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제주에서 눈썰매를? 눈의 나라 마방목지!

    크리스탈김 크리스탈김 2013.01.20

    카테고리

    한국, 제주, 액티비티, 겨울

     

    제주도의 자연 눈썰매장!

    눈의 나라 눈썰매 천국, 제주 마방목지

     

     

    제주 마방목지는 문화재청 소유로 매 계절마다 초원을 달리는 말들을 보려고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곳이다. 그런 이곳이 겨울이면 놀라운 변신을 보여준다. 바로 줄 설 필요도 없고 입장료도 없이 누구나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무료 눈썰매장'으로 변신한다는 사실!

     

     

    516도로가 온통 주차장!

     

    평소에는 한산한 516도로는 마방목지 눈썰매장을 찾은 사람들로 인해 눈내리는 겨울만 되면 주차하려는 차들로 가득찬다. 길거리에 주차를 하면 딱지를 떼는 것이 당연하지만 마방목지에서 만큼은 경찰들도 속수무책~

     

     

     

    그렇다면 왜 경찰관들이 이 마방목지 눈썰매장에 진을 치고 있을까? 아침부터 저녁까지 이곳을 지키면서 물건 분실한 사람 찾아는 방송도 해주시고, 주차분쟁이 발생하면 해결도 해주는 '도우미' 역할을 해주신다. 경찰관 앞에서 보란 듯이 불법주차(?)를 하니, 어째 심장이 벌렁거리면서도 죄송스런 마음이....

    늠름한 경찰관이 늘 지키고있으니 마방목지 눈썰매장은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눈썰매장 아닐까! ^ ^

     

     

    누구나 어린아이로 되돌아가는 마방목지 눈썰매장!

     

    이곳은 원래 말들이 달리는 초원인만큼 입구도 출구도 없는 자연 눈썰매장. 점잖은 신사도 나이 지긋한 어른들도 담 넘고 구멍을 통과해야만 마방목지 눈썰매장에 들어갈 수 있다. 200m가 넘는 길이의 넓은 둔덕에서 열 번이고 백 번이고 무제한 눈썰매가 가능하다! 이 얼마나 가슴 탁 트이는 해방감인지~ (^^)

     

     

     

    제주도에도 이렇게 많은 눈이 내린다니! 이 날은 날씨가 영상으로 올라갈만큼 따뜻해서 군데 군데 눈이 녹아있기도 했지만, 눈이 많이 오는 날에는 눈보라 속에서 쌩쌩 달릴 수 있다고 한다.

     

     

     

    제주 마방목지 눈썰매장에 가기 위해서는 사전에 밥 두공기 쯤 먹고 힘을 보충해야만 한다! 자연에 펼쳐진 눈썰매장인만큼 리프트도 뭣도 없으니, 내내 썰매를 끌고 다녀야하기 때문! 어른들보다 체력이 넘치는 씩씩한 아이들은 신나게 왔다갔다 노닐지만, 평일에 열심히 일하고 온 아빠들은 금세 지친 눈치~ (^^;)

     

     

     

    그러나 힘든 것도 잠시! 고생은 쓰고 열매는 달다던가~ 힘을 내 둔덕을 올라가고나면, 시원하게 바람을 가르며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그다지 경사가 높지 않음에도 제법 다이나믹한 속도가 나는 것이, 썰매 탈 맛 난다!

     

     

     

    특히 싱글벙글 웃음이 끊이지 않는 아이의 얼굴을 보니, 더 힘을 내서라도 썰매를 끌고 올라가야 할 것 같은 사명감도 마구마구 들고~ 이렇게 좋아하니 어찌 멈출 수 있으랴!

     

     

     

    이번엔 어른들의 동심 되찾기~ 바로 어린날처럼 '비닐포대'로 눈썰매 타기 도전! 체면도 잊고, 엉덩이 젖는 줄도 모르고 신나게 비닐포대 눈썰매를 즐기는 어른들도 제법 많았다. 옛 추억을 되살리며 소싯적 솜씨를 발휘하는 아저씨들의 신난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온다.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눈썰매장 여기저기에서 비닐포대가 나뒹굴고 있으니 빨리 잡는 사람이 임자라고 할 수 있겠다. (^ ^)

     

     

    자연 속에서 신나게 놀기!

     

    인공눈이 아닌 자연눈이기에, 마방목지 썰매장 한 쪽에는 눈으로 만들어진 작품들이 가득하다.  질릴 때 까지 실컷 눈 굴리기가 가능한 면적이니, 얼마나 크게 눈사람을 만들 수 있는지 내기해보는 것도 좋을 듯!

     

     

     

    배고플 땐 포장마차에서 따끈한 오뎅 국물 한 잔~

     

    마방목지의 유일한 포장마차! 눈썰매도 빌려주고 따뜻한 오뎅 국물도 마실 수 있기에 인기 만점인 포장마차다. 오뎅, 핫도그, 소시지를 팔고 있으며 가격은 대략 2000원 정도. 따뜻한 오뎅 국물 한 잔하고 오뎅 한 입 베어먹으면 얼어있던 몸이 사르륵~ 하고 녹는다.

     

     

    눈썰매 대여 3000원이면 OK!

     

    눈썰매가 없더라도 포장마차에서 단돈 3000원으로 하루종일 눈썰매를 대여할 수 있으니 고민하지 마시라! 보증금 7000원은 반납할 때 돌려받을 수 있다.

     

     

     

    제주 마방목지는 한라산 산기슭에 위치하고 있어, 한라산 위로 해가 지는 풍경을 바라볼 수 있다. 주변이 점점 어두워지지만 많은 사람들이 집에 갈 생각을 않는다.

     

     

     

    눈이 얼마나 깨끗한지, 뽀얀 눈 밭을 마음껏 뒹구는 아이를 보면서도 괜한 걱정이 들지 않는다. 제주도의 겨울, 그 순수한 매력을 가슴 깊이 깨닫는 순간이었다. 평소 제주도 여행을 떠올릴 때면 유채꽃 만발한 봄, 해수욕 즐길 수 있는 여름, 단풍 들고 산책하기 좋은 가을만 좋은 줄 알았는데.... 겨울의 제주도도 결코 다른 계절에 지지 않는 멋과 매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달까!

     

     

     

    이제 슬슬 집에 돌아가야 할 시간인데, 아이는 여전히 아쉬운지 '한 번 더'를 조른다. 붉은 노을이 번지고, 어둠 속에서 하얀 눈밭이 푸르스름하게 빛나는 가운데 마지막으로 힘을 내서 썰매를 끌어본다. 이 겨울이 지나고나면 다시 마방목지는 푸르름으로 가득하고 말들이 뛰어 놀겠지! 그러다 다시 겨울이 오면 소복소복 눈 쌓인 눈썰매장이 되어 말 대신 사람들이 뛰어놀 것이다. ^ ^

     

     

     

    한라산 바람을 가르며 눈썰매 즐길준비 되었는가? 그렇다면 지금 바로 겨울 제주도를 향해 출발해보시라!

     

     

    * INFORMATION

     

    제주 마방목지

    주소 :  제주도 제주시 용강동 산 14-17번지 인근

    가는 법 :

    대중교통 이용시 - 516버스

    (제주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516버스를 타고 서귀포 방향으로 20~30분정도 소요됨

    서귀포 시외버스터미널에서 516버스를 타고 제주시방향으로 40~50분정도 소요됨)

     

     

     

     

     

    크리스탈김

    인생을 즐길 줄 아는 여자가 되고 싶은 크리스탈김입니다. 어떤 힘든일도 다 덤벼라!! 하하하 웃으며 즐겨주리라! +_+ 으하하하!!!! 여행, 육아, 사는 이야기를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나는 내가 맘에 들어! 크리스탈김~^0^ http://blog.naver.com/sujoung0205

    같이 보기 좋은 글

    제주의 인기글

    크리스탈김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