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호수 위를 달리는 말 썰매! 레이크루이스 Sleigh Rides

    박성빈 박성빈 2013.06.19

    카테고리

    캐나다, 액티비티, 겨울

     

    레이크루이스에서 즐기는 이색 레포츠

    말이 끄는 썰매 Sleigh Rides

     

    1

     

    겨울의 레이크루이스 

    세계 10대 절경 중 하나이자 캐나다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로 손꼽히는 레이크루이스. 이곳을 상상하면 그 동안 여름의 이미지만 온통 떠올랐다. 시간이 멈춘 듯 고요한 수면과 에메랄드빛 수색이 인상적이었기 때문일까. 그러나 이번 겨울 캐나다 여행 이후, 나에게 '레이크루이스'는 겨울의 이미지도 더해졌다.

    비록 호수가 꽁꽁 얼어붙어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호수'는 볼 수 없었지만, 파우더처럼 뽀얀 눈이 소복히 쌓인 겨울의 레이크루이스도 여름 못지않게 아름다웠기 때문. 게다가 겨울의 레이크루이스는 좀 더 다이나믹하다. 바로 레포츠 천국으로 변신하는 까닭이다. 그 중에서도 마치 산타클로스라도 된 듯, 루돌프대신 개와 말이 끄는 썰매를 타보는 것은 또 다른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준다.

     

     

    1-1

    2

     

    '썰매'가 대표적인 액티비티가 된 것은, 겨울철 큰 눈이 내리는 알버타 지방에서 예로부터 썰매가 주요 이동수단이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개썰매는 겨울철 험한 산길을 이동하는 수단으로 쓰였고, 말썰매는 큰 짐을 나르기 위한 운반 수단으로 이용되었다고 한다. 

    이제는 아름다운 록키와 레이크루이스의 겨울 풍경을 여행자들에게 선사하는 이색 액티비티로 각광받는 썰매. 영화에서 본 듯한 '시베리안 허스키가 썰매를 끄는' 장면이 바로 이곳에서도 재현 가능한 셈이다. 

     

     

    4

     

    Sleigh Rides with Brewster Adventures

    The Mountain Horse has been an important part in the exploration and enjoyment of the Canadian Rocky Mountains for more than 250 years. Legends in the Canadian Rockies, Banff’s Brewster family has helped the past stay alive. For six generations the family has been sharing the spectacular nature of the Rockies and its remarkable surroundings with visitors from all over the world. 

     

    페어몬트 샤토 레이크루이스 호텔에서 신청 가능한 썰매 프로그램. 겨울철에만 운영하는 동계 프로그램이므로, 12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보통은 4명 이상이 되면 출발하며 둘만의 프라이빗한 썰매타기는 별도로 예약하면 체험가능하다. 

    요금은 성인 한 명당 $28.00, 8세 이하 아동은 $24.00 이며 2세 이하 아동은 비용없이 체험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보통 1시간 간격으로 출발하며, 한 번에 대략 30분~45분 정도 소요된다. 

     

     

    5

    6

     

    겨울의 록키와 레이크루이스를 즐길 수 있는 썰매 액티비티. 말이 끌어주는 썰매를 타고 달리는 기분은 마차의 그것과는 또 오묘하게 다르다. 투박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예상과는 달리 무척이나 부드럽고 편안했으며 소파처럼 푹신한 의자에 따뜻한 무릎담요까지 나눠주어 온기가 느껴지는 여행이었다. 

    말썰매는 타는 사람뿐만 아니라 보는 사람들에게도 즐거움을 주는 것인지, 레이크루이스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는 것도 즐거웠지만 지나가며 마주치는 사람들과 밝은 미소, 인사를 주고받는 것도 따뜻한 경험이었다.

     

     

    10

    11

     

    그리고 문득 뒤를 돌아보면 아름다운 레이크루이스 호수와 눈 속에 잠겨있는 우아한 페어몬트 샤토 호텔을 볼 수 있다. 

    레이크루이스 페어몬트 샤토 호텔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데, 겨울에는 썰매, 스케이트, 스키, 스노우슈잉 등의 액티비티가 가능하고 여름에는 또 보석처럼 빛나는 레이크루이스 호수 위에서 카누를 타거나 낚시, 래프팅, 승마, ATV 등을 즐길 수 있다. 

      

     

    12

      

    반환점을 돌아 출발점으로 돌아가기 전 5분 정도 휴식시간이 주어진다. 어른들은 경이로운 설경 속에 기념사진을 남기느라 여념이 없고 아이들은 관심은 온통 두 마리의 말에 집중되어 있다. 

     

     

    13

    14

      

    설피를 신고 빙하폭포를 트래킹하는 사람들도 간혹 볼 수 있다. 겨울철 레이크루이스에서 할 수 있는 레포츠 중 으뜸이 바로 빙하 트래킹이라고 하는데 록키산맥 깊숙한 곳에는 또 어떤 경이로운 풍경이 기다리고 있을까? 내년 겨울에 레이크루이스에 다시 와야 할 이유가 하나 생겼다.

     

     

    15

    16

     

    높게 솟은 침엽수림 속을 뚫고 말발굽 소리가 들려온다. 웅장한 록키산맥에 내려앉은 포근한 눈위로 두 마리 말이 끄는 썰매가 부드럽게 미끄러져간다. 동화같은 레이크루이스의 겨울 풍경. 그 풍경 속에 가장 어울리는 특별한 액티비티. 바로 이 Sleigh Rides가 아닐까 싶다. 

     

     

    IMFORMATION

     

    * 유용한 사이트

    1. 캐나다 알버타 관광청 : http://travelalberta.com/

    2. 캐나다 국립공원 사이트 : http://www.pc.gc.ca/

    3. 페어몬트 샤토 레이크 루이스 호텔 : http://www.fairmont.com/lake-louise/

     

    * Sleigh Ride Schedule

    Departure Time :

    Mondays to Fridays => 1:00 pm, 2:00 pm, 3:00 pm, 4:00 pm, 7:00 pm, 8:00 pm
    Saturdays, Christmas Season (December 19 to January 3), Valentine’s Day & Family Day 
    => 10: 00 am, 11: 00 am, 1:00 pm, 2:00 pm, 3:00 pm, 4:00 pm 7:00 pm, 8:00 pm
    Sundays => 10: 00 am, 11: 00 am, 1:00 pm, 2:00 pm, 3:00 pm, 4:00 pm

    Cost :

    Adults: $28.00 per person
    Child (8 years or under): $24.00 per person
    Under 2 years: no charge

    Private Cutter (2 people maximum): $350.00
    Private Sleigh (17 people maximum): $495.00

    Book :

    E-mail => cll.concierge@fairmont.com
    Call => +1.403.522.1601

     

     

    하나투어 여행정보

    canada

     

    ※ 취재지원 : 하나투어 겟어바웃 트래블웹진, 캐나다 알버타주 관광청

     

     

     

    박성빈

    카메라 하나 매고 세계를 방황하는 여행사진작가. 여행작가이기도 하며, 여행을 주제로 매달 한 곡씩 노래를 발표하는 인디 프로젝트 그룹 'Tourist'의 멤버이기도 하다. 저서 유럽포토에세이 '그리우면 떠나라'(랜덤하우스코리아) , 'Enjoy 베트남'(넥서스 북) 등 다수. '여행에서 남는것은 사람' 이다.

    같이 보기 좋은 글

    캐나다의 인기글

    박성빈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