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파주, 임진각에서 당신을 마주하다.

    왓쯔업 써니 왓쯔업 써니 2014.10.30

    카테고리

    경기

     

    경기도 파주

    임진각에서 당신을 마주하다.

     

     

    _MG_6615

     

    임진각 관광지는 1972년 남북공동성명 발표 직후 개발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한국전쟁과 민족대립의 아픔이 새겨져 있는 유물과 전적기념물을 통해 분단의 아픔과 동시에 통일의 염원이 느껴지는 곳 임진각.
    한국전쟁과 남북 분단의 뼈아픈 역사를 대표하는 통일 관광지인 임진각인 이곳에선 역사의 현장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평화롭게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즐겨 보자 전통놀이! 높이높이 날아라

     

    _MG_6562

    _MG_6564

     

    주차장을 나와 제일 먼저 마주한 곳이 전통놀이 체험장이다. 청명한 가을 하늘 위로 수없이 날아다니던 연. 아이들이 아빠 손을 잡고 삼삼오오 모여든 체험장에는 연을 사고자 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외국인 꼬마도 아빠에게 연날리기를 해보겠다며 이것저것 재보는 모습이 참으로 귀여웠다.

     

     

    _MG_6563

     

    전통놀이 체험장 옆으로는 전통 활쏘기를 비롯해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갖가지 전통 놀이기구들이 있다. 대롱대롱 매달려 있던 제기를 힘껏 차보기도 하고 땅에 널려 있던 딱지를 내팽기듯 내리쳐 보았다. 어릴 적 시골에는 장난감이 별로 없었다. 그래서 오빠가 접어 놓은 딱지를 모아다 펼쳐보기도 하고 겨울에는 오빠들과 만들어 연을 날려보던 추억이 이곳 임진각에서 떠오른다. 

     

     

    아이들의 신 나는 놀이터, 평화랜드

     

    _MG_6583

    _MG_6579

     

    아이들의 즐거운 비명을 따라 평화랜드 안으로 들어가 보았다. 평화랜드에서는 아이들이 색색의 놀이기구에 매달려 놀고 있었고, 엄마 아빠는 아이들의 활짝 웃는 모습을 놓칠새라 카메라 셔터를 누르고 있는 모습에서 가족이라는 이름이 떠올랐다.

     

     

    망배단에서 잠깐 쉬어갈까?

     

    _MG_6607

     

    잠시 쉬어가기 위해 공원으로 들어왔다. 잘 가꿔진 공원이라고 생각했던 이곳에서 하늘을 향해 간절히 염원하는 조형물을 보자 잠시 발걸음을 멈췄다. 멀리서 보아도 한눈에 느껴지는 간절함. 알고 보니 망배단은 북에 고향을 둔 실향민들이 설날과 추석 등 가족이 보고 싶을 때 고향과 조금이라도 가까운 임진각에서 조상들을 추모하기 위해 모이는 곳이라고 한다. 이제야 임진각의 본 모습을 마주하고 있는 것 같다. 

     

     

    _MG_6610

     

    흑백 사진 속에는 전쟁과 분단으로 인해 고통받았던 많은 사람들의 가슴 아픈 이야기가 구구절절 그대로 전해진다.
    맑은 가을 날씨와 흑백사진.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것들에서 알 수 없는 뜨거운 감정이 미묘하게 교차하던 시간이었다.

     

     

    달려라, 평화열차야

     

    _MG_6604

     

    임진각 망배단을 빠져나와 평화열차를 타기 위해 임진각 언덕으로 올라갔다. 임진각 평화열차는 놀이공원에서 볼 수 있을 법한 미니 열차인데 열차의 앞부분은 증기기관차를 본떠 만들었다.
    임진각 평화열차 맞은편에는 경의선 장단역 증기기관차가 있는데 이는 등록문화재 제78호로 한국전쟁 중 피폭, 탈선된 후 반세기 넘게 비무장 지대에 방치되어 있었던 남북분단의 대표 상징물이라고 한다. 임진각 평화열차는 임진각 내를 둘러보는데 소요시간은 8분이다. 짧은 시간 내에 편히 둘러볼 수 있다.

     

     

    Break Time. 길거리 음식을 맛보자

     

    _MG_6594

    _MG_6596

    _MG_6595

     

    가을겨울에 즐기는 어묵은 참 반갑다. 그리고 관광지 뿐 아니라 길거리 어디서든 맛볼 수 있는 닭꼬치는 이곳 임진각에선 최고의 인기였다. 뿐만 아니라 컵라면은 어묵, 닭꼬치와 함께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의 시선을 한 몸에 사로 잡았다. 
    마지막은 배를 든든하게 해 준 생크림 와플! 아이스크림 와플과 생크림 와플 두 종류가 있는데 생크림으로 선택! 생크림 와플을 먹어주니 배가 든든해 졌다.

     

     

    와우~!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_MG_6616

     

    앞서 말했듯 임진각은 내적으로는 가슴 아픈 역사를 간직하고 있지만 외적으로는 그 배경을 잊게 만들 만큼 활기차고 평화롭다. 임진각의 두 얼굴 중 대표 얼굴임을 나타내는 평화누리공원은 이미 가족, 연인들로부터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었다. 

     

     

    _MG_6626

     

    나무그늘 아래에는 그늘막과 텐트가 빼곡히 들어서 있었는데 이곳은 가족들을 위한 안성맞춤의 장소라는 생각이 든다. 

     

     

    _MG_6625

     

    평화로운 쉼터이자 놀이터인 평화누리공원. 연중 다양한 문화와 예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데 꼭 준비된 행사가 아니더라고 좋다. 바람에 날리는 대형 바람개비 사이를 뛰어노는 아이들의 얼굴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저절로 기분이 좋아진다. 아이들과 뛰어놀기도 좋고 사진 찍기도 좋으니 날씨만 받쳐준다면 피크닉, 사진촬영, 힐링 어느 것을 해도 무난히 즐길 수 있는 곳이니 임진각을 왔다면 꼭 한번 가보자!

     

     

    _MG_6619

    _MG_6618

     

    평화누리공원뿐 아니라 임진각에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다. 1953년 한국전쟁포로로 12,773명의 교환을 위해 가설한 자유의 다리를 비롯해 경기평화센터, 군사시설 지하벙커 전시관, DMZ NOW 홍보관, 새천년의 장, 통일기원 돌무지 등 두루두루 둘러볼만한 곳이 많으니 하루 정도 시간을 빼서 천천히 둘러보자. 

     

     

     

    INFORMATION

     

    임진각국민관광지

    주소 :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1325-1
    전화번호: 031-953-4744
    주차료 : 경차 (1,000원) 소형(2,000원) / 시간제한없음
    평화열차 가격 : 4,000원(8분 소요)

     

     

     

     

     

     

     

    왓쯔업 써니

    호주, 뉴질랜드, 인도, 싱가포르, 캄보디아 등 다양한 나라를 여행하였으며, 뷰파인더로 여행의 순간순간을 기록하는 것에 매력을 느끼고 있는 여행 블로거.

    같이 보기 좋은 글

    Tags

    경기의 인기글

    왓쯔업 써니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