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아이들의 천국, 말레이시아 레고랜드

    미도리 미도리 2014.08.31

    카테고리

    말레이시아, 휴양, 여름

     

    동화 속 공간, 말레이시아 레고랜드

     

     

    이번 휴가에 아이들을 위해 선택한 곳은 신나는 레고랜드! 쿠알라룸푸르에서 차로 4시간가량 이동하면 말레이시아 최남단에 조호르바루라는 제2의 도시가 나타나는데 이곳에 세계에서 6번째 레고랜드가 있다.
    말레이시아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 늦은 시간이므로 시차 적응에는 전혀 부담이 없어서 가족 여행이 제격이다. '조호르바루'는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두 국가 간의 인구 및 경제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곳이기도 하다. 오히려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1시간 남짓이면 도착할 정도로 가까워서 관광객들이 더 많이 온다고 한다.
    레고로 만들어진 호텔, 레고 놀이동산, 레고 미니어처 건축물(미니랜드)과 레고 워터파크까지...온통 아이들이 열광하는 레고로 만들어져 있는 곳이다. 마치 찰리와 초콜릿 공장과도 같은 환상적인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 것만 같은 그런 곳을 다녀왔다.

     

     

    환상적인 아이들의 천국, 말레이시아 레고랜드로 고고! 

     

     

    레고랜드 말레이시아는 조호르 주의 누사자야(Nusajaya, Johor, Malaysia)에 위치해 있다. 조호르는 '보석', 바루는 '새로운'이란 뜻이니 새로운 보석 같은 도시라고 해석하면 된다. Johor Baharu, Johor Baru라고 쓰기도 하며 중국어로는 新山이다. 조호르바루는 말레이시아의 제2의 도시이자 세계에서 6번째, 아시아 유일의 레고랜드를 갖춘 도시이다.

    레고랜드 말레이시아 리조트(LEGOLAND Malaysia Resort)에는 레고랜드 파크를 비롯해 워터파크와 호텔 등이 함께 갖춰져 있다. 레고랜드(Legoland)는 2012년 9월 15일 개장했는데 약 31만 제곱미터의 면적의 거대한 가족 테마파크로 손색이 없는 곳이다. 어린이를 위한 놀이와 교육 시설로 유명한 완구제조회사, 덴마크의 레고사가 운영하는 이곳은 약 3,000만 개의 블록을 이용해 조성되었다고 한다. 

     

     

    새로운 보석 같은 도시, 조호르바루

     

     

    말레이시아를 찾는 여행자들 사이에서 최근 ‘조호르’ 지역이 급부상하고 있다. 조호르바루에는 덴마크의 레고사가 운영하고 있는 테마파크 ‘레고랜드’가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관광지로 개발되기 시작해 아웃렛 등의 쇼핑센터가 속속 입점해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가족단위 여행자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넓은 부지에 레고랜드라는 표지판이 마치 할리우드처럼 크게 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다. 레고랜드 입구에는 좌우로 식당가들과 기념품 가게들이 즐비하게 자리하고 있어 개장 전후에 든든하게 배를 채우는 것도 좋다. (레고랜드 내부에는 간단한 패스트푸드만 판매.)     

     

     

    말레이시아 레고랜드

     

     

    레고랜드 테마파크는 유아부터 초등학생 정도까지 아이들에게 딱 맞는 테마파크이자 가족 중심의 테마파크다.
    이곳 레고랜드는 레고 테크닉(LEGO® Technic), 레고 킹덤(LEGO Kingdoms), 레고 시티(LEGO City), 미니랜드 등 총 7가지 테마로 이루어져 있다. 불을 뿜는 용과 이에 대적하는 기사, 비밀에 싸인 성 등 중세 시대를 테마로 한 ‘레고 킹덤’과 설계도를 보면서 직접 블록을 조립해볼 수 있는 ‘레고 아카데미’, 도시의 건축물을 테마로 한 ‘레고 시티’ 등의 시설과 40여 개의 탈것을 갖추고 있다.

     

     

     

    최초의 레고랜드는 1968년 덴마크 빌룬트에 만들어졌다. 1996 영국 윈저, 1999년 미국 캘리포니아 칼스배드에 지어졌으며 2002년 독일 군츠부르크, 2011년 미국 플로리다주 윈터헤븐 등 5군데가 있었다. 여기에 아시아 최초로 말레이시아 인터내셔널 파크에 여섯 번 째로 레고랜드가 지어졌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레고랜드를 만들기 위해 강원도 춘천시와 레고랜드 코리아가 최근 협약을 맺고 201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니 정말 기대된다.

     

     

    미니랜드. 레고로 만들어진 아시아의 유명 건축물들과 말레이시아의 건물들

      

     

    레고로 지어진 아시아의 유명 건축물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중국의 자금성, 인도의 타지마할 궁, 말레이시아의 왕궁, 공항, 쌍둥이 빌딩 등 정교한 레고의 솜씨에 우리는 감탄을 그칠 줄 몰랐다.

     

     

    레고로 만들어진 워터파크

     

     

    이곳 워터파크는 마치 동화 속에서 툭 튀어나온 것 같은 비주얼이었다. 워터 슬레이트에 레고 캐릭터들이 성을 지키는 모습을 보면 아이들은 감탄이 절로 터져 나온다.
    처음 개장 시에는 테마파트만 있었는데 얼마 전 워터파크는 새롭게 추가되었다고 한다. 

     

     

     

    레고로 만들어진 유수풀과 물벼락을 맞으며 보트를 타느라 아이들이 모두 흥분상태였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워터 슬레이트와 물벼락 맞기에 재미를 들여 한껏 아드레날린을 분비하시곤 또다시 가보고 싶다며 벌써 또 가자고 조른다.

     

     

    INFORMATION

     

    레고랜드

    -레고랜드 정보 출처 : http://www.legoland.com.my
    -조호르바루 레고랜드 주소 : Iskandar Malaysia, Johor, Malaysia 

    1일 입장권 웹사이트 예매 가격 

    -테마파크 입장권 웹사이트에서 7일 전 예매시 20% 할인가격으로 예약 가능
    -테마파크 입장권 웹사이트 가격 : 어른 112 RM / 아이 88 RM / 노인 88 RM (말레이시아 현지인 가격)
                                                    2-Day Ticket 어른 225 RM(한화 7만 2천원) / 아이 185 RM (6만원, 외국인 가격) 
    -테마파크 + 워터파크 입장권 콤보 구매시 웹사이트에서 25% 할인 예약 가능 (예매 후 출력해갈 것)

     

     

     

    미도리

    개인 블로그 '미도리의 온라인 브랜딩 (http://www.midorisweb.com/)'을 6년째 운영 중이며, 현재 국내 대기업 홍보팀에서 온라인PR 업무를 맡고 있다. 평소 개인 브랜딩, 온라인PR, 소셜 미디어 분야에서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2012년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마케팅'을 공저하였다.

    같이 보기 좋은 글

    말레이시아의 인기글

    미도리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