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아이와 함께 도쿄 오다이바를 여행하는 법

    미도리 미도리 2013.08.30

    카테고리

    도쿄, 엔터테인먼트

     

    아이와 함께 오다이바를 여행하는 법

    도쿄 최고의 핫 플레이스, 오다이바(お台場)

     

    어린 아들과 둘 만의 도쿄여행을 떠난 8월. 많은 추억이 생겼지만 그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을 하나 꼽자면 단연 '오다이바'가 아닐까 한다.
    마치 만화 속 미래 도시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었달까. 바다를 메운 평평한 땅 위에 툭툭 던져진 듯한 큼직한 건물들 레인보우 브릿지의 오색 조명과 한가로운 유람선, 뉴욕에 있어야 할 자유의 여신상, 아름다운 노을...
    무엇보다 시끌벅적한 도쿄 도심과 다르게 비현실적일만큼 한가로운 풍경이, 또 다른 세상에 있는 듯 했다. 

     

    [주요 볼거리]

    오다이바 반나절 코스는 크게 2개 지역으로 나눌 수 있다.

    Course 1.
    오다이바 지역 - 오다이바 해변공원, 후지TV 스튜디오, 레인보우브릿지, 도쿄 빅 사이트(Big Sight), 덱스도쿄 비치, 아쿠아시티 오다이바

    Course 2.
    팔렛트 타운 지역 - 도시바 전시장인 메가웹, 비너스 포트, 대관람차, 선워크

     

    [찾아가는 법]

    도쿄역에서 JR 야마노테선으로 신바시역까지 약 3분,
    신바시역에서 유리카모메로 다이바역까지 약 15분, 다이바역에서 도보 약 5분, 
    도쿄역에서 린카이선을 이용해 도쿄 텔레포트역까지 바로 연결된다.
    돌아갈 때도 신주쿠, 이케부쿠로 등 시내의 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오다이바지역소개

     

    [유리카모메 노선도]

    쇼핑센터에 가고 싶다면 다이바(台場) 역에, 해상 공원은 오다이바카이힌코엔(お台場海浜公園) 역에서 내리면 된다.
    기본 요금은 180엔, 다이바지구까지는 310엔으로 왕복 620엔이면 되지만 한번 더 이동할 예정이라면 800엔짜리 원데이패스를 끊는 것이 유리하다.

     

    오다이바는 자유의 여신상과 도쿄 도심과 오다이바를 연결하는 레인보우 브리지, 대형 쇼핑몰과 방송국, 호텔, 박람회장이 모두 모여 있어, 일본의 핫 플레이스로 유명하다. 한국으로 치면 여의도 + 삼성동 코엑스 + 한강 고수부지가 결합된 곳이라 할 만하다. 섬 안에서 쇼핑, 식사, 오락 등 모든 것이 해결되고 야경 또한 훌륭해 종일 돌아보아도 지겹지 않다. 게다가 마침 도쿄 도착 첫날인 8월 10일에 오다이바에서 하나비(불꽃놀이) 축제가 있다는 소식을 접했지만, 몰려드는 인파에 어린 아이를 데려 가기가 염려스러워 과감하게 마음을 접고, 다음 날인 11일에 이 곳을 찾았다.

    우리는 [코스 1]인 오다이바 지역을 반나절 만에 훑어보기로 했다. 우선 '유리카모메'를 타고 쇼핑몰 한 군데를 들른 뒤 해변공원에서 느긋한 시간을 보내고, 돌아오는 길에 다이버시티 도쿄 앞의 건담을 보기로 했다. 우리는 타지 못했지만, 시간이 허락한다면 유람선을 타보는 것도 좋겠다.

     

     

    dokyo318

     

    # 방송국, 전시장, 쇼핑센터, 호텔 등이 모인 신개념 리조트 타운, 오다이바 

     

    다이버 시티 전체를 운항하는 모노레일인 ‘유리카모메’ 원데이 패스(어른 800엔, 어린이 400엔)를 끊어 한바퀴 돌면서 드는 생각은 계획 도시답게 '참, 깨끗하고 잘 정리된 곳이다.' 였다.  오다이바는 1990년대 후반 이후 신개념 리조트 타운으로 태어나면서, 지금은 도쿄의 쇼핑 1번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만점인 곳 답게 세련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가 풍긴다. 오다이바 지역에는 덱스 도쿄 비치가, 팔렛트 타운 지역에는 비너스 포트가 각각 인기만점. 비너스 포트는 외관이 유럽풍인 이국적인 공간으로 160개의 숍과 레스트랑이 있어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쇼핑몰이다.

    덱스 도쿄 비치(デックス東京ビーチ)는 좀 더 활기가 있는 쇼핑센터로 아일랜드 몰과 시 사이드 몰 2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로 레고시티와 조이폴리스와 같은 체험공간은 아일랜드 몰에 집중되어 있고, 시 사이드몰에는 각종 레스토랑과 쇼와 시대의 거리를 재현한 다이버 1번지 상점가가 있다.

     

     

    dokyo043

    dokyo049

     

    아일랜드 몰 3~5층에 위치한 조이폴리스는 게임으로 유명한 세가(SEGA)에서 운영하는 게임 체험 공간. 20여 종의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어 어른, 아이 모두에게 인기였다. 우리는 시간이 많지 않아서 자유 이용권(3,500엔)을 끊지 않고 입장료(500엔)만 끊은 뒤 체험하고 싶은 몇 개만 골라 이용했는데 무척 만족스러웠다. 

     

     

    dokyo001

    dokyo011

     

    스릴 만점의 게임 체험 어트랙션인 하프 파이프 도쿄(Halfpipe Tokyo)는 70분 이상 기다려야 체험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 3D 입체 영화관, 유령의 집, 급류 래프팅, 소닉 육상경기 등 세가만의 독특한 게임을 직접 몸으로 경험할 수 있다. 아들아이는 카레이싱 코너에서 발걸음을 떼지 못하고 열중하는 모습을 보여 레이서로서의 근성을 엿볼 수 있었다는 (^^)

     

     

    dokyo018

    ▲ 우리나라 '유령의 집' 컨셉의 3D 체험관도 많았다. 

     

    dokyo020

    ▲ 오다이바의 레인보우 브릿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프레임 카페에서 잠시 쉬어가도 좋다.

     

    dokyo024

     

    이 밖에도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생긴 레고 체험공간 '레고랜드'도 인기가 높아 사전 예매를 하지 않으면 당일 체험이 어려울 정도다. 미리 예약을 하면 할인도 되고 아이들이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1명 입장 2,000엔, 홈페이지 예약) 어디서나 인기 높은 어트랙션은 예약이 진리!

     

     

    dokyo1061

    ▲ 아쉬운 마음에 레고 기념품샵에서 건진 아이언맨과 배트맨 캐릭터 레고들

     

    아일랜드 몰 4층에는 다이바잇쵸메 상점가가 있어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 한국에서도 자주 보아왔던 군것질 거리, 불량식품, 촌스러운 문구류와 조악한 장난감 등을 팔고 있으며, 한 켠에서는 오락을 할 수도 있다. 바구니에 라멘땅, 별사탕, 초코스틱 등 눈에 띄는 과자와 안주거리를 담아왔는데 한국 백화점이나 수입 과자점에서 비싸게 파는걸 엄청 싸게 사니 득템한 기분! (^^)

     

     

    # 노을과 야경이 환상적인 오다이바 해변 공원

     

    후덥지근한 한여름 날씨였지만 바람이 불어오는 오다이바 해변 공원에 앉아 노을이 지는 레인보우 브릿지와 자유의 여신상을 보고 있노라니 더위도 싹 날아가는 기분이 들었다. 일본인들도 주말을 맞아 가족 단위로 연인끼리 저마다 돗자리를 깔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떼를 이룬 젊은이들은 서로 물에 빠뜨리는 장난을 하며 젊음을 발산하기도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dokyo077

     

    아이와 나는 해변 공원에 앉아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노을과 레인보우 브릿지의 야경을 감상하기로 했다.
    때마침 선선히 불어오는 저녁 강바람을 맞으며 앉아 있노라니 마치 미래 도시에 와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dokyo085

    ▲ 노을이 아름다운 해변 공원과 레인보우 브릿지의 야경

     

    다이버시티 도쿄플라자 남쪽광장에 위치한 18m 크기의 건담도 세계적인 명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낮보다는 조명이 켜진 밤에 더욱 그 위용이 돋보이는 건담을 보기 위해 일부러 시간 맞춰 다이버 시티를 찾는 사람도 많았다. 실물 크기로 섬세하게 재현된 건담 뒤로는 건담의 명장면을 상영하고 있었다. 건담 옆쪽의 컨테이너 기념품 코너가 있고, 다이버시티 도쿄 플라자에 건담 카페와 7층에 건담 프론트 도쿄( 홈페이지: http://gundamfront-tokyo.com/kr/)가 있으니 들러봐도 좋겠다.

     

    * Get About 관련 여행기

    도쿄, 건담 RX-78 출현! 매니아라면 주목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26431)

     

     

    건담비교

     

    실물 크기의 건담을 실제 본 아들의 반응은 이랬다!

    "엄마, 건담이 살아 움직여서 나를 쫒아오면 어떡해?"
    "엄마, 건담 타고 슝~ 하고 호텔까지 날아가면 안될까?"

     

     

    dokyo099

    ▲ 불이 켜진 건담의 모습이 장관. 심지어 고객를 돌리거나 연기를 내뿜기도 한다.

     

    dokyo106

    ▲ 상반신 클로즈업 컷 실제 건담과 비교해보면 총이 없다는 점이 다르다.

     

    dokyo094

    ▲ 멀리 보이는 팔렛트 타운의 대관람차

     

    그리고 우리는 이렇게 근사한 야경과 함께 호텔로 돌아왔다. 건담의 들뜬 기운으로 아들아이도 신이 나 보였다. 종일 걸어다녀 지칠 법 한데도, 엄마보다 씩씩하게 호텔로 향하는 녀석을 보니 마음이 든든했다.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은 가능하면 욕심내지 말고 여유롭게 일정을 짜는 것이 좋다. 어른과 아이의 체력은 차이가 있는데다, 계획대로 돌아보지 못할 경우 아이에게 짜증을 부리게 될 수도 있으니 말이다. 지금 와서 돌이켜보니 이번 여행에서 나는 엄마로서 부족한 모습을 많이 보여줬다는 생각에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아들과 함께 소소한 행복의 순간을 누리며 둘만의 여행을 마무리 할 수 있었기에 감사할 따름이다. 

     

     

    # Get About 오다이바 추천 여행기

     

    1) 도쿄 오다이바, 반나절 풀코스 만나보기!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126111

     

    2) 도요타 쇼룸, 히스토리 게라지에서 7080 클래식 카 만나기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50809

     

    3) 도쿄 인기 데이트 코스 오다이바에서 불꽃놀이 즐기기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23522

     

    4) 오다이바 도쿄 빅사이트에서 디자인 페스타 현장

    =>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81260

     

     

     ※ 취재: Get About 트래블웹진
                일본정부관광국 http://www.jroute.or.kr 
                일본정부관광국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joinjroute

     

     

     

    미도리

    개인 블로그 '미도리의 온라인 브랜딩 (http://www.midorisweb.com/)'을 6년째 운영 중이며, 현재 국내 대기업 홍보팀에서 온라인PR 업무를 맡고 있다. 평소 개인 브랜딩, 온라인PR, 소셜 미디어 분야에서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2012년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을 공저하였다.

    같이 보기 좋은 글

    Tags

    도쿄의 인기글

    미도리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