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휴양 특별 지구, 빈탄 리조트 총정리

    지란지교 지란지교 2012.12.28

     

     

     

    인도네시아 휴양 특별 지구,

    빈탄 리조트의 모든 것!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온 가족이 휴양을 떠난다면, 누군가의 취향은 희생되어야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만약 그 모든 취향을 아우르는 곳이 존재한다면 어떨까? 불가능한 꿈이 아니다. 골프, 스파, 해양 레포츠, 액티비티, 자연 체험 등... 세대 막론, 국적 불문! 다양한 휴양프로그램이 총망라된 빈탄섬이 있으니 말이다.

     

    그 곳에 있는 모든 리조트를 지금 '몽땅' 소개하고자 한다.

     

     

     

     

     

     

    빈탄 리조트란?

    Bintan Resort

     

    숙소 소개에 앞서 '빈탄'이라는 지역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하고자 한다. 빈탄 섬(Pulau Bintan)은 인도네시아의 '리아우'제도에 속하는 섬으로서 싱가포르에서 페리호를 타면 50여분만에 도착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싱가포르 현지인들로부터 사랑받는 대표적인 휴양지이거니와 싱가포르를 방문하는 여행자들도 한번쯤 거치는 코스이기에 빈탄이 싱가포르 영토인줄 아는 사람도 있을 정도!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빈탄'은 섬 전체라기 보다는, 북부 해안지역에 위치한  '빈탄 리조트'를 말하는 것이다. '빈탄 리조트'는 어떤 리조트냐고? 이 단어는 특정 리조트를 지칭한다기 보다는 빈탄의 여러 리조트를 아우르는 일종의 '리조트 지구'를 뜻하는 말이다. 이 지역은 'PT 빈탄 리조트 칵라왈라'(Bintan Resort Cakrawala)라는 회사에 의해 통합 기획 및 관리되고 있으며 현재 5곳의 독립된 비치 리조트4곳의 골프코스 등이 포진되어 있다.

     

    섬 주민들의 접근이 어려운 지역이기에 이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은 대부분 리조트 직원이거나 휴양을 즐기는 여행자들이다. 그러다보니, 오로지 '휴양'과 '즐거움'을 위해 존재하는 땅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어딜가도 홀리데이 기분, 베이케이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기 때문.

     

    이처럼 '휴양'에 특화된 땅에 있는 '5개의 리조트'는 저마다 갖고 있는 개성이 다른데, 가족 지향인 곳이 있는가하면 허니문 커플의 사랑을 듬뿍 받을 로맨틱한 곳까지 취향 별로 고를 수 있다. 그래서 빈탄을 방문하기 전에 참고가 될까하여 내가 생각한 특징을 아래 표와 같이 구분해보았다. :)

     

     

     

     

     

     

     

     

    매일 매일, 신나는 축제! 클럽 메드 빈탄

    Club Med Bintan

     

     

     

     

    전세계 24개국 80여개의 각 지역마다 분명한 타겟과 테마를 제시하며 게스트들을 만족시키는 클럽메드. 세계의 어느곳을 가더라도 클럽메드를 찾는다는 '클럽메드 마니아'들이 있을 정도. 이번 빈탄에서 만난 클럽메드는 온 가족이서 즐길 수 있는  '가족 지향'적인 부대시설과 함께 누구에게나 즐거운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져 그야말로 '활기찬' 모습이었다.

     

    특히 클럽메드는 빈탄의 5개 리조트 중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이 가장 특화된 곳으로, 자녀의 나이에 맞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평소 여행다니며 아이 돌보느라 힘들었던 '부모님'들도 이곳에서만큼은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빈탄 클럽메드의 '키즈클럽'은 쁘띠클럽/미니클럽/주니어클럽으로 연령대를 세분화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므로 엄마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2~3세를 위한 '쁘띠클럽'은 웬만한 어린이집 뺨 치는 수준. 양을 고려한 식사, 낮잠과 휴식, 창의력과 신체발달을 고려한 액티비티 등 놀이부터 교육까지 동시에 챙겨주기 때문. 마음 편히 아이들을 맡겨놓고 그 동안 못누린 달콤한 휴식을 즐길 수 있으니, 평소 육아에 지친 엄마에게는 이보다 큰 선물이 없을 듯. 중간중간 아이의  상황을 체크하기만 하면 된다!

     

     

     

     

     

     

    4~11세를 위한 '미니클럽'은 에너지와 호기심으로 가득한 어린이들을 위한 스포츠, 게임, 액티비티를 제공하며 나이 별로 교육도 진행한다. 또 11~18세를 아우르는 청소년 용 '주니어 클럽'은 학교 방학기간에만 운영되며, 각 또래 집단의 특성을 살려주는 활동으로 이루어 진다고 한다.

     

     

     

     

     

     

    클럽메드의 두번째 매력은 다양한 레포츠의 천국이라는 것. 전용 해변에서 스노클링, 세일링, 윈드서핑, 카약 등의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스쿼시나 양궁을 비롯하여 비치발리볼, 탁구, 농구 등 각종 스포츠를 개인 수준에 따라 무료 강습 받을 수 있다. 어디 그뿐이랴! 수중 에어로빅을 비롯한 재미있는 물놀이가 오전부터 점심시간까지 내내 이어지며 웰빙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요가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위 사진과 같이 '서커스'를 배울 수 있다는 사실!  평상시 접하기 힘든  '공중 그네' 등을 체험하는 '짜릿한' 기회가 주어지니 모험심 충만한 여행자라면 한 번쯤 도전해볼 것!  게다가 주요 액티비티 장소마다 '포토그래퍼'가 함께하니 근사하게 공중그네 타는 장면을 기념사진으로 남길 수도 있다!

     

    * 해양스포츠의 경우 11월말~4월초까지 조류가 불안정한  '몬순 시즌'에는 참여하기 어려우니 사전 문의 할 것.

    이는 클럽메드 빈탄 외의 다른 리조트도 마찬가지다.

     

     

     

     

     

    그 밖에도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긴 후 몸을 풀어주는 '스파' 프로그램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일 터. 클럽메드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는 전용 스파 리조트가 있다. 8개의 개인룸과 2개의 커플룸, 1개의 허니무너들을 위한 룸을 갖추고 있어 각각의 테마에 따른 전문 테라피스트들의 케어를 받을 수 있다.

     

     

     

     

     

    객실은 총 308개이며 크게 디럭스룸과 슈페리어룸, 스위트로 나뉜다. 객실에 머무르는 시간 보다 각종 부대시설과 여러 활동에 참여하는 시간이 많아서 일까? 객실의 면적이 생각보다 크지는 않았다. 대신, 디럭스룸이나 슈페리어룸  중에는 '커넥팅 룸'이 있어, 다른 객실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가족 구성원이 많다면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알찬 프로그램이 계속 이어지니 클럽메드에서의 시간은 지루할 틈이 없다.

    여러 계층을 만족시키는 다이나믹한 활동들이 가족의 추억을 책임질 곳이라 여겨진다.

     

     

     

    * Info

    주소 _ Jl. Perigi Raya Site A11 Lagoi Bintan Island

    주요 시설/ 서비스_ 레스토랑&바,  웰빙센터(스파), 키즈클럽, 공중그네와 서커스 액티비티,

    골프 아카데미, 메인수영장 &어린이 전용 수영장, 수상스포츠센터, 양호실, 공연장,

    마작룸, 스포츠센터, 부티크, 사진 서비스 등

     

     

     

     

     

     

     

    고요한 낭만의 휴식, 반얀트리 빈탄

    Banyan Tree Bintan

     

     

     

     

    인도네시아 전통 스타일과 세련된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루며 특별한 분위기를 이루는 반얀트리 빈탄. 남중국해를 바라보는 수풀 속 빌라들은 마치 풍경의 일부처럼 자리하고 있다. 객실의 가구와 인테리어 등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세계적인 반얀트리 명성에 걸맞게 고요하면서도 평안한 느낌을 준다. 자연과의 호흡, 명상, 휴식... 직원들의 발걸음마저도 조용한 이 곳은, 직전에 다녀온 활기찬 클럽메드와는 너무나 대조되는 모습이었다.

     

    이 곳은 가족 여행보다는 조용하고 개별적인 시간을 보내길 원하는 1인 여행자나 허니무너들에게 더 어울린다. 여느 빈탄 섬의 숙소 중 가장 '객실'이 강한 곳이기도.

     

    혹자들은 예전에 비해 허니문 장소로서 다소 한물 간게 아니냐는 평을 하기도 하지만, 모르시는 말씀! 최근 64개 모든 빌라에 풀을 갖추고 시설을 업그레이드를 하여 최상의 허니문 장소로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최고급 서비스와 프라이빗한 휴식, 세계 최고의 '스파' 프로그램, 다이나믹한 해양 스포츠 까지 골고루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반얀트리 빈탄으로 거듭난 것이다.

     

     

     

     

     

    반얀트리 빈탄의 객실은 크게 View-Type에 맞게 분류되는데 침대에서 눈뜨자 마자 탁 트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Sea-front, 바닷가 바위 위에 지어져 마치 바다위에 있는 듯한 극적인 느낌과 함께 파도 소리가 알람시계이자 자장가가 되어주는  Billa on the Rock, 나무에 가려져 마치 정글넘어 바다가 있는 전망의  Sea-View 등으로 구성되어진다. 모든 객실에서 각자의 특색에 따라 바다가  보이는 것 또한 반얀트리 빈탄의 장점. 또한, 방의 타입에 따라  풀(Pool)이나 릴렉세이션 자쿠지(Relaxation Jacuzzi) 가 있다. 예약하기 전에 원하는 Pool 타입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객실 인테리어가 참 마음에 들었는데, 그 중 인상적인 부분이 침대. 보면 볼수록 눕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최근 업그레이드를 통해 침대의 기둥을 없애면서, 캐노피만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연출했다.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침구 위에 누우니 구름 속에 감긴듯 달콤한 기분이 들었다.

     

     

     

     

     

    그 외에도 조명을 비롯한 세심한 디테일을 보강함으로써 더욱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화하였다고 한다. 샤워 가운, 슬리퍼, 파우치 백 등 객실 내 비치된 다양한 아이템에도 반얀트리의 시그니쳐 문양이 나타나 있어 더욱 인상적이었다.

     

     

     

     

     

    반얀트리 빈탄에는 각 객실의 프리이빗 풀장 외에도 메인 풀장이 두 군데 있다. 가족풀과 성인전용풀로 구분되는 것인데, 성인전용풀의 경우 수심이 깊기도 하지만 절벽 위 높은 곳에 위치하여, 주변의 높은 바위와 숲으로 둘러싸인 싱그러운 기분 속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반얀트리의 드라마틱한 전망은  식사와 함께 하면서도 바라볼 수 있다. 시그니처 레스토랑인 '샤프론'에선 정통 타이음식을, '트리 탑'은 세계 각국의 요리 및 인도네시아 전통 요리를 제공한다. 지중해풍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더 코브'는 지중해 대표 지역인 이탈리아 및 스페인의 음식을 선보인다.

     

    흥미로운 점은 모든 리조트에 다있는 그 흔한 바(Bar)나 펍(Pub)이 이곳에는 없다는 사실이다. 로맨틱하면서 사색적인 리조트 분위기에 맞춰, 시끌벅적 할 수 있는 유흥시설은 아예 짓지 않았다고 한다.

     

     

     

    - 바위 위 식사  (사진 제공: 반얀트리 빈탄)

     

     

    반얀트리 빈탄에서는 레스토랑 외에서도 색다른 식사를 즐길 수 있는데, 첫째는 머무르는 빌라 안에서 해산물 바베큐를 즐길 수 있는 '인 빌라 다이닝( In villa Dining)' 이다. 미리 요청하면, 별도의 추가요금을 내고 빌라 안에서 해산물 바베큐 등을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둘째는, 바닷가 바위 위에서, 철썩거리는 파도와 함께 하는 일명 '바위 위 식사(Dinner on the Rocks)’. 전담 쉐프와 웨이터가 제공하는 4코스 식사를 음미할 수 있는 ‘바위 위 식사'는 반얀트리 빈탄에서만 향유할 수 있는 특권! (단, 날씨에 따라 변동이 가능하므로 사전 확인 필수)

    셋째는, 해변에서 낚싯배에 올라 식사를 즐기는 '어부들의 만찬(Fishermans Dinner)'. 어부들이 갓 잡아 올린듯한 신선한 현지 해산물을 등을 제공한다. 특히 유럽인들에게 폭발적인 인기가 있는데, 하루에 타입 별로 한팀만 제공을 한다고 하니, 사전예약이 필수다!

     

     

     

    - Massage of the Senses (사진 제공: 반얀트리 빈탄)

     

     

    반얀트리하면 역시  '스파' 아닐까? 싱그러운 자연속에서 테라피스트들의 전문적인 터치로 진행되는 반얀트리 스파의 트리트먼트는 비교를 거부한다. 스파센터 내에서 이뤄지는 스파도 훌륭하지만, 해변의 개별 '카바나'에서  트리트먼트와 함께 맛있는 저녁까지 동반되는 'Massage of the Sense' 또한 놓칠 수 없는 프로그램.

     

     

     

     

     

    이런 환상적인 반얀트리 빈탄의 놀라운 특이 사항이 하나 있다. 어린이를 동반하는 숙박고객의 경우는 체크인 시 '권리포기 각서'를 읽고 서명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숙박 기간동안 어린이에게 일어난 상해나  사고에 대해서 호텔측이 책임지지 않는다는 말인데, 반얀트리 빈탄 특유의 건축 스타일은 12세 미만 어린이에게는 '잠재적인' 위험이 있을 수  있다는 이유다. 앞서 말했던 절벽의 수영장이라거나, 전망을 강조하여 오픈된 인테리어 때문인듯. 역시 이곳은 혼자만의 휴식을 원하는 1인 투숙객 혹은 허니무너들에게 적합한 곳이라는 생각이 더욱 강하게 든다.

     

     

     

    * Info

    - 주소 _  Tanjung Said Lagoi, Bintan Island, 29155  인도네시아

    - 주요 시설/ 서비스  _ 무료 Wi-fi , 해양 레포츠(일부 추가 요금), 간편 체크 아웃 ,  단지내 부기차 서비스

    로비내 미니 도서관 , 자연 및 새 관찰 프로그램 (무료) , 인근 골프장 이용 가능, 전용 해변

    -  특이 사항 _ 체크인 때, 어린이 동반시 각서 작성, 앙사나 리조트와 부대시설 공유 가능

     

     

     

     

     

     

     

    오렌지 빛 상큼한 휴식, 앙사나 빈탄

    Angsana Bintan

     

     

     

     

    리조트 전체의 Tone & Mood가 노란 오렌지 빛이 감도는 앙사나 리조트의 첫인상은 '상큼함'과 '모던함'이었다. 앙사나 빈탄은 반얀트리 빈탄과 같은 계열이므로 서로의 시설을 공유하고 있으며, 앙사나는 반얀트리에 비해 가족 단위까지 두루두루 커버한다는 특징을 지녔다.

     

     

     

     

     

     

    객실은 전반적으로 모던하면서 깔끔한 인상을 준다. 앙사나 리조트 브랜드는 아직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인지도가 없는 편이지만 일본에서는 꽤 높다고 한다. 그것을 반영한 것일까? 소품이나 인테리어에서 일본 특유의 아기자기한 느낌을 받았다. 객실 면적 또한 다른 리조트에 비해 대체로 좁은 편이었기도.

     

     

     

     

     

    앙사나는 1개의 메인 수영장이 있다. 빈탄 내 리조트마다 모두 보유하고 있는  어린이 수영장이 앙사나에는 없는 것이 다소 아쉬웠지만 메인 수영장의 디자인과 분위기 만큼은 다른 곳보다 예뻤다. 석조로 만들어진 아웃테리어가 마치 고대 로마의 목욕탕 유적지 같은 느낌도 살짝 났고!

     

     

     

     

     

    해변의 야외 레스토랑 '판타이 그릴 & 바'. 점심과 저녁에, 육류 및 해산물 즉석 그릴 요리와 열대풍 음료를 제공하고,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에는 바베큐 뷔페가 마련되는 곳이다.

     

     

     

     

     

    로터스 카페에서는 풍성한 아침 뷔페를 비롯한 매 끼니 식사가 제공된다. 주로 양식과 아시아 요리를 선보인다. 그 밖에도 앙사나 리조트 투숙객이라면 근방 반얀트리 빈탄의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라!

     

     

     

     

     

    클럽메드 만큼의 규모는 아니지만 앙사나 리조트에도 '키즈클럽'이 있어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었다.

     

     

     

    * Info

    - 주소 _  Jalan Teluk Berembang, Laguna Bintan, Lagoi, Bintan Island, 29155 인도네시아

    - 주요 시설/ 서비스  _ 무료 Wi-fi , 해양 레포츠(일부 추가 요금),   탁아/ 어린이 활동 지도 (요금 별도),

    페리 터미널 셔틀  (무료/사전예약),  골프장 이용 가능, 전용 해변, 무료 비치 카바나

    - 체크 사항  _ 아침식사는 객실 요금에 포함되어 있으나, 무료로 숙박하는 어린이 고객은 제외이니 참고!

     

     

     

     

     

     

     

    합리적인 선택, 빈탄 라군 리조트

    Bintan Lagoon Resort

     

     

     

     

    빈탄 라군 리조트는 큰 규모와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췄고, 다양한 형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총 473개의 객실수를 자랑하고, 일반 객실들도 비교적 널찍한 편이라 가족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특히, 빌라의 형태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대가족이나 그룹까지도 커버가 가능한 곳이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과 객실 컨디션, 다양한 뷔페 종류 덕분에 한국사람들이 가격 대비 가장 만족하는 리조트라고 한다.

     

    단, '라군(Lagoon)'이라는 리조트의 이름 때문에 마치 '푸켓의 라군 비치 리조트'처럼 인공 라군을 기대하거나 전 객실에서 '블루 라군'이 펼쳐진 오션뷰를 기대할수도  있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다. 인공라군은 없고, 워낙 객실수가 많다보니 전 객실이 오션뷰는 아님을 참고할 것. 그러나 아름다운 정원이 보이는 '가든 뷰' 객실 또한 훌륭하다. 부지가 넓기 때문에 산책이나 조깅하기에 좋은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

     

     

     

     

     

     

    객실은 기본적인 디럭스 룸과 여러 타입의 스위트룸, 빌라로 이뤄져 있다.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객실이 빈탄 라군리조트의  최대 장점이랄까?

     

     

     

     

     

     

    리조트에는 넓직한 2개의 야외 수영장도 있는데, 그 중 한 곳에는 풀장 내 바(Bar)도 운영한다. 한 수영장에는 제법 큰 '워터 슬라이드'  등의 어트랙션 시설도 갖추고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빈탄 라군 리조트 내에는 그 규모에 맞게 11개의 레스토랑, 바, 커피숍 등의 식음료 공간이 있다. 메인 호텔에 있는 'Kopi-O'는 동서양의 다양한 요리를 뷔페식으로 제공하는 메인 레스토랑. 특히 저녁에는 신선한 생선과 해산물을 바베큐로 제공하는데, 그 풍미가 일품! 수영장으로 쏟아지는 폭포수를 바라보며 맛과 경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실내외 좌석이 모두 있는 '더 테라스'도 푸짐한 맛은 물론이고,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

     

     

     

     

     

    랑군 리조트는 전문적으로 디자인된 두 개의 챔피언쉽 골프 코스로도 유명하다. 잭 니콜라우스 시 뷰 골프 코스(Jack Nicklaus Sea View Golf Course)와 아이언 베이커 핀치 우들랜드 골프 코스(Ian Baker-Finch Woodlands Golf Course)가 그 것. 특히 바다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언덕 위에 자리한 장대한 클럽하우스는 골퍼들의 로망이라고. 다른 리조트에 묵는 게스트들도 이용가능하지만, 랑군리조트 게스트들이 가장 가까이 이용할 수 있는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또 리조트내에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관련 시설이 집약되어있는 '레저 센터'가 있다. 이 곳에는 다른 리조트에는 찾아볼수 없는 '가라오케' 즉, 노래방이 있는 것이 흥미롭다. 이 외에 센터내에는 데이스파, 나이트 클럽, 어린이 클럽 등이 있고,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 곳도 있다.

     

     

     

    * Info

    - 주소 _  Jalan Indera Segara Site A12, Lagoi, Bintan Island, 29155 인도네시아

    - 주요 시설 / 서비스 _ 클럽하우스, 무선 인터넷  (요금 별도) , 어린이 프로그램, 수상 레포츠, 레저센터, 수영장 2개, 야외 테니스 코트,전용 해변 등

     

     

     

     

     

     

     

     

    거대한 리조트 테마 파크, 니르와나 가

    Nirwana Garden

     

     

     

     

     

    니르와나 비치클럽은 빈탄 리조트 중  최대의 인프라를 갖춘 곳이다. 빈탄 리조트 구역 속 리조트 테마파크라고나 할까? 그 규모가 가장 큰 곳으로, 여러 타입의 객실은 물론, 리조트센터 (볼링장, 당구장, 푸드코트 등이 입점), 빈탄섬 코끼리 공원, 미니 동물원, 골프장 등 없는 시설이 없다. 단, 준공연도가 1995년인 만큼, 객실 컨디션 등은 여타 리조트에 비해 다소 노후된 편. 그러니 객실에 머물지 않고 외부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리조트라고 할 수 있겠다.

     

     

     

     

     

    니르와나 가든은  그 규모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숙소 단위들로 구분되어진다. 메인 호텔인 '니르와나 리조트 호텔',  해변에 위치한 한적한 마을같은  '마양 사리 비치 리조트 (Mayang Sari Beach Resort)',   방갈로 스타일의 '니르와나 비치 클럽',  대가족이 묶기에 좋은  빌라촌 '바뉴 비루 빌라(Banyu Buru Villa)',  니르와나 가든이 자랑하는 단독 형태의 '인드라 마야 풀 빌라(Indra maya pool Villa)' 이다.

     

     

     

     

     

    니르와나 리조트 호텔은 245개의 객실과 스위트가 있는 메인 호텔 건물이다. 큰 규모의 수영장과  커피숍, 비스트로, 레스토랑, 기념품샵 등이 위치하고 있다. 키즈클럽과 수영장, 놀이터 등 가족 단위 게스트를 위한 시설 또한 충실하다. 니르와나 가든 중 가장 대중적인 스타일의 숙소이기 때문에 가장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기도 하다.

     

     

     

     

     

     

    2-3가족 이상의 대가족이나 그룹 여행자들이 묶기에 좋은 빌라촌 '바뉴 비루 빌라'. 보통 2개 이상의 침실과 거실, 미니 키친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고급 주택 같은 느낌도 든다. 요청하면 별도의 옵션에 따라 빌라 내에서 바베큐 파티도 가능하다. 빌라촌 내에 별도의 수영장과 레스토랑도 있다.

     

     

     

     

     

    2개 이상의 침실과 수영장이 별도로 있는 인드라 마야 풀빌라. 니르와나에서 가장 고급스럽고, 프라이빗한 장소이기도 하다. 다른 풀빌라의 경우,  부대시설의 아쉬움이 있기도 한데 '인드라 마야 풀빌라'는 '니르와나 가든'이라는 든든한 인프라를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풀빌라의 프라이빗함과 대형 리조트의 장점을 동시에 갖춘 곳이라 할 수 있다. 요청시 빌라 내에서의 식사도 가능하다.

     

     

     

     

     

     

     

    니르와나 리조트 센터에는 쇼핑샵,  푸드코트, 볼링장, 스포츠 코트, 컨벤션 센터 등이 있다. 외부에는 놀랍게도, 승마나 코끼리 쇼를 체험할 수 있는 해피밸리를 비롯하여 미니 동물원과 자연 체험 공간이 다양하게 존재한다.

     

     

     

     

     

    바다 위에 있는 해산물 레스토랑 '갤롱(kelong)'도 빼놓을 수 없다. 새우나 크랩, 가재 등 신선한 해산물을 주문 즉시 잡아서 요리해줄 뿐만 아니라, 일몰 때를 맞춰오면 운치있는 식사도 즐길 수 있으니 놓치지 말 것!

     

     

     

    * Info

    - 주소 _ Nirwana Gardens, Bintan Resorts, Jalan Panglima Pantar, Lagoi, Bintan Island, 29155 인도네시아

    - 주요 시설 / 서비스 _  무료 wi-fi , 구간 셔틀 버스 (무료), 선물가게 및 가판대, 레스토랑&바 4곳, 동물원, 리조트 센터, 피트니스룸, 스파, 컨벤션 룸,  나이트클럽,  야외 수영장 2곳, 페리터미널 셔틀(무료)

     

     

     

     

     

     

     

    이상으로 빈탄의 5개 리조트를 한 번 살펴봤다. 보다시피 각자의 특성이 뚜렷하기도 하지만 몇 가지 공통점을 지니고 있는데,

     

    첫째, '페리터미널'과 숙소 간의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둘째, 각 리조트별로 '전용비치'를 보유하고 있다. 셋째, 리조트 별로 대동소이하나 대부분 '바나나보트', '수상스키', '스노쿨링' 등 기본적인 해양 레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넷째, 각 해양 레포츠는 11월말~4월초까지는 조류의 불안정으로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전 문의가 반드시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골프 클럽을 보유하거 있거나, 없다면 인근 골프 클럽과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골퍼들에게도 안성맞춤이라는 사실이다.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곳, 누구에게나 안성맞춤인 곳. 세상의 모든 휴양과 한가로움이 존재하는 멀티 아일랜드,

    바로 빈탄이다.

     

    한가로운 시간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재산이다.

    - 소크라테스

     

     

     

     

     

    * 이 여행기는 하나투어 겟어바웃 트래블웹진과 싱가포르 관광청 취재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지란지교

    지난 수년간 공연장에서 클래식 연주회를 기획하고 살아왔지만, 지금은 아이와 함께 삶을 앙상블하고 있는 아줌마. 특별히 문화와 예술적 시각의 여행을 지향한다. 그리고, 사람을 만나는 순간을 더욱 즐긴다. 그곳의 즐거움 뿐만 아니라 아픔까지도 나누고 싶다. http://contenter.blog.me/

    같이 보기 좋은 글

    싱가포르의 인기글

    지란지교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