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싱가포르 쇼핑 리스트 대공개! 오리지널 브랜드의 매력

    리즈 리즈 2013.08.27

    카테고리

    싱가포르, 쇼핑

     

    Finding Original Brand in Singapore

    싱가포르 쇼핑 리스트 대공개! 오리지널 브랜드의 매력

     

    하지레인21_남정인_ga강진아

     

    쇼핑은 항상 즐겁지만, 여행지에서의 쇼핑은 조금 더 특별합니다. 평소 가격이 부담스럽던 브랜드가 국경을 넘었을 뿐인데 몸값이 절반으로 뚝 떨어지는 것을 발견한다면 더욱 열광할 수 밖에 없지요. 게다가 쉽게 보지 못했던 그 나라만의 독창적인 아이템을 손에 넣는다면, 여행지에서의 쇼핑은 '쇼핑' 그 이상의 의미를 띠게 됩니다. 

    제 쇼핑 철학은 한결같습니다. '이왕이면 그곳의 브랜드를 살 것!' 

    어느 나라나 고유한 정체성을 가진 브랜드들이 있기 마련이죠. 그래서 해외 여행을 할 때면 전 그 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찾아보곤 합니다. 싱가포르 브랜드의 장점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우리나라의 정서와 크게 다르지 않은 친숙한 아이템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현재 국내에 입점한 브랜드들도 종종 있다보니 반갑기 그지 없습니다.

     

     

    이미지0618

     

    국내에 입점한 싱가포르 브랜드 가격이 본토보다 2배 이상 비싸다는 것을 고려하면 더더욱 싱가포르 여행에서 로컬 브랜드를 놓칠 수 없는 법입니다.
    더 많은 품목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더이상 말이 필요 없겠지요?

    오늘은 싱가포르 오리지널 브랜드에 대해 소개하면서, 제가 이번 여행을 통해 구입한 싱가포르 쇼핑 아이템을 자랑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겟어바웃 독자 여러분도 참고하셔서 싱가포르에서 알찬 쇼핑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Good Luck~!

     

     

    Fashion

     

    이미지0648

     

    싱가포르에는 유난히 싱가포르에서 태어났거나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성장한 매력만점 로컬 브랜드가 많습니다. 일단 이름부터 소개하자면, alldressedup 이 대표적이죠. 지금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하지만 여성 의류 브랜드로서 오차드로드의 파라곤에서는 아주 인기있는 브랜드랍니다. 그 밖에도 베이직한 의류 아이템에 관심이 많다면 RAOUL 을 놓치지 마세요. 파라곤과 마리나베이샌즈에서 각각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SPA 브랜드로는 M)phosis 가 있습니다. 싱가포르 내에만 약 11개의 점포를 보유하여 어디서나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이지요. 

     

    * alldressedup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alldresseduptheofficialpage

    * RAOUL 홈페이지 : http://www.raoul.com/

    * M)phosis 홈페이지 : http://www.mphosis.net/

     

     

    이미지0111

     

    저는 개인적으로 해외에서는 옷보다 가방이나 구두, 악세사리 같은 소품을 더 눈여겨 보는 편입니다. 옷의 경우, 취향을 많이 타는 품목이기도 하고 옷감의 질이나 전체적인 디테일도 한국만한 곳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싱가포르에서도 옷보다는 구두나 소품에 더 집중했답니다.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갖고 계시다면 'Charles & Keith(찰스앤키스)'는 보물창고와도 같을 것입니다. 특히 세일 시즌에 가면 2-3만원에도 신발을 사올 수 있을 만큼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고 있죠. 플랫슈즈와 가방이 귀여운 mitju라는 브랜드도 매력적입니다. 악세사리 브랜드로는 진주가 매력적인 chomel이 있고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Charles & Keith

     

    CNK

     

    1996년에 싱가포르에서 시작한 Charles & Keith(찰스앤키스)는 불과 17년만에 어마어마한 속도로 발전하였습니다. 명품 브랜드라기 보다는 SPA 브랜드에 좀 더 가까운 이곳은 항상 빠른 속도로 패션계의 트렌드에 발을 맞추고 있죠. 국내에도 입점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 밖에도 동남아, 유럽까지 진출하여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찰스앤키스만큼은 꼭 싱가포르에서 잊지말고 구입하시라고 하고 싶은데, 국내 입점 매장보다 평균 50% 이하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진실을 알고나면 아무래도 우리나라 매장에서 지갑 열기가 어려운 법이지요. 같은 플랫폼 힐 구두를 두고 우리나라에선 대략 8-9만원이라면 이곳에서는 4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미지0225

      

    특히 여름, 겨울 세일 시즌에 가면 안그래도 저렴한 가격에서 30~50% 추가 할인까지 들어가니 운이 좋으면 2만원에도 마음에 드는 구두를 사올 수 있겠지요. 아찔할 힐부터 귀여운 플랫슈즈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알록달록한 플랫슈즈는 저를 어찌나 들었다 놨다 했는지...

    신발만큼 가방도 종류가 다양합니다. 디자인이 무난하여 데일리백으로 안성맞춤인 가방들도 많았지요. 세일 막바지에는 비교적 물건이 많이 빠지니 가능하면 세일 기간에 맞춰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찰스앤키스 매장은 싱가포르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지만, 특히 마리나베이샌즈 매장에 물건이 많고, 공항 면세점에서 구매할 경우 10% 정도 더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찰스앤키스 홈페이지 : http://www.charleskeith.com

     

     

    mitju

     

    mitju

     

    비교적 낯선 이름의 이 브랜드는 싱가포르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중저가 구두/가방 브랜드입니다. 돌아와 생각해보니 국내에는 mitju(미추)같은 탄탄한 중저가 브랜드가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일단 백화점에 입점되는 브랜드들은 너무 비싸고, 신생 브랜드들은 설 곳이 없어 주저앉기 쉽겠죠. 그런 의미에서 싱가포르 여성들이 조금은 부러웠습니다.

     

     

    이미지0107

     

    2005년에 런칭한 mitju는 편안함과 저렴한 가격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라고 합니다. 부기스 정션이나 오차드 지하 매장에서 mitju를 만날 수 있지요. 특히 굽 3cm 이하의 로우힐슈즈나 플랫슈즈가 아주 예쁜데요, 세련된 디자인에 소녀감성이 조금 더해져 아기자기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저는 이곳에서 앞코가 뾰족하고 코르크 소재로 만들어진 플랫슈즈를 한화 32,000원 정도에 구매했는데, 무려 세일도 안한 가격이었답니다. 

    매장에 따라 신발과 가방 외에도 선글라스나 목걸이, 귀걸이 등 다양한 악세사리를 판매하고 있으니 꼭 한번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 미추 홈페이지 : http://www.mitjuonline.com/

      

      

    Chomel

     

    chomel

     

    Chomel은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진주 악세사리 전문 브랜드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진주 악세사리를 구매할 수 있어 인기만점이지요. 아이온 오차드에서 우연히 만난 Chomel 역시 다른 매장에 비해 인사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Chomel이란 말은, 말레이어로 '귀여운, 예쁜'을 뜻한다고 합니다. 진주 외에도 다양한 쥬얼리를 판매하고 있으니 저렴하지만 품질 훌륭한 악세사리를 찾는다면 꼭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쇼멜 홈페이지 : http://asp.chomel.com.sg/

     

     

     

    Food

     

    싱가포르의 스타벅스라 불리는 'tcc'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고, 야쿤 카야 토스트로 브런치를 해결하고, 튀김 전문점 올드창키에서 간식을 먹고..
    싱가포르는 먹거리조차  '오리지널리티'로 가득합니다. 마음만 먹으면 완벽한 싱가포르 스타일의 하루를 보낼 수도 있지요. 

     

    food

     

    중국, 필리핀, 홍콩 등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브레드 토크 역시 싱가포르 브랜드입니다. 이곳에선 '플로스'라는 특별한 빵이 인기인데요, 짭조름한 육포를 갈아 올린 겉면과 부드러운 속의 조화를 맛볼 수 있는 빵입니다. 우리나라에도 플로스 마니아들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또 국내에서도 유명한 딤섬 전문점 '크리스탈 제이드'가 싱가포르 브랜드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손에 꼽을 만큼 맛있는 샤오롱바오를 만드는 곳으로, 저 역시 당연하게 중국이나 홍콩 브랜드인 줄 알았는데 싱가포르 출신이었다니! 크리스탈 제이드는 명동을 비롯하여 서울에도 많은 점포를 보유하고 있어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싱가포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맛집'은 무엇이 있을까요? 저는 이번에 크리스탈 제이드 뺨치는 '딤섬 맛집'을 다녀왔는데요, 바로 오차드로드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다니어스티입니다. 

     

     

    Paradise Dynasty 

     

    paradiseDynasty

     

    파라다이스 다이너스티는 오차드로드에서도 꽤 유명한 맛집입니다. 싱가포르의  카통빌리지에서 시작했다는 이 브랜드는 여덟가지 맛의 샤오롱바오로 유명한데요. 색깔만 예쁜 것이 아니라 각각의 색깔에 담겨있는 맛이 모두 달라 더 특별하답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맛은 '푸아그라 맛'이었어요. (^^) 샤오롱바오 특유의 잡내가 없어서 냄새에 예민하신 분들도 맛보실 수 있을 것 같고요. 진한 육수에 탄탄한 면으로 나오는 국수도 진하고 개운하여 한 그릇 뚝딱 맛 볼 수 있으니 오차드로드 쇼핑 중에 '맛집'을 찾고 계신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TWG

     

    twg

     

    홍차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TWG를 결코 놓치지 마세요. TWG는 The Wellness Group의 약자로, 싱가포르의 고급스런 홍차 브랜드입니다.
    선물로 선뜻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좀 만만치 않아서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홍차애호가라면 이만한 기념품이 없을 듯 하네요.

    TWG는 싱가포르가 영국령이던 시절, 차(茶) 무역이 활성화 되면서 발전하게된 차 문화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각국의 다원에서 수입된 차들을 블랜딩하여 무려 1,000여 가지의 새로운 차로 만들어낸 것이죠. TWG를 대표하는 블랜딩 티로는 1837 Black Tea, 실버문, 싱가포르 블랙퍼스트 등이 있습니다. 달콤하고 향긋한 냄새에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TWG의 마력에 사로잡혀, 일행 전원이 한동안 자리를 뜨지 못했지요. 마리나베이샌즈에는 TWG 카페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여유롭게 음미하셔도 좋겠습니다. 

    * TWG 홈페이지 : http://www.twgtea.com/

     

     

     

    Must Have Item

     

    mfood

     

    자! 이번 싱가포르 여행에서 제가 구매한 것들을 공개합니다. 위 사진은 대부분 가족을 위한 선물로, 싱가포르의 향취를 간접적으로나마 맛볼 수 있는 것들이지요. 싱가포를 대표하는 음식인 칠리크랩 소스와 라면, 싱가포르 대표 칵테일 '슬링'은 특히 야심찬 기념품이었습니다. 또 야쿤 카야 토스트 대신 카야쨈을 사와 버터와 함께 먹으면 엇비슷한 맛이 연출되더라고요. 멀라이언 모양의 쿠키와 초콜릿도 주변에 나눠주기 좋은 선물이지요. 

     

     

    teaNfashion

     

    이건 저를 위한 선물이에요.  하지레인과 미추에서 각각 구입한 구두와 페라나칸 문양이 독특한 부채, 그리고 홍차들입니다. 돌아오는 길 비록 가방이 무겁더라도 집에 와 펼쳐보면 이렇게 뿌듯한 순간이 없지요. 

    홍차는 TWG에서 잎차로 100g씩 총 200g을 골라왔습니다. 풍부한 향이 매력적인 로열 다즐링과 실론티 계열의 ADAWATTE티를 선택했어요. 그 밖에 마트에서 립톤 옐로우라벨과 트와이닝 레이디그레이, 실론 블랙퍼스트 티를 가져왔습니다. 국내에서도 마음 먹으면 살 수 있는 홍차들이지만, 가격 차이가 커서 도저히 손을 뻗지 않을 수 없었거든요! 이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은 바로 립톤 테 타릭 밀크티입니다. '테 타릭 Teh Tarik'은 싱가포르식 밀크티로, 연유가 들어가 더 풍미가 진한 것이 특징이에요. 가족 모두가 입을 모아 극찬했으니 꼭 한번 맛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쇼핑6_남정인_ga강진아

     

    그 밖에도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뷰티 아이템으로는 '히말라야 수분크림'이 있는데요, 왓슨스와 같은 드럭스토어에서 종종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건성피부에 좋은 히말라야 수분크림은 쫀득한 수분감이 일품이라, 여성 여행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구매대행 열풍까지 불었던 아이템이에요. 가격도 한화 5,000~7,000원 정도로 저렴하니 한번 구매해보시기를! 

     

     

    하지레인18_남정인_ga강진아

     

    이처럼 싱가포르의 다양한 브랜드들을 살펴보다보면, 새삼스레 싱가포르의 아시아의 멜팅팟이라는 사실이 실감나곤 합니다. 다양한 문화가 뒤섞여 '싱가포르'를 만들었구나... 하고 말이지요.  영국의 차 문화를 그대로 가져온 TWG하며, 말레이시아 문화에서 건너온 카야쨈, 중국에서 건너온 딤섬을 놀랍게 해석한 크리스탈 제이드 또는 파라다이스 다이너스티...

    이렇게 브랜드를 살펴보면 단순히 '쇼핑' 목적 이상으로, 그 문화의 일부를 엿보고 실감하게 됩니다.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각각의 브랜드들이 더욱 싱가포르를 설명해주고 있다고나 할까요? 

    한국에 돌아온 지금, 저렴한 가격으로 손에 넣을 수 있었던 싱가포르 쇼핑 아이템들이 아른거리네요. 다음 싱가포르 여행을 떠난다면 좀 더 가열차게 쇼핑을 즐기고 와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연 그 날이 언제 올까요? :) 

     

     

    ※ 취재: Get About 트래블웹진

     

     

     

    리즈

    보고, 듣고, 마시고, 먹고, 읽고, 느끼는 수동적인 즐거움을 몹시도 즐깁니다. 수동적인 즐거움을 만나기 위한 능동적인 그 어떤 행위도 좋아합니다. 이를테면 여행 같은 게 있을까요? 제가 만난 그 수동적인 즐거움을 함께 느껴보시죠..ㅎㅎ--------------------개인 Blog : http://blog.naver.com/godfkzp

    같이 보기 좋은 글

    싱가포르의 인기글

    리즈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