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남아공의 보석, 더반에서 놓치면 후회할 7가지!

    독도해금소녀 독도해금소녀 2013.10.24

    카테고리

    아프리카, 액티비티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보석 더반 Durban

    그곳에서 놓치면 후회할 7가지! 

     

    wewe

     

    남아프리카공화국. 그곳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많은 분들이 희망봉, 월드컵, 넬슨 만델라 등을 떠올리실 것입니다. 

    그러나 두 달 동안 남아공을 여행하며 이 외에도 매력적인 곳이 참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곳은 KwaZulu Natal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Durban(더반)입니다.

    더반은 연중 따뜻한 기후와 높은 파도로 서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그 외에도 참 많은 볼거리가 있는 남아공의 떠오르는 샛별, 더반에서 놓치면 후회할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더반 월드컵 경기장(Moses Mabhida Stadium)에서 번지스윙점프를!

     

    1

     

    줄루 왕국의 왕이었던 샤카의 아버지의 이름을 따서 만든 Moses Mabhida Stadium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당시 우리나라와 나이지리아의 16강 경기가 열린 곳입니다.

    이정수 선수와 박주영 선구가 골을 넣어 2:2로 16강에 진출하던 그 때의 감동이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곳에서 월드컵의 감동뿐만 아니라, 색다른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 주인공은 바로 번지'스윙'점프. 오픈된 350개의 계단을 직접 걸어서 올라간 뒤 경기장을 가로지르며 날아가는 것입니다.

    8만 5천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는 스타디움의 허공을 짜릿하게 가르는 즐거움, 상상이 되시나요? :) 

     

    INFORMATION

     

    - 홈페이지: http://www.mmstadium.com/

    - 주소: 44 Isaiahntshangase Rd, Durban 4025

    - 전화: +27 31 582 8222

    - 운영시간: 10:00 - 16:00

     

     

     

     2. 봄날의 치타를 좋아하세요?

     

    2

     

    이번에는 동물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평생 기억에 남을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바로 치타를 직접 만져보고 교감할 수 있는 Emdoneni! 

    주의 사항을 잘 듣고 악세사리와 스카프 등을 맡긴 후, 치타 우리로 들어가니 치토스에 그려진 것과 똑같이 생긴 치타가 슬금슬금 다가왔습니다.

    저희에게 다가오는 줄 알고 긴장했는데 잠이 오는지 나무 그늘 아래에 쉬러 가는 것이었습니다.

    누워있는 치타의 옆에 살짝 앉아서 사육사님께 교육받은 대로 목 밑을 긁어주니 기분이 좋은지 갸르릉 엔진과 비슷한 소리를 냅니다.

    조금 지나니 제 손을 핥기도 하고 손가락을 빨기도 하네요. 아프리카의 Big 5, 맹수 치타를 만져보는 날이 오다니!

    제 평생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습니다.

     

    INFORMATION

     

    - 홈페이지: http://www.emdonenilodge.com

    - 전화번호: +27 35 562-7000 / 7001

    - 운영시간: 10:00-16:00 

     

     

     

    3. 아프리카, 간디와 넬슨 만델라를 만나다! 

     

    3

     

    더반에는 간디가 남아공에 와서 살며 사탕수수밭 일꾼으로 잡혀온 인도인들의 인권을 위해 일한 흔적이 남아있는 간디 정착촌이 있습니다.

    그곳에는 간디의 동상, 초상화, 그의 명상록에 기록된 많은 어록, 그 외에도 간디가 만든 ‘Indian Opinion'의 초판,

    남아공에서 인종 차별과 억압받는 인도인들을 위해 시작된 투쟁인 Satyagraha에 대한 문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간디 정착촌에서 3분 거리에 위치한 곳에 1994년 남아공 첫 자유보통선거가 이루어진 만델라 메모리 센터도 있습니다.

    그 곳에 가면 선거가 이루어지던 그 때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만델라의 동상,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이 적어놓은 응원의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INFORMATION

     

    - 홈페이지: http://www.ceroi.net/reports/durban/issues/culture/phoenix.htm

    - 주소:  Phoenix Settlement in Durban Central, KwaZulu Nata

    - 전화번호: +27 031 322 4164

    - 운영시간: 10:00 - 16:00

     

     

     

    4. 으스스한 유령선이 레스토랑으로? 상어와 함께 스릴만점 식사를!

     

    4 

     

    더반에는 우샤카 마린 월드 uShaka Marine World 라는 워터파크가 있습니다.

    이 워터파크가 그저 평범한 워터파크라고 생각하시면 곤란합니다. 이곳만의 특별한 볼거리가 있으니, 바로바로 1934년에 발견된 유령선!

    그리고 그 유령선을 개조하여 만든 ‘Cargo Hold'라는 레스토랑에서의 식사이지요. 

    유령선의 흔적을 여기저기서 느낄 수 있는 이 배는 반은 아쿠아리움으로, 나머지 반은 레스토랑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식사를 하며 여러 물고기들과 상어가 헤엄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칵테일을 마시던 중 고개를 돌렸는데 상어가 저를 똑바로 쳐다보고 있어서 소스라치게 놀랐는데요,

    어렸을 때, ‘샤크’라는 영화를 본 후 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가까이서 보니 기분이 참 묘하네요.

    정말 이색 경험이었습니다. 강추!

     

    INFORMATION

     

    - 홈페이지:  http://www.ushakamarineworld.co.za/restaurants/cargo-hold

    주소: 1 Bell St, Durban 4001

    - 전화:  +27 031 328 8000

    - 운영시간: 12:00-15:00, 18:00-22:00

    - 참고 : 12세 미만 어린이는 입장 불가 / 드레스코드 있음 (슬리퍼 불가)

     

     

     

    5. 원주민과 함께 악어 스테이크를!

     

    5

     

    PheZulu 지역에는 이곳이 원주민인 Zulu족이 사는 모습을 관광객들에게 개방한 전통 마을이 있습니다.

    매일 4번의 투어를 통해 그들이 살아가는 방식, 전통, 풍습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동시에 수많은 언덕으로 이루어져 1000 hills(1000개의 언덕) 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자연 속에서 자신들의 전통을 고수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참 아름다워보였습니다.

    자, 이제 이곳만의 특별함을 알려드려야 할 순서죠?  그렇습니다. 이곳은 그저 평범한 '민속촌'이 아닙니다.

    마을 한 구석을 차지하고 있는 '악어와 뱀 동물원'이 심상치 않은데요, 여러 종류의 뱀을 구경하고 직접 만져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육사들과 함께 악어 우리에 들어가서 악어 고기를 먹는 엽기적인 체험 'Fear Factor Challenge' 도 할 수 있는데요.

    공포에 도전한다는 이름답게, 악어들 틈 속에서 무시무시함을 느끼면서도 자연의 일부가 된 것 같아 두근두근 떨렸답니다.

     

    INFORMATION

     

    - 홈페이지 : http://www.phezulusafaripark.co.za

    - 주소 : Old Main Road, Bothas Hill, Durban, KwaZulu-Natal

    - 전화 : +27 (0)31 777 1000  /  777 1464

    - 운영시간 : 10:00 - 16:00

     

     

     

    6. 아름다운 St. Lucia (세인트 루시아) 섬에서 즐기는 수로유람

     

    6

     

    남아프리카공화국 사람들의 휴양지로 유명한 아름다운 세인트 루시아 섬.

    그곳에 가면 ‘Santa Lucia'호를 타고 물에 사는 동물을 보며 선상에서의 오찬을 즐길 수 있는 수로 유람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더반의 'Hill Top'에서 사파리를 해보았지만 생각보다 동물을 많이 만날 수 없어서 실망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세인트 루시아 섬의 수로유람을 통해 물에 사는 악어와 하마는 제대로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남아공 사람들이 휴양을 오는 곳이라 숙소의 가격도 적당하고 육지와 다리로 연결되어 있는 섬이라 음식도 비싸지 않았습니다.

    모래 사막과 맞닿은 바다가 있어서 샌드 보드를 즐기는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세인트 루시아 섬도 한번 살펴보세요!

     

    INFORMATION

     

    - 홈페이지: http://www.stlucia.co.za/

    - 운영시간: 06:30 - 18:30 

    - 전화번호: +27 35 5901555

     

      

     

    7. 상어 17마리와 함께 다이빙을!

     

    7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상어와 함께 다이빙을 할 수 있는 샤크 케이지 다이빙입니다.

    남아공은 상어가 출몰하는 곳이 많아서, 곳곳에서 (심지어 바다에서도) 샤크 케이지 다이빙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선택한 곳은 우샤카 마린 월드 uShaka Marine World 의 샤크 케이지 다이빙이었습니다.

    탈의실에 가서 수영복을 갈아입고 물안경을 착용한 후 상어 17마리가 우글대는 곳으로 들어갑니다.

    물론 통유리로 막혀 있긴 하지만 상어가 바로 옆을 스쳐 지나갈 때마다 가슴이 철렁!

    그렇게 약 20분간 물 속에서 상어와 함께 수영하는 기분을 만끽했습니다.  

    우샤카 마린 월드 uShaka Marine World 에는 그 외에도 물 속을 걷는 씨워킹, 돌고래쇼, 아쿠아리움 등 여러가지 놀거리가 있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워터파크의 바로 옆에 바다가 있어서 여기저기 다니며 바다 수영도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INFORMATION

     

    - 홈페이지 : http://www.ushakamarineworld.co.za/animal-encounters/xpanda-shark-dive

    - 주소: 1 Bell St, Durban 4001

    - 전화:  +27 031 328 8000

    - 운영시간: 수요일 - 일요일 09:00-18:00 (월, 화 휴무)

     

     

     

     

    독도해금소녀

    2012년 3월부터 한복 입고 해금 버스킹하며 세계일주 중인 버스커ㅣ가이드북 <인조이 인도> <이지 시티 다낭> <저스트고 모로코> 저자ㅣ인도 터키 조지아 한인민박 라씨게스트하우스ㅣ인도, 유럽, 중남미, 모로코 배낭여행 인솔자ㅣ현지 코디ㅣ유튜버ㅣ통역, 영상 번역ㅣMs. FIJIㅣnowand4eva@naver.comㅣ인스타그램 @iamlassi

    같이 보기 좋은 글

    Tags

    아프리카의 인기글

    독도해금소녀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