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뉴욕 소호의 디자인 숍, 알레시(ALESSI)

    루꼴 루꼴 2013.01.01

    카테고리

    미주, 미국, 쇼핑



    뉴욕 소호의 세계적인 디자인 브랜드 숍

    알레시(ALESSI)




    뉴욕의 패션과 최신 유행 트렌드를 가장 먼저 알고 싶다면 제일 먼저 달려가야할 곳은 누가 뭐래도 '소호' 라는 사실을 부정하지 않을 것이다. 특히 뉴욕 맨해튼의 소호 거리를 걷다 보면 너무나 쉽게 마주치는 미국의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 그리고 그 늘씬한 포스마저 보는 순간 기가 죽게 만드는 세계적인 모델들 덕분에 어깨가 쳐지곤 한다. 하지만 뉴욕의 소호이기에 그들의 모습을 한발자국 떨어진 먼 발치에서 바라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마냥 행복해진다.


    뉴욕의 소호는 전 세계 최고의 패셔니 스타들이 들락거리는 트렌디한 곳이기 때문에 인기없는 브랜드 혹은 주목받지 못하는 매장은 절대 쉽게 오픈할 수 없다. 그랬다간 입맛 까다로운 뉴요커들에 의해 순식간에 외면당할 것이고 그 비싼 월세를 감당하지 못해 바로 문을 닫아야 할 테니까 말이다.






    이태리산 브랜드지만, 그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뉴욕 소호에 멋지게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디자인 브랜드, 알레시! 오늘 소개할 곳은 바로 그곳이다.









    - 연간 매출만 1억5천만 달러!? 알레시!


    소호 거리를 걷다 보면 입구부터 눈에 통통 튀는 독특한 숍이 있다. 외관은 뉴욕의 전형적인 빌딩의 형태이지만, 내부로 들어가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곡선과 사선이 층층이 이어지고 그 밑으로 이어지는 은은한 조명! 이곳이 바로 알레시의 뉴욕 소호 매장이다. 알레시는 1921년 이태리에서 시작된 종합 라이프 스타일 지향 브랜드이다. 처음 작은 금속 회사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일가족이 똘똘 힘을 뭉쳐 노력한 결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빙 디자인 전문 종합 브랜드 그룹이 된 것이다.







    뉴욕 소호의 메이저급 브랜드라 할 수 있는 루이비통이나 안나수이, 프라다 처럼 매장의 규모가 거대하진 않지만, 언제나 관심 많은 트렌드 족들에 의해 알레시 매장은 언제 방문해도 북새통을 이룬다. 내부를 자세히 들여다 보면 화이트와 스카이블루 톤으로 일괄되게 장식이 되어 있어 세련되면서도 깔끔한 첫인상을 심어 준다. 또한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곡선과 직선으로 자연스럽게 이루어져 있어 스타일리시한 느낌 또한 잊지 않았다.







    그 아름다운 진열대 사이사이에 알레시의 디자인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접시, 주전자, 와인 따개 등이 있어 '그림의 떡'처럼 마냥 멀게만 느껴지던 디자인 작품의 전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내 생활속에 그 유명한 디자인의 작품을 끌어들일 수 있다는 것이 무척이나 매력적이다. 특히 다양한 캐릭터를 인용한 '와인 따개'는 이것만 모으는 알레시의 매니아층이 따로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소품 하나하나를 구경하다 보면 무엇 하나 버릴 것 없이 모조리 사고 싶다는 욕구가 마구마구 솟구친다. 우리가 생각지 못했던 일상 속 제품들을 이렇게 멋스럽게 만들어내는 그들의 열정과 노력의 결과물이 참 대단하게 보인다. 더욱 주목을 끄는 사실은 세계적인 건축가들과 알레시 측이 합작해 디자인과 생활용품이 콜라보레이션 된 생활속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낸다는 것! 이런 그들의 노력의 결과로 인해 알레시는 세계 80여개국에서 연간 1억 5천만 달러의 매출을 일으키는 놀라운 브랜드로 성공하고 있다. 그 성공의 여세는 지금도 이어지고 있고,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세계적인 'W호텔' 등에서도 알레시의 소품을 활용해 호텔 내 여기저기를 장식한 사실 또한 쉽게 발견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단순하지만 멋스러운 디자인과 생활용품의 결합이 매력적인 알레시! 뉴욕에 간다면 꼭 한 번 들러보라고 권하고픈 소호의 알레시는 '레알 멋쟁이를 위한' 장소임이 틀림없다.





    *  Travel Info *


    - 주소 : 130 Greene Street, New York

    - 위치 : 지하철 A, C, E선의 Spring St .에서 도보 5분

    - 전화번호 : (212) 941-7300

    - 오픈 : 11:00~17:00

    - 웹사이트 : www.alessi.com






    루꼴

    '뉴욕 셀프트래블' 외 6권의 저서를 통해 직딩여행 붐을 일으킨 베스트셀러 여행작가.

    같이 보기 좋은 글

    미국의 인기글

    루꼴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