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LA 인텔리젠시아 커피 바 INTELLIGENTSIA Coffee Bar

    김수정 김수정 2015.03.03

    카테고리

    , 미주, 미국, 음식

     

    분위기도 맛도 훌륭한

    LA인텔리젠시아 커피바 INTELLIGENTSIA Coffee Bar

     

    10

    특이하게도 커피숍이 아닌 커피 바로 불리는 '인텔리젠시아'는 1995년 시카고 다운타운 근처에 오픈해 점차 유명해진 커피전문점입니다. 보통 미국에서 유명한 독립 커피전문점은 주로 시애틀이나 오리건 쪽에 뿌리를 두고 있는데 인텔리젠시아는 시카고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 블루 바틀(Blue bottle)이 있다면 시카고에는 인텔리젠시아가 있다고 할만큼 유명한 곳입니다. LA에 몇 개의 인텔리젠시아 커피 바가 있는데 제가 간 곳은 베니스 비치 근처에 위치한 인텔리젠시아 커피 바입니다. 

     

     

     

    18

    입구에서부터 예사롭지 않은 인테리어가 맞아줍니다. 이곳은 모든 지점이 각 지역의 특성에 맞추어 디자인 되어 인테리어가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 나뭇결이 그대로 살이 있는 벤치에 앉아서 여유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 있자니 그저 부럽게만 느껴졌답니다. 여행을 하면 늘 여유롭게 다녀야지 싶다가도 막상 멋진 풍경이나 맛있는 음식점을 찾아다니려고 분주해지는 저를 발견하곤 하거든요.

     

     

     

    28

    안쪽으로 들어서면 다른 커피전문점 들과 다른 인테리어에 한번 더 놀라게 된답니다. 마치 커피 공장 같은 느낌도 들더라고요. '인텔리젠시아 커피 바'라는 이름답게 중간에 바리스타들이 열심히 커피를 만들고 있고 뒤쪽으로 벤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23

    꼭 의자가 아니더라도 그냥 계단 같은 곳에 무심한 듯 시크하게 걸터앉아도 되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요. 대부분은 스탠드형 좌석이었습니다. 인텔리젠시아 커피 바는 인테리어도 꽤나 독특했지만 바리스타들의 패션 스타일도 꽤나 인상적이었어요.

     

     

     

    22

    이곳이 매력적이었던 이유는 최상의 커피를 만들기 위해 훈련된 바리스타들이 커피를 직접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바리스타마다 각자 자신만의 도구들로 커피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30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커피는 드립 커피. 저도 드립 커피를 주문했어야 했는데 시간이 별로 없었고 갑자기 머릿속에 떠오른 게 '라떼'라는 단어라 라떼를 주문했지 뭐예요. 지금 와서 후회해봤자 어쩌겠어요. 아쉽게도 멋쟁이 바리스타님이 직접 드립 해준 커피는 못 먹었지만 그래도 라떼 맛은 정말 일품이었답니다. 고운 우유 거품도 예술이었고요.

     

     

     

    20

    24

    인텔리젠시아 원두는 한국에서 직구 많이 구입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품질도 좋다는 뜻이겠죠? 실제로 원두를 구입하는 분들도 참 많으셨어요.

     

     

     

    25

    커피뿐만 아니라 다양한 티 종류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나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29

    시간이 좀 더 많았더라면 자리 잡고 앉아서 맛있는 커피를 즐겼을 텐데 시간이 없어서 너무 아쉬웠답니다. LA로 여행 가신다면 '인텔리젠시아 커피 바' 꼭 가보세요. 맛도 분위기도 추천합니다!

     

     

     

    INFORMATION

    인텔리젠시아 커피바 INTELLIGENTSIA CoffeeBar

    - 주소 : 1331 Abbot Kinney Boulevard. Venice, CA 90291

    - 전화번호 : 310-399-1233

    - 홈페이지 : http://www.intelligentsiacoffee.com/

     

     

     

     

     

    김수정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부터 또다른 여행을 꿈꾸고 계획하는 여행중독자. 네이버 여행 블로그 (http://blog.naver.com/wkwmd81) 를 운영하고 있으며 엄마만큼이나 여행유전자 가득 안고 태어난 귀여운 딸아이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꿈.

    같이 보기 좋은 글

    미국의 인기글

    김수정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