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후쿠오카 타워에서 후쿠오카를 만나다.

    샘쟁이 샘쟁이 2012.12.04

     

     

     

    후쿠오카 타워, 세계 최대규모의 트리?

    후쿠오카에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나는 법

     

     

    후쿠오카 타워(福岡タワー)는 후쿠오카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34m 높이의 타워로 1988년(年) 후쿠오카 시 제정 100주년 기념으로 세워진 건물이라고 해요. 해변 타워로서는 일본 최고의 높이를 자랑한다는 후쿠오카 타워.

     

    그런데 이 높은 타워 꼭대기 층의 층수가 고작 5층이라는게 아니겠어요! 화려한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타워 꼭대기 층이니 적어도 한 40~50층은 되겠거니 생각했는데 지상 123m의 전망대 층수가 고작 5층이라니, 층수를 듣고는 순간 제 귀를 의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진도 7의 지진과 풍속 63m를 견디어낼 수 있도록 견고하게 설계된 후쿠오카 타워는 방송국 송신소와 전망대의 역할만을 수행하는 건축물이라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1층과 4층의 레스토랑 그리고 5층 전망대를 빼곤 모두 텅 비어있는 것이지요. 엘리베이터 탑승장에서 하늘로 고개를 치켜들면 속이 텅 빈 타워 속 모습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상 123m의 전망대까지 오르는 시간은 엘리베이터로 약 70초가량 소요됩니다. 층 대신 현재 높이가 표시되어 색다른 느낌을 주더군요. 뿐만아니라 엘리베이터 천장에는 은하수를 연상캐하는 조명이 들어와 유리로 된 엘리베이터 밖 풍경과 함께 관광객의 시선을 잡아끕니다.

     

     

     

     

    후쿠오카 타워 최고층 전망대. 이곳에서는 후쿠오카의 도심 풍경과 하카타만 등 360도 파노라마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명이 화려하게 빛나는 야경이야말로 후쿠오카 타워 최고의 볼거리라는 사실! 꼭 기억해두세요~

     

     

     

     

    후쿠오카 타워를 중심으로 동쪽으로는 하카타역과 텐진 등 규슈 제일의 고층 빌딩이, 서쪽으로는 요트 항구와 해변 공원 등 후쿠오카의 워터 프론트가, 북쪽으로는 푸른 하늘과 바다가 펼쳐지는 하카타만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도와 함께 상세한 설명이 적힌 판넬이 세워져 있으니 그것을 참고하시어 전망을 감상하면 그 재미가 배가 되겠죠!

     

     

     

     

    멋진 전망 앞에 사람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카메라를 손에 쥐고 정신없이 셔터를 눌러댑니다. 이번 여행을 함께 한 저희 엄마도 예외없이 스마트폰을 꺼내 드셨고요. (^^;)

     

     

     

     

    360도 파노라마 전망 외에도 후쿠오카 전망대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망원경은 물론이고 1)운세를 점쳐보는 코너와 함께 2)포토존 그리고 서울 타워의 아이디어를 고대로 옮겨온 듯한 3)사랑의 자물쇠 코너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연인의 성지'라 불리는 그 코너는 최고층 전망대 한 층 아래의 지상 116m 높이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사랑을 맹세하는 자물쇠는 1층 매표소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개당 가격은 1,000엔)

     

     

     

    지상 116m 높이에 자리 잡은 연인의 성지

     

     

     

    ▲ 내 운세를 점쳐보는 곳 (100엔)

     


     

    ▲ 액운은 이곳에 묶어두고 가세요.

     

     

     

    ▲ 빼빼로 데이를 겨냥한 Pocky 포토존

     

     

     

     

     

     

    밤이 되면 후쿠오카 타워는 화려한 조명으로 외관을 장식하는데요, 계절에 따라 다양한 모습의 조명으로 옷을 갈아입는다고 해요. 여름에는 은하수가 겨울에는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의 조명이 반짝여 더욱더 빛을 발한다고. 그 아름다운 모습을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하지 못한 것이 그저 아쉬울 따름입니다.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관광지, 후쿠오카 타워. 무턱대고 찾아가시기보단 웰컴카드 혹은 할인 쿠폰 등을 지참하시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전망대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후쿠오카 타워(福岡タワー)


    福岡県福岡市早良区百道浜2-3-26

    Tel. 092-823-0234

     

     

     

     

     

     

    샘쟁이

    사진을 좋아하여 자연스레 여행을 하게 된 로맨틱 커플 여행가. 티스토리 여행블로거로서 '헬로뷰티플데이즈'라는 아기자기한 공간을 운영 중이다. (http://hellobeautifuldays.com/) => "블로그라는 작은 공간에 저와 사랑하는 남편이 함께한 로맨틱한 커플 여행부터 사랑하는 가족, 친구와의 여행까지 5년여간의 추억들을 차곡차곡 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 행복한 순간들을 당신과 함께 나누려 합니다."

    같이 보기 좋은 글

    큐슈의 인기글

    샘쟁이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