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샤토 호텔, 달콤한 프랑스 고성에서의 하루

    여행토끼 여행토끼 2014.02.25

    카테고리

    서유럽, 숙박, 예술/문화

     

    와인보다 향긋하고 초콜릿보다 달콤한 프랑스

    낭만적인 프랑스 고성에서의 하루

     

    IMG_97571 - 복사본

    ▲ 프랑스의 고성 호텔 (샤토 호텔) - 베흐히 호텔/Château de La Verrerie

     

    고성을 호텔로 개조한 '샤토 호텔'은 유럽 전역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숙박 형태. 주로 옛날 각 지방을 다스리던 영주의 성을 호텔로 만든 것이다. 모두 도시에서 떨어져 자연경관이 훌륭하다는 것이 특징. 또 각 샤토 호텔마다 중세 시대 유물과 많은 예술 작품이 보관되어 있는 소규모의 박물관이 있을 뿐만 아니라, 중세 시대를 가볍게 체험하는 투어 프로그램 등도 갖추고 있어 호텔 자체가 관광지 역할을 하기도 한다.

    단, 대부분의 샤토 호텔이 시내와 떨어져 있기 때문에 배낭여행객들이 찾아가기에는 다소 불편하다. 그러나 그 불편함을 감수할 가치는 충분히 있다. 혹시 당신이 프랑스에서 렌터카로 여행을 하는 중이라면 한번쯤 숙박해보길 권하고 싶다. 물론 숙박비는 꽤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신혼여행이나 가족여행이라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멋진 기회가 될 듯!

      

     

    프랑스의 결혼 문화 

     

    IMG_9285 - 복사본

     

    프랑스 파리의 남쪽으로 2시간 가량 기차를 타고 가면 Ivoy-le-Pré 라는 마을이 나온다. 우리나라로 치면 읍이나 면 규모에 해당한다. 아이와 함께 이곳에 오게 된 이유는 바로 친구 결혼식이 이 마을의 성당에서 치러지기 때문이았다.

    이 결혼식에서 내 딸아이는 가장 어린 꼬마 화동 역할을 맡았다. 아이들은 예쁘게 차려 입고는 공주가 된 것 마냥 신이 났고 서로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쉽게 어울렸다. 프랑스의 결혼식에는 신랑 신부의 들러리가 있고 또 어린 화동들이 여럿 있는데, 어린 화동들은 신부의 앞에 서서 결혼식에 입장하고 예식이 끝나기 전에 바구니를 들고 교회의 기부금을 걷는다.

     

     

    IMG_9369 - 복사본

     

    프랑스에는 관할 시청에서 간단하게 선서만 하고 결혼식을 끝내는 커플들도 많이 있으나, 아직도 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리는것이 보편적이다. 꼭 카톨릭 신자가 아니라고 해도 말이다. 카톨릭이라는 종교가 일상 생활에 자연스럽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IMG_9513 - 복사본

    ▲ 한창 준비 중인 피로연장

     

    IMG_9842_1 - 복사본

    ▲ 신랑·신부가 나타나자 손수건을 흔들며 환영을 하는 하객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신랑·신부는 피로연장에서 하객들에게 일일이 인사를 다니며 함께 사진을 찍는다.

     

    결혼식 피로연은 자동차로 약 15분 정도 거리의  베흐히 샤토 호텔(Château de La Verrerie)에서 치러졌다. 프랑스 사람들은 결혼식 자체보다는 피로연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 같다. 프랑스의 저녁식사가 보통 저녁 8시 이후에 시작되는 것처럼, 피로연도 그 무렵 시작하여 새벽 4-5시까지 파티는 계속 되었다.

    처음 만나는 사람끼리도 자연스레 인사를 주고 받으며 토론을 서슴지 않는 프랑스인들. 어찌 보면 너무 저돌적이지만 한편으로는 너무나도 친근한 사람들이 바로 프랑스 사람들이다. 낯선 이들과도 오랫동안 대화를 하며 식사를 하고 축배를 들며, 새벽까지 춤과 음악을 즐긴다. 결혼 피로연은 마치 그들의 또 다른 축제와도 같다.

     

     

    IMG_9832_1 - 복사본

     

    피로연장에는 베이비시터가 있어서 아이들을 따로 모아 돌봐주었다.  아이들은 다른 방에 모여 따로 식사를 하고 베이비시터의 보호 아래 서로 어울려 놀았다.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 자유롭게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는 분위기가 참 부럽게 느껴졌다.

     

     

    아름다운 고성 호텔, Château de La Verrerie

     

    IMG_9573 - 복사본

     

    결혼식 피로연이 열린 베흐히(Verrerie) 호텔은 파리에서는 185 km, 부르쥬(Bourges)라는 작은 도시에서 45km 정도 떨어져 있는 4성급 호텔이다. 그러나 경치와 운치로 본다면 6성급 호텔과도 비교하기 힘든 호텔이다.

    프랑스 각지의 샤토 호텔마다 건물의 모양과 특징, 주변 경관이 모두 다른데, 고성을 개조하긴 했지만 내부는 현대식에 가까운 곳도 있고 이곳처럼 내부도 옛날 방식 그대로인 곳이 있다.

     

     

    IMG_9238 - 복사본

    IMG_9236 - 복사본

     

    호텔방에 들어오자마자, 아이는 동화에서나 보았던 공주가 사는 곳이라며 침대 위에서 뛰어 보기도 하고 뒹굴 뒹굴 굴러 보기도 하고 아주 신이 났다. 우리는 일행이 아이와 나, 둘뿐이라 작은 방을 배정 받았는데도 불구하고 널찍한 침실과 고전 영화에서나 나올 것 같은 책상과 욕실, 눈부신 전망이 감동적이었다. 마치 시간 여행을 한 것처럼 중세의 한 가운데에 있는 듯한 인테리어였다. 다행인 것은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는 달리 화장실은 수세식이었다는 사실. (^^) 

     

     

    IMG_9516 - 복사본

    ▲ 대가족이 머무는 방에는 큰 거실이 따로 있는데,  오래된 서적들이 있는 서재와 피아노가 있다.

     

    이 호텔은 이상하게도 방 열쇠를 주지 않는다. 호텔 종업원에게 물어보니 별로 필요 없을 거라는 말만 돌아온다. 이제껏 문제가 있었던 적이 없다는 것이었다. 열쇠가 필요 없는 호텔이라...... 이곳에는 좋은 사람들만 오고 가는 것일까 아니면, 이곳이 좋은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것일까.

     

     

    IMG_9249 - 복사본

    IMG_9738_1 - 복사본

     

    창문에서 한 눈에 들어오는 멋진 정원과 산책을 하고 싶게 만드는 아름다운 호수, 예쁜 정원수들…... 호텔 앞의 호수는 고요하고 평화로워 바람이 불면 나뭇잎이 흔들리는 소리가 들린다. 너무나 고요하고 평화로워 파티의 소음도 잔잔한 바람에 실려 날아가버리는 것 같았다. 이렇게 멋진 성에 살았던 과거의 그는 어떤 사람이었을지 궁금해진다. 

     

     

    IMG_9874 - 복사본

    ▲ Château de La Verrerie , France

     

    샤토 호텔에서의 하룻밤은 아이와 나에게 잊을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 되었다. 특히 아이는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와 예쁜 화동들이 이곳에서 결혼식 피로연 파티를 했기에, 아직도 이곳이 공주가 사는 집이라고 기억하고 있다. :) 

     

     

    Information

     

    Château de La Verrerie

    - 홈페이지: http://www.chateaudelaverrerie.com/

    - 주소: La Verrerie, 18700 Oizon, France / 전화 : +33 2 48 81 51 60

    - Email : info@chateaudelaverrerie.com

    - 기차를 이용할 경우, 파리(Paris)에서 기엉(Gien)이나 부르쥬(Bourges), 비에흐종(Vierzon) 역으로 간 후 택시나 렌터카를 이용한다.

    - 샤토호텔 예약 및 검색: http://www.chateauxhotels.com

     

     

     

    여행토끼

    여행이라는 말만 들어도 가슴이 뛰고 여행 사진만 봐도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여행토끼. http://www.planetmim.com

    같이 보기 좋은 글

    Tags

    서유럽의 인기글

    여행토끼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