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꿈과 희망의 나라, 도쿄 디즈니 랜드!

    luvcny luvcny 2013.01.19



    꿈과 희망의 나라, 도쿄 디즈니 랜드!

    ~ 퍼레이드를 만나다 ~



    P1220415 복사



    연일 '올 겨울 최고 추위' 기록을 갱신하던 지난 2012년 12월 말, 어디라도 서울보다 따뜻할 것이라는 기대를 품고 도쿄로 떠났습니다. 도쿄 발령으로 당분간 장거리 부부가 된지라, 오랜만에 남편도 만나고 도쿄도 만날 예정에 가슴이 설렜지요. 특히 이번 도쿄 여행에서 가장 기대했던 것은 바로 '디즈니 랜드' 방문! 이미 프랑스에서 디즈니 랜드를 가본 적 있지만, 일본의 디즈니 랜드는 그 명성 만큼이나 특별한 무언가가 기다리고 있을 것 같았습니다.


    도쿄 역시 겨울이었지만 한국과는 비교도 되지 않게 따뜻한 영상 2도의 겨울날. (이 때 한국은 영하 10도 쯤 되던가요?) 마음만은 봄날처럼 훈훈하여 발걸음 가볍게 디즈니랜드로 향했습니다. 신주쿠역에서 JR '무사시노'선에 탑승, 도착역인 '마이하마'역까지 대략 30분 정도 걸렸네요. 일본의 디즈니랜드 역시 도쿄보다는 치바현에 가깝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훌륭한 접근성입니다!






    IMGP8833 복사



    지하철역에서 밖으로 나오자 마자 보이는 미키 열차! 디즈니 랜드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이 모노레일은 디즈니 랜드, 디즈니 씨, 디즈니 리조트를 비롯하여 가까운 호텔들까지 데려다 주는 유료 모노레일입니다.






    IMGP8844 복사



    드디어 디즈니 랜드 입성! 여기서 다소 헷갈리기 쉬운 것이, '디즈니 씨(SEA)'의 존재인데요. 디즈니 랜드와는 별개의 테마파크로 이름에서 보이듯 '바다'를 테마로 한 곳입니다. 디즈니 랜드는 익사이팅한 어트랙션이 많은 반면, 디즈니 씨는 사진 찍기에 좋은 아기자기한 매력이 가득한 '테마 마을'에 가깝다고 생각시면 될 것 같아요.





    P1220192 복사



    디즈니 랜드는 1일부터 4일 자유 이용권까지 선택할 수 있고, 오후 입장은 가격이 할인되니 잘 확인하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일반 하루 티켓은 6,200엔이에요. 한국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지, 한국어 버전의 맵이 비치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IMGP8857 복사


    IMGP8860 복사



    입장과 동시에 두 군데의 포토 스팟이 등장! 포토존 앞에는 많은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있고 직원들이 사진을 찍어주고 있습니다. 디즈니 랜드가 커플들의 데이트 로망이라는 사실, 이야기 했던가요? 그래서인지 수많은 사람들이 촬영 대기중! 결국 저희는 포기하고야 말았죠. (^^;)


    디즈니 랜드를 즐기기 전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를 말씀드리자면, 바로 '패스트 패스'입니다. 포토존 대기줄도 이렇게 긴데 어트랙션 대기줄은 어떻겠어요? 그러니 꼭 타고싶은 놀이기구는 미리 '패스트 패스'를 받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 패스는 아침에만 발권가능하며, 늦은 오후에는 발권 시간이 지나버리니 일찍부터 부지런히 움직이시길! 저희는 입장하자마자 가장 인기있는 어트랙션 중 하나인 ‘빅 선더 마운틴’ 패스트 패스를 받으러 갔는데요, 아쉽게도 발권 가능한 시간이 지났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줄을 설 수 밖에 없었는데 무려 대기시간 2시간! 설레는 마음으로 디즈니 랜드에 들어왔지만, 시작부터 2시간을 기다림으로 보내고나니 살짝 흥이 떨어지긴 하더라고요. 그러니 꼭 일찍 도착하셔서 패스트 패스를 현명하게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비록 어트랙션은 지루하게 대기해야만 하지만, 지친 마음을 달래줄 디즈니 랜드의 화려한 볼거리가 있으니~ 바로 퍼레이드지요! 디즈니 랜드의 하이라이트는 '퍼레이드'라며 스스로 위로하면서 두 개의 퍼레이드를 만났습니다.






    1. 한낮의 퍼레이드 ‘쥬빌레이션’


    IMGP8869 복사



    좋아라하는 디즈니 친구들이 모두 퍼레이드에 등장!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심볼과 같은 신데렐라의 성을 배경으로 한 퍼레이드 행렬에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 감동할 수 밖에 없었어요. 정말 꿈과 희망의 나라에 왔다는 실감이 나던 순간이었습니다.




    IMGP8884 복사


    IMGP8889 복사



    익살맞은 피터팬과 후크선장의 모험도 만나볼 수 있는 '쥬빌레이션'은 디즈니랜드의 데이퍼레이드로, 시즌에 상관없이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만 2013년 4월부터는 쥬빌레이션이 종료하고 또 다른 퍼레이드로 리뉴얼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한밤의 퍼레이드 ‘드림 라이츠’


    IMGP8995 복사



    이 퍼레이드가 시작되기 두시간 전부터 사람들은 앞자리를 차지하려고 돗자리를 깔고 앉기 시작합니다. 도대체 얼마나 대단한 퍼레이드이기에? 스낵바에서 요기를 하는 사이, 이미 인산인해를 이룬 입장객들! 결국 앞자리는 포기하고 멀리서 보기로 했는데요, 다행히 화려한 조명과 함께하기에 멀리서도 잘 보였어요.






    IMGP8990 복사


    IMGP9067 복사


    IMGP9074 복사


    IMGP9078 복사



    100만개의 조명을 밝히고 화려하게 등장하는 퍼레이드 '드림 라이츠' 역시 디즈니 랜드를 대표하는 퍼레이드! 유명 디즈니 테마 송과 함께 디즈니 캐릭터들이 화려하게 빛나면서 춤을 춥니다. 디즈니 랜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퍼레이드가 아닐까 싶네요. (^^) 추위에 떨며 오랜 시간을 기다리던 사람들도, 모두 얼굴 가득 행복한 미소가 떠오릅니다. 순식간에 동심으로 돌아가 어린 날 추억과 함께 춤을 추게 만들어주는 멋진 퍼레이드였어요!






    P1220436 복사


    P1220442 복사



    연말 시즌으로 곳곳에 크리스마스 캐롤이 울려퍼지고... 아름다운 불꽃놀이로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었던 도쿄 디즈니랜드. 가슴 속 깊이 간직한 꿈이 이루어질 것만 같은 특별한 12월 겨울밤이었습니다.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낭만을 심어주는 멋진 디즈니 랜드였어요. (^^)


    디즈니랜드 웹사이트는 한국어 번역 페이지도 있어서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퍼레이드 스케쥴, 티켓 예매 등 필요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디즈니랜드 홈페이지 => http://www.tokyodisneyresort.co.jp/kr/tdl/index.html









    luvcny

    여행과 패션. http://luvcny.blog.me/

    같이 보기 좋은 글

    도쿄의 인기글

    luvcny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