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보라카이, 환상적인 바다 액티비티를 즐겨라!

    다람골 박성준 다람골 박성준 2013.08.01

    카테고리

    필리핀, 휴양, 액티비티

     

    보라카이 여행 추천 액티비티

    호핑투어와 세일링 즐기는 법 

     

    화이트비치스테이션3호핑투어출발_남정인_다람골

     

    휴양지를 여행할 때 결코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다에서 즐기는 액티비티죠. 보라카이 역시 눈부신 사파이어 블루 빛의 물결 위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보라카이 바다는 아름답기로 소문난만큼 감히 액티비티에 대해 '필수'라는 수식어를 붙이고 싶을 정도로 꼭 해보시길 권합니다. 육지에서 바다를 바라보는 것도 좋지만, 배를 타고 바다로 나아가 직접 그 품에 안겨보는 것도 멋진 체험이 될테니까요. 

     

     

    1. 호핑투어 Hopping Tour

     

    호핑투어란 (Hop ; 깡충깡충 뛰다, 후딱 가다) 섬과 섬 사이를 폴짝폴짝 뛰듯이 이동하며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동남아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인데, 세부 내용은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제가 경험한 보라카이 호핑투어는 '스노클링과 선상낚시'를 묶어놓은 형태였지요.

    보라카이 호핑투어는 먼저 동쪽 해변인 블라복 비치 Bulabog Beach 에서 대부분 출발합니다. 블라복 비치는 보라카이 안에서도 레져 명소로 소문난 곳이지요. 제트보트, 바나나보트, 윈드서핑 등 다양한 해양레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불라보그비치 호핑투어02_남정인_다람골

     

    바다로 떠나는 소풍, 호핑투어 

    바다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이 호핑투어는 정말이지 매력적인 액티비티입니다. 방카보트를 타고 먼 바다로 나가 스노클링과 낚시를 즐길 수 있으니까요. 해변에서 보는 것과는 또 다른 환상적인 바다 속 풍경을 만나볼 수 있지요. 호핑투어는 가능한 여행 출발 전에 미리 예약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에서 직접 예약할 경우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검증받은 업체인지 확인할 길이 없으니까요. 저는 블라복 비치에서 출발하는 하나투어 전용 방카선을 타고 출발했습니다. :) 

     

     

    IMG_7575-2

     

    호핑투어를 위해 바다로 나아가는 중, 배 앞머리에 앉아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바다를 바라보던 그 기분을 어떻게 말로 형용할 수 있을까요? 그저 '좋다'라는 감탄사만 입 안에 맴돌더군요. 살짝 흐려서 하늘에 구름이 끼어있었는데, 덕분에 마치 수채화 속 풍경을 바라보는 것만 같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절로 근심과 걱정이 사라졌지요. 

     

     

    불라보그비치 호핑투어04_남정인_다람골

    불라보그비치 호핑투어05_남정인_다람골

     

    스노클링은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푸른 바다로 향해 뛰어들면 됩니다. 수영을 못해도 걱정 없지요. 물이 얼마나 깨끗하던지 바닥까지 훤히 들여다보였습니다. 다양한 빛깔의 열대어가 노닐고 있는 바닷 속에서, 호텔 조식당에서 준비한 빵을 살짝 뿌려주면 주변의 열대어들이 한꺼번에 몰려드는 진풍경을 볼 수도 있습니다. 

     

     

    IMG_7583-1

     

    물놀이에 지치면 선상낚시를 즐겨봅시다. 이 또한 호핑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체험인데요, 낚시 초보라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미끼를 달고 바다에 넣으면 기다릴 틈도 없이 바로 낚싯줄로 물고기가 달려들어 미끼를 물곤 하는데요, 입이 작아 미끼만 먹고 도망가는 놈들이 많다보니 잡기가 쉽진 않더라고요. (^^;) 그래도 미끼를 물 때 손으로 전해지는 그 짜릿한 느낌은 말로 다 할 수 없지요. 

    운이 좋으면 큰 물고기를 낚아 즉석에서 회를 떠 먹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저희 일행은 아쉽게도 그 맛을 볼 수 없었습니다. 

     

     

     

    2. 선셋 세일링 Sunset Sailing

     

    화이트비치스테이션2세일링보트05_남정인_다람골

     

    보라카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액티비티를 단 하나만 꼽자면 단연코 '세일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푸르고 하얀 돛을 단 세일링 보트(사진 속), 파라우 Paraw 는 보라카이를 상징하는 것들 중 하나죠. 푸른 수면 위를 파라우가 유유히 가로지르는 모습은 보라카이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풍경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세일링은 언제든 즐길 수 있지만, 가장 인기있는 시간대는 역시 선셋 무렵. 환상적인 일몰을 만날 수 있는 선셋 세일링을 즐기기 위해 오후 4시면 많은 사람들이 세일링을 준비하며 붐비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화이트비치스테이션2세일링보트02_남정인_다람골 

    화이트비치스테이션2세일링보트03_남정인_다람골

     

    화이트비치스테이션2세일링보트04_남정인_다람골

     

    시시각각 변모하는 동남아의 변덕스러운 기후는 보라카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모처럼 선셋 세일링을 타기로 했는데, 날씨가 잔뜩 흐려서 배가 뜨지 않는다거나 선셋이 마음같지 않다면 속상할 수 있겠죠. 그러나 '조금만 더 맑았으면' 하는 아쉬움은 사실 끝이 없습니다. 선셋 세일링은 가능한 여행 첫 날부터 날씨를 살펴보시되 빨리 경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꾸 미루다간 더 후회할 수도 있으니까요! 

     

     

     

    화이트비치스테이션2세일링보트_남정인_다람골

     

    사진 속 연인들처럼 보트 양 옆의 그물망에 앉아 세일링을 즐기게 됩니다. 다정한 뒷모습을 보니 집에 있는 집사람이 그립더군요. 다음엔 꼭 함께 와서 보라카이 푸른바다를 바라봐야겠단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바람이 불지 않으면 가운데 보트에 앉아있는 직원이 직접 노를 저어 파라우를 움직여 줍니다. 천천히 움직이는 가운데, 아래를 내려다보니 투명한 별세계게 펼쳐져 있더라고요. 당장 뛰어들고 싶은 충동이 들었지만 자제했습니다. (^^;)

     

     

    화이트비치스테이션2일몰_남정인_다람골

     

     

    바다 위에서 만나는 선셋. 이 풍만한 빛의 향연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금빛으로 빛나는 보라카이의 선셋은 환상적임을 넘어 괜히 감동적이기까지 하더군요. 이처럼 선셋 세일링은 아름답고 고요한 금빛 바다 위에서 로맨틱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인기있는 액티비티는 이유가 있는 법이네요.

     

     

     

    3. 그 밖에도 Another Activity

     

    화이트비치스테이션3_남정인_다람골

     

    카약 Kayak

    그 밖에도 보라카이는 즐길거리로 가득합니다. 카약 또한 그 중 하나죠.
    예전 괌 투몬베이에서도 카약을 즐기는 여행자들을 많이 봤는데, 보라카이의 화이트 비치에서도 마찬가지더군요. 

     

     

    화이트비치스테이션3다이빙출발지_남정인_다람골

     

    스쿠버 다이빙 Scuba Diving

    이번에 경험하지 못해서 아쉬웠던 스쿠버 다이빙. 화이트 비치 스테이션 2와 3에 다이빙 샵이 많이 있었습니다.
    보라카이 바다의 깊은 곳까지 보고 싶다면, 이만큼 좋은 액티비티도 없지요. 물론 사전에 철저한 안전교육이 필요하지만요.

    화이트 비치에서 모터보트를 타고 약 15분 정도 나아가면 30여 개의 다이빙 포인트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보라카이에는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취득을 위해 온 사람들도 많았어요.

    저도 다음에는 바다 밑으로 들어가 오색빛 열대어가 헤엄치는 풍경을 꼭 보고 싶습니다. :)

     

     

    불라보그비치 호핑투어01_남정인_다람골

     

    제트 보트 Jet Boat 

    바다 위를 쏜살같이 가로지르는 속도감을 느끼고 싶다면 제트보트가 제격입니다.
    특히 배가 뒤집힐 것 같은 회전력으로 등골이 다 오싹해지는 짜릿함이 일품이지요! 파워풀한 레져를 선호한다면 제트보트가 딱~!

     

     

    화이트비치스테이션2일몰및스킴보딩_남정인_다람골

     

    스킴 보드 Skim Board

    아직 우리나라에선 생소한 레포츠 중 하나인 '스킴 보드'.
    얕은 물에서 즐길 수 있는 일종의 서핑으로 마치 스케이드 보딩을 섞은 듯한 몸짓이 특징입니다. 
    일몰을 배경으로 스킴보딩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참 멋지더라고요!
    전문샵이 있으니 원하신다면 강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INFORMATION

    - 보라카이 가이드북/지도 무료 다운로드: http://www.tourtips.com/ap/guidebook/list/?cityCode=KLO

    - 하나투어 보라카이 여행 특전: http://www.hanatour.com/asp/promotion/autopromo/ap-20000.asp?promo_code=P02816

     

    ▶ 또 다른 보라카이 액티비티 이야기! 

    1) 샘쟁이 부부의 무모한 패러세일링 도전기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15810)

    2) 보라카이에서 즐기는 익사이팅 레포츠 BEST 8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15001)

    3) 커플 스쿠버다이빙에 도전하다!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13163)

     

     

    하나투어 여행정보

    boracay

     

     

    ※ 취재: Get About 트래블웹진 

     

     

     

     

    다람골 박성준

    여행지 풍경을 보고 잠시 저를 돌아보며, 사진 블로그를 운영중인 불량 회사원 다람골 박성준입니다. 부족함이 많은 사진으로 공감 얻으려함에, 따스한 눈빛으로 보아주시고 격려 부탁합니다. 사진 블로그 : http://blog.naver.com/mit0228

    같이 보기 좋은 글

    필리핀의 인기글

    다람골 박성준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