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의 나라 일본으로 꽃놀이 떠나기 

봄이 오는 소식, 벚꽃전선

 

 벚꽃풍경 (2)

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연두빛을 뽐내며 돋아나는 새싹과 탐스러운 꽃송이들 아닐까. 특히 봄맞이 꽃놀이의 대명사처럼 느껴지는 '벚꽃구경'은 머리 위로 드리워진 분홍빛 꽃가지와 바람결 따라 나부끼는 여린 꽃잎들로 여심(女心), 남심(男心) 할 것 없이 모두 설레게 만드는 풍경이다. 그래서인지 봄이 오면 여의도 벚꽃축제를 비롯하여 진해 군항제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곳곳에서도 꽃놀이가 한창이다. 친구, 가족, 연인 모두 이 봄의 낭만을 만끽하고자 봄 소풍을 나서는 것이다. 그러나 해마다 꽃놀이 명소로 소문난 곳을 구석구석 다녀왔다면 이제 좀 더 새로운 곳을 원할 법도 한데… 

혹시 당신이 진정, 운치를 아는 한량 (또는 한량 기질이 다분한 사람) 이거나, 환상의 벚꽃 풍경을 사진이나 캔버스에 담고픈 예술가, 또는 이 모진 겨울을 이겨내고 무사히 봄을 맞이한 것에 대해 자축하고자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이라면, 올 봄에는 벚꽃의 고향 일본을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 

 

 

 

히메지성 (1)

@ 효고현 히메지 / 히메지 성

재밌게도 일본에는 '벚꽃전선'이라는 것이 있다. 장마전선은 들어봤어도 벚꽃전선은 처음 들어본다고? 우리나라에선 쓰지 않는 말이지만, 벚꽃 개화시기를 예상한 날씨지도로, 규슈에서부터 피기 시작해 북해도에 이르기까지 일본 전국이 벚꽃색으로 물드는 시기를 추측해볼 수 있다. 

 

* 벚꽃전선 홈페이지 =>  http://sakura.weathermap.jp/

- 후쿠오카 (福岡) : 3월 21일 

- 도쿄 (東京) : 3월 25일 

- 나고야 (名古屋) : 3월 24일 

- 오사카 (大阪) : 3월 26일

- 니이가타 (新潟) : 4월 8일

- 센다이 (仙台) : 4월 10일

- 삿포로 (札幌) : 4월 30일 

 

위 벚꽃전선 홈페이지에서는 해당 지역을 클릭하면 좀 더 세밀한 지역까지 개화 예상시기를 확인할 수 있다. 개화 예상일로부터 일주일 가량이 절정으로 벚꽃이 흐드러지는 시기라고하니, 여행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벚꽃풍경 (3)

사쿠라벤또01

우리나라 만큼이나, 아니 어쩌면 우리나라 이상으로 '꽃놀이'를 사랑하는 일본. 봄에는 하나미(花見, 꽃구경), 가을에는 츠키미(月見, 달구경)라는 말이 있을만큼 벚꽃을 맞이하는 것은 그들의 문화에서도 큰 자리를 차지한다. '벚꽃'이 그들에게 얼마나 큰 컨텐츠냐면, 벚꽃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브랜드에서 벚꽃(사쿠라)을 주제로 한정판 아이템을 잔뜩 출시할 정도. 예를 들면 차(茶) 브랜드에서는 소금에 절인 벚꽃잎을 가지고 사쿠라 티(Sakura Tea) 등이 나오기도 하고, 패션 브랜드에서는 은은한 핑크빛과 벚꽃잎을 모티브로 한 가방이나 소품들이 나오는 것 처럼 말이다. 그래서 이 시기에 일본을 방문하면 쇼핑하는 재미도 쏠쏠하다는 사실.  

 

 

 

일본벚꽃기행-북해도

@ 북해도

 주말에 후딱 다녀오는 여행이라면 2박 3일 일정의 규슈를, 후지산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절경을 만나고 싶다면 시즈오카를, 일본 3대 야경으로 손꼽히는 밤풍경 속에 녹아든 벚꽃이 만나고 싶다면 요코하마를 추천한다. 혹시 초여름을 앞두고 봄의 정취를 떠나보내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면 삿포로도 좋을 듯 하다. 사실 일본 어딜가든, 봄이라면 벚꽃 만발한 풍경을 쉽게 만날 수 있을테니 여행지와 개화시기 정도만 미리 확인하면 될 것 같다. 

 

하나투어의 벚꽃 여행을 이용하면, 꽃잎 흩날리는 가운데 료칸에서 온천을 즐기거나 사랑스럽기 그지없는 사쿠라 도시락을 맛보는 등 더욱 특별한 여행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라! 

 

 

 

* 2015 일본 벚꽃 기행 기획전 바로가기

 2015-03-05 17;24;15

 

 

     

 

 

Get About

봄, 여름, 가을, 겨울...언제고 당신의 여행길에 동행하는 행복한 여행가를 꿈꿉니다. 안녕하세요, 하나투어 '겟어바웃 트래블웹진' 운영자입니다!
글 더보기
댓글수(4) 트랙백수(0)
  1. 3/27~31 도쿄 벚꽃여행을 준비중인 저로서는 매우 반가운 콘텐츠로군요. 음하핫.
    꽃비 내리는 풍경을 보지는 못하겠지만, 적어도 꽃구경은 제대로 할 수 있겠지요~
    이번 여행에서는 사쿠라 패키지로 단장한 비어 콜렉션을 수집해 와야겠어요!

    • 헉. 여기에 한량이자 예술가이신 분이 계셨네요! (ㅎㅎㅎ)
      딱 좋은 시기에 벚꽃보러 가시는군요 i-i 부러워요.
      제 경험을 떠올려봐도 보통 3월 중순부터 피기 시작해서 4월초 무렵이면 지더라고요.
      베스트 타이밍이신듯! ^^ 다녀오신 다음 웹진에도 핑크빛 소식 전해주시길~ ㅎㅎ

  2. 안그래도 후쿠오카 가고싶었는데 완전 굿굿 정보에요 ㅎㅎ
    글도 재밌고 벚꽃도 넘넘 이쁜….ㅠ.ㅠ 사쿠라티 마셔보고싶어요~~

    •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벚꽃 참 아름답죠!
      사쿠라티는 살짝 소금기가 있어 짭짤하면서도 향긋한 것이 맛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