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석촌호수 벚꽃여행, 도심 속 봄을 만나다.

    미미 미미 2013.04.16

    카테고리

    서울,

     

    잠실 석촌호수 벚꽃여행

    도심 속 을 만나다.

     

    '2호선을 타자'

    고3 교실에 떡하니 자리를 차지한 문구를 보고 한참을 웃었더랬다. 서울을 빙그르 도는 지하철 2호선 라인에 유난히 많은 대학교들이 포진해있기 때문이리라. 이처럼 서울의 지하철 2호선은 순환선답게 도심의 요소요소를 연결해 준다. 요즘처럼 봄바람 살랑살랑 불어올 때, 꽃 내음은 그립지만 먼 데로 봄마중 못 나가 갑갑하다면 콧바람 쐬기 좋은 2호선 잠실역 근처 석촌호수로 나가보자. 

     

     IMG_4038

     

    먼 옛날 송파 나루터가 있었다는 석촌호수. 2.5km 길이의 산책길 양쪽 옆에는 수십 년 전 벚꽃나무를 공들여 심은 덕분에 매년 봄마다 매력적인 벚꽃길을 선물하고 있다. "벚꽃놀이 가자!" 여기저기에 전화를 돌려 나른한 주말을 보내고 있는 지인들을 불러 모았다. 춘천의 유명 맛집에서 택배로 공수해온 닭갈비로 푸짐하게 배를 채운 뒤 8명이 오순도순 봄나들이에 나섰다.

     

     

    1

    3

     

    올해는 잠실관광특구 1주년을 맞아 석촌호수 벚꽃축제가 예년보다 큰 규모로 열렸지만 아쉽게도 날씨가 도와주지 않아 4월의 봄 치고는 바람이 찼다. 벚꽃 축제 소식에 인파는 몰려들었지만 생각보다 벚꽃은 활짝 피지 않았다. 오히려 4월 셋째 주는 되어야 벚꽃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을 듯 보였다.  

     

     

    6

     

    비록 꽃은 덜 피었지만 축제의 열기는 한창이다. 수변무대에서는 낮엔 다양한 공연팀이 멋진 춤 솜씨를 선보이고, 어스름한 저녁에는 색다른 운치를 선사하는 클래식 콘서트가 열린다. 

     

     

    [caption id="attachment_139326" align="alignnone" width="780"]음악재능기부 단체 '허그월드' 소속 영뮤지션들이 재기발랄한 클래식음악을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음악재능기부 단체 '허그월드' 소속 영뮤지션들이 재기발랄한 클래식음악을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caption]

     

    석촌호수의 낮과 밤은 전혀 다른 얼굴을 보여준다.

    한낮의 석촌호수는 잠실 롯데월드 야외 매직아일랜드에서 놀이기구 타는 사람들의 비명 소리가 내 마음까지 들뜨게 만든다. 시끌벅적한 인파와 더불어 주말에는 호숫가의 서울놀이당에서 전통국악공연 한마당이 무료료 펼쳐지기까지하니,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하다. 공연이 없을 때는 그늘 아래 객석 의자에 앉아 잠시 쉬었다 갈 수도 있다.

      

     

    IMG_6497

     

    밤에 거니는 석촌호수는 한결 운치가 있다. 대낮의 인파가 빠져나간 그 빈자리를 산책길에 잔잔하게 깔리는 음악이 대신 채워준다. 무엇보다 호수의 근사한 야경은 이국적이기까지 하다. 가끔씩 만나는 아베크족의 찐한 애정행각이 살짝 민망하기는 하지만.

     

     

    IMG_4069

     IMG_4087

     

    막히는 고속도로 뚫고 먼 길 떠나야 하는 수고가 번거롭다면, 도심 한복판 석촌호수 벚꽃길을 '강추'하고 싶다. 특히 잠실역에는 백화점, 영화관, 마트 등이 한곳에 몰려있어 봄 나들이 떠나며 다양한 문화생활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INFORMATION

     

    - 석촌호수 가는 법 : 2호선 잠실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00m 

    - 잠실역 부근의 송파구청에서 운영하는 자전거 무료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빌릴 수 있다.

    - 밤에는 야경이 근사한 송파소리길을 걸어보자 : http://sorigil.songpa.go.kr

     

     

    TRAVEL TIP

     

    석촌호수 주변 추천 카페 

     

    카_호수3 

     

    1. 빵 맛 일품, 전망 최고 '호수 베이커리 카페' 

    석촌호수 산책길에 바로 접해 있는 호수 베이커리 카페. 시원한 호수 전망을 코 앞에서 즐길 수 있는 명당에 자리 잡아 호젓하게 지인들과 차 한잔 마시기 좋다.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해 매일 아침마다 구워낸 이 집 빵 맛은 담백하면서 묘한 중독성이 있다. 구운 크렌베리 브레드, 와인에 절인 아몬드와 호두 등 12종의 견과류를 듬뿍 넣은 베리넛이 특히 인기있다. 

    - 위치 :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47 (샤롯테씨어터 맞은편) 
    - 전화 : (02)2202-7545

     

     

     IMG_3622

     

    2. 호수 보고 인형도 보고 ‘카페 고고스’

    석촌호수 서호 끝자락에 위치한 카페 고고스. 외관을 장식하는 우스꽝스러운 커다란 고릴라 인형들이 정겹다. 벽면에는 개성 넘치는 그림들이 그려져 있다. 카페 안에는 인기 애니메이션과 영화 속 주인공을 모델로 한 캐릭터 인형과 피규어들이 빼곡하게 전시되어 있다. 한켠에는 캐릭터 인형과 피규어 판매 숍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석촌호수와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곳에 위치, 커다란 통유리창으로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수제버거(1만원대). 두툼한 소고기나 매콤한 닭가슴살 패티와 토마토, 치즈를 끼운 호밀빵 버거가 야채 샐러드와 함께 나온다.

    - 위치 :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47번지 (잠실 군산오징어 대각선 방향)
    - 전화 : (02)2042-0100   

     

     

    석촌호수 주변 추천 맛집 

      

    맛멋_호수5 

    맛멋_호수2 

     

    1. 연인들의 핫플레이스 ‘더 다이닝 호수’

    창밖으로 펼쳐지는 탁 트인 석촌호수 풍광이 인상적인 이탈리안 레스토랑. 메뉴는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 등의 단품부터 코스 요리까지 다양하다 <신사의 품격>, <시크릿가든> 등 인기 드라마들마다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때 단골로 등장하는 촬영 명소가 바로 이곳이다. 

    - 위치 :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47 (잠실 샤롯데씨어터 맞은 편)
    - 전화 : (02)2042-7544

     

     

    맛멋청미래5 

     

    2. 유기농 한식뷔페 청미래 

    건강식에 관심 많은 사람들 사이에 입소문난 한식 뷔페식당. 현미찹쌀로 쑨 호박죽, 다이어트식으로 좋은 곤약 비빔국수, 생선물회 해초국수, 동글동글 빚은 궁중두부선,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싼 쌈밥, 영양가 높은 황금팽이버섯과 우엉 맛이 조화를 이룬 우엉잡채, 야채전, 현미유로 살짝 튀긴 명태껍질 튀김까지 70여 가지 음식이 정갈하게 선보인다. 여느 뷔페 레스토랑과 달리 해조류, 현미, 콩 등 건강 식재료에 셰프의 아이디어가 가미된 독특한 메뉴들이 많이 눈에 띈다.

    - 위치 :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 22-2 레이크타워 B1
    - 전화 : (02)422-0567

     

     

    맛_밀마을2

     

    3. 메밀국수로 입맛 살리는 '밀마을' 

    메밀국수의 시원하면서도 개운한 맛이 생각날 때 추천할 만한 곳이 잠실 롯데백화점 11층에 위치한 밀마을이다. 쟁반같이 생긴 둥그런 접시에 나오는 메밀은 여느 음식점의 판 메밀과는 다르다. 자작하게 담긴 육수에 적당하게 잘 삶은 메밀면과 함께 가늘게 채 썬 오이, 당근, 곱게 간 무, 푸짐한 미역이 담겨 나온다. 특히 육수를 살얼음이 끼도록 살짝 얼렸기 때문에 온 몸이 나른해지는 봄철에 상큼 하게 즐길 수 있다.

    - 위치 : 잠실 롯데백화점 11층
    - 전화 : (02)2143-7029

     

     

     

     

     

    미미

    세상사에 관심 많고 혼이 있는 휴먼스토리에 열광합니다. '반짝이는 찰나의 경험'을 날려버리지 않는 나만의 무기는 글. 관심사를 예리하고 깊이있게 기록하는 컬쳐라이터를 꿈꿉니다. 취미였던 여행이 인생의 터닝포인트에 큰 울림으로 다가와 본격적으로 빠져보는 중입니다. 블로그 blog.naver.com/jouroh

    같이 보기 좋은 글

    Tags

    서울의 인기글

    미미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