작가님에게 ‘여행’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제 책에도 이미 썼지만, 여행은 제 인생의 축소판입니다. 인생에 가장 중요한 것이 ‘경험’ 과 ‘자신감’ 이란 것도 여행을 하면서 깨달았고, 저의 가장 소중한 재산은 언제나 곁에 함께 해주는 수많은 ‘사람’이란 것도 여행을 통해 느낍니다.


    내 자신을 유일하게 객관적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것 또한 ‘여행’ 이고요. 앞으로도 평생 여행을 하면서 더욱 다양한 삶과 문화를 체험할 것이고, 이렇게 배운 많은 것들을 내 인생에 반영해 후회하지 않는, 행복한 삶을 살고 싶습니다.





     

     

    * * * * * 

     

     

    조은정 작가의 여행기만 모아보기!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author/eiffel

     

    필진 인터뷰 시리즈, 전편 읽어보기!

    => http://bit.ly/GTvKMh

     

      

     

     

    Get About

    봄, 여름, 가을, 겨울...언제고 당신의 여행길에 동행하는 행복한 여행가를 꿈꿉니다. 안녕하세요, 하나투어 '겟어바웃 트래블웹진' 운영자입니다!

    Uncategorized의 인기글

    Get About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