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조지 워싱턴이 가장 사랑한 장소, 버지니아 마운트 버넌

    상상 상상 2014.10.29

    카테고리

    미국, 풍경, 역사/종교

     

    조지 워싱턴이 가장 사랑한 장소,

    버지니아 마운트 버넌을 가다

     

     

    오늘날 세계 최고의 강대국으로 군림하고 있는 미국이라는 나라를 건국하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장군이자, 미국의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 George Washington.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DC 근교 포토맥강 연안에는 조지 워싱턴이 살아생전 가장 사랑했다는 장소인 마운트 버넌 Mount Vernon이 있다. 이 지역에서 농장을 경영하던 조지 워싱턴의 아버지가 직접 지은 이곳에는 조지 워싱턴이 살던 저택을 비롯해 직접 가꾼 정원과 농장, 그리고 그가 묻힌 무덤 등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매년 수많은 방문객을 불러 모으고 있다.

     

     

    n_IMG_0437

     

    명예와 권력을 손에 쥔 사람이 그것을 자발적으로 내려놓기란 절대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독립전쟁의 영웅으로 추앙받던 그는 놀랍게도 명예와 권력을 보장하는 모든 것을 뒤로하고 아내와 가족이 기다리고 있는 마운트 버넌으로 돌아가겠다고 선언한다. 추후 미국의 초대 대통령으로서 다시금 대외 활동을 시작하기는 했지만 마운트 버넌이 조지 워싱턴에게 있어 어떤 의미를 지닌 장소인지 가늠할 수 있게 만드는 대목이다.

     

     

    마운트 버넌 관광은 포드 오리엔테이션 센터에서부터

     

    n_IMG_0428

     

    마운트 버넌 투어는 매표소와 바로 연결된 포드 오리엔테이션 센터 Ford Orientation Center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이곳에서는 독립전쟁 당시 조지 워싱턴의 활약상과 조지 워싱턴과 그의 아내인 마사 워싱턴의 러브 스토리를 짧은 영화로 만든 것을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다. 마운트 버넌은 규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어디에서부터 어떻게 관람하는 게 좋을지 계획을 잘 세우는 것도 필요하다. 이곳에서 근무하는 안내원 분들로부터 관련 조언을 얻을 수도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언어로 만들어진 마운트 버넌 팸플릿 중에는 한국어 버전도 준비되어 있으니 필요한 사람은 직원분에게 요청할 것. 또한, 셀프 투어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오디오 투어 기기를 빌리는 장소도 바로 이곳이다.

     

     

    조지 워싱턴의 숨결이 스며 있는 18세기 저택

     

    n_IMG_8952

    n_IMG_0462

     

    마운트 버넌을 어떤 순서로 살펴볼지 결정했다면 이제 이곳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조지 워싱턴이 살던 저택을 살펴볼 차례다. 쾌적한 관람을 위해 저택 안으로는 한 번에 일정 인원만 들어갈 수 있는데 본인의 입장권에 쓰인 시간부터 줄을 서서 차례대로 입장하면 된다.
    투어에는 약 20분이 소요되며 관람객은 열 명 가량의 그룹 단위로 움직이면서 안내원으로부터 각 공간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된다. 3층짜리 저택 내부에는 조지 워싱턴, 마사 워싱턴 부부가 머물던 침실부터 손님방, 연회실, 조리실 등이 자리하고 있는데 이곳에 있는 대부분의 가구나 물건이 모두 조지 워싱턴 시대부터 실제로 사용해 오던 진품이라고 한다. 내부 사진 촬영은 불가.

     

     

    n_IMG_0457

     

    조지 워싱턴이 마운트 버넌을 완전히 책임지고 관리하기 시작한 것은 1754년부터라고 한다. 이후 그는 1799년 이곳에서 숨을 거둘 때까지 필요에 따라 저택을 증축하기도 하고 정원을 꾸미고 농장을 운영을 하며 관리에 정성을 쏟았다고 한다. 그의 이러한 행동에서 마운트 버넌에 대한 조지 워싱턴의 애정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n_IMG_0460

    n_IMG_0472

     

    조지 워싱턴의 저택은 포토맥강을 마치 내 집 앞마당처럼 내려다보는 위치에 지어져 있다. 테라스에 앉아 시원하게 펼쳐진 잔디밭과 그 너머 포토맥강을 바라만 보고 있어도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을 즐길 수 있으니 어찌 이곳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n_IMG_0488

     

    마운트 버넌을 방문하는 또 다른 재미 중 하나는 바로 조지 워싱턴이 살던 18세기 당시의 복장을 한 이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 이들은 마치 역할극을 하는 것처럼 본인이 맡은 인물에 충실하게 연기를 하며 관람객들과 소통을 하는데 덕분에 잠시만이라도 18세기 기분에 푹 빠질 수 있다.

     

     

    마운트 버넌에서 즐기는 다양한 활동

     

    n_IMG_0499

    n_IMG_0491

    n_IMG_0494

     

    마운트 버넌을 찾은 방문객은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조지 워싱턴의 저택이나 농장에서 일하던 노예들의 삶을 재현한 것을 볼 수도 있고 배를 타고 포토맥강을 둘러볼 수도 있다. 조지 워싱턴이나 마운트 버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살펴보길 원하는 이라면 교육 센터 Education Center나 박물관 Museum을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INFORMATION

     

    마운트 버넌 공식 웹사이트: http://www.mountvernon.org/
    운영 시간: 8am~5pm(4월부터 8월까지) / 9am~5pm(3월, 9월, 10월) / 9am~4pm(11월부터 2월까지)
    주소: 3200 Mount Vernon Memorial Highway, Mount Vernon, VA 22121
    입장권 가격: $18(12세 ~ 61세) / $ 17(62세 이상) / $9(6세 ~ 11세) / 5세 이하 아동 무료
    * 연간회원권 가격: $28(12세 이상)/ $12(6세 ~ 11세)
    * 마운트 버넌 입장권으로 조지 워싱턴의 양조장과 제분소 입장도 가능함

     

     

     

     

     

     

    상상

    책, 여행, 전시, 그림, 공연.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몽실몽실. 취미생활자, 상상입니다. ☺ http://blog.naver.com/seefahrt80

    같이 보기 좋은 글

    Tags

    미국의 인기글

    상상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