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홍콩 여행에 유용한 스마트폰 어플

    김수정 김수정 2014.08.25

    카테고리

    홍콩/마카오, 노하우

     

    홍콩 여행 스마트하게 다녀오기!

    유용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추천

     

     

    00

     

    각종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여행도 즐기고 영화도 보고 인터넷도 즐기고, 저도 스마트한 세상에 맞춰 스마트한 홍콩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요즘은 여행 관련 어플도 정말 어마어마하게 출시되어 있어요. 홍콩여행 관련 어플들도 괜찮은 것들이 꽤 많더라고요. 
    홍콩 여행에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스마트폰 어플 추천해요!
    (참고로 제 스마트폰은 갤럭시S3 입니다.)

     

     

    08

     

    홍콩으로 떠나기 전에 여행 관련 어플로 세팅 맞춰놓은 핸드폰이에요. 카스나 페북, 카톡, 카메라, 메모 어플 등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어플 아래로
    여행 관련 어플들을 빼곡하게 넣어두었어요.

     

     

    10

     

    HK 폴더를 열어보면 홍콩 여행하면 누구나 한 번쯤 타게 되는 MTR, 버스, 트램, 페리 관련 어플들이 있어요.
    여행 떠나기 전 미리 다운받아 정리해두면 편리합니다.
    여행자 보험가입 증서도 스캔해서 함께 넣어두었어요. 여권 사본도 필수에요.
    그리고 저는 여행 떠날 때마다 일정을 엑셀파일로 정리해서 스마트폰에 넣어가요. 중간중간 일정을 체크할 수 있어서 요긴해요.

     

     

    01

    ▲ 옥토퍼스 카드

     

    홍콩 여행의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옥토퍼스 카드에요. MTR은 물론이고 페리, 트램, 편의점, 각종 레스토랑과 거의 모든 상점에서 이용 가능해요.
    잔돈 준비해 가면서 계산하지 않아도 그냥 단말기에만 대면 계산할 수 있어 엄청 편리합니다. 
    우리나라 T머니 같은 거라고 보시면 돼요. 물론 T 머니보다 훨씬 사용처가 많아요.

    옥토퍼스 카드는 잔액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이에요. 간혹 잔액이 얼마 남았는지 궁금할 때는 가까운 MTR역에 가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옥토퍼스 카드 잔액을 수시로 확인 가능한 어플이 있어요.

     

     

    02

    ▲ 옥토퍼스 밸런스 리더(Octopus Balance Reader) 

     

    옥토퍼스 카드 잔액을 수시로 확인 가능한 어플, 옥토퍼스 밸런스 리더를 이용하면 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Octopus 로 검색 후 다운받아 설치하면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이용해서 바로 잔액 조회가 가능해요. 스마트폰의 NFC 설정을 ON 으로 해 놓으시는거 잊지 마세요.
    카드를 저장해두면 체크할 때마다 잔액이 어떻게 변화되었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11

    ▲ MTR

     

    MTR 노선도는 MTR mobile로 검색하셔서 다운로드하세요.
    노선표뿐 아니라 경로 검색도 가능하고 각 역별 출구 정보, 요금, 소요시간도 확인 가능하답니다.
    MTR 어플도 홍콩 여행 필수 어플 중 하나!

     

     

    12

     ▲ StudioKUMA HongKong Mobile BusInfo

     

    홍콩의 복잡한 버스 노선이 궁금하신 분들은 HONGKONG BUS로 검색하셔서 StudioKUMA HongKong Mobile BusInfo 어플을 다운받으세요. 숫자와 영어 조합으로 버스 노선을 검색하면 시간표와 노선별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06

    ▲ HK Tram Coming!

     

    트램 시간표는 HK Tram Coming 어플 다운받으시면 해당 역에 도착하는 트램들을 경로별로 알려줍니다.

     

     

    14

    ▲ HK Ferry HD

     

    페리 시간이 궁금하시다면 HK Ferry HD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세요. 시간대별로 친절하게 잘 알려줍니다.

    이 정도의 어플만 있어도 홍콩 여행할 때 정말 편하실 거예요. 추가로 홍콩 여행뿐만 아니라 해외여행할 때 필요한 어플들도 소개해 드릴게요.
    구글 지도는 해외여행 시 필수이니 따로 설명이 필요 없겠죠?

     

     

    05

    ▲ 환율 계산기

     

    여행 가면 화폐단위가 달라져서 물건을 구입하거나, 돈을 지불할 때 얼마인지 헷갈릴 때가 있잖아요, 물론 암산으로 휘리릭 계산할 수도 있지만 단위가 커지면 머릿속이 더 복잡해지는 경우가 발생하죠. 이럴 때 환율 계산기를 이용하면 각 나라별 화폐를 원화 단위로 체크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환율 계산기 어플은 종류가 많지만 저는 환율 계산기라는 이름의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데, 단순해서 쉽게 사용하기 좋아요.

      

     

    21

    22

     ▲ 저스트 터치 잇(Just Touch It)

     

    간단한 회화가 필요할 땐 저스트 터치 잇 어플을 이용하면 돼요. 영어 일본어 중국어가 지원되며 각 상황별로 필요한 단어를 알려주니 위급할 때 용이해요.
    왜 갑자기 당황하고 급하면 알던 단어도 까먹고 그렇잖아요. 그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18

    ▲ Priority Pass

     

    pp카드 있으신 분들은 이제 공항 갈 때마다 가능 라운지 찾아 헤매지 마세요. Priority Pass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해당 공항별로 입장 가능한 라운지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홍콩공항엔 사용 가능한 라운지가 두 개가 있더라고요.

     

    제가 추천해드린 어플들은 꼭 다운받아 가시면 홍콩 여행이 훨씬 스마트해지실 거예요.
    물론 와이파이가 안되는 곳에서 사용하시려면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요즘은 통신사 별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출시해서 미리 통신사에 신청하고 사용하시면 스마트폰 그대로 이용하셔도 되지만 비용이 하루에 만원 정도 청구됩니다.
    한국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면 홍콩에 도착해서 홍콩 유심칩을 구입하셔서 여행 기간 내내 저렴하게 무제한 데이터를 즐기실 수도 있답니다. 홍콩공항뿐 만 아니라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유심칩을 판매하고 있어요. 직원분께서 설정도 알아서 다 해주니 스마트폰과 돈만 지불하면 됩니다. 이렇게 홍콩 유심칩으로 데이터 로밍하면 일주일에 13,000원 정도 저렴합니다. 

     

     

     

     

     

     

    김수정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부터 또다른 여행을 꿈꾸고 계획하는 여행중독자. 네이버 여행 블로그 (http://blog.naver.com/wkwmd81) 를 운영하고 있으며 엄마만큼이나 여행유전자 가득 안고 태어난 귀여운 딸아이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꿈.

    같이 보기 좋은 글

    Tags

    홍콩/마카오의 인기글

    김수정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