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홍콩쇼핑 필수코스, 홍콩 이케아 IKEA

    김수정 김수정 2014.11.20

    카테고리

    중국, 홍콩/마카오, 쇼핑

     

    홍콩쇼핑 필수코스, 홍콩 이케아 IKEA

     

     

    678

     

    굳이 뭘 사지 않아도 홍콩여행 가게 되면 늘 들려주는 곳이에요. 시즌별 신상 보는 재미도 있고 예쁘게 꾸며진 인테리어 보는 재미도 쏠쏠해서 여행 중간에 들려주면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곳이랍니다.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지요. 
    홍콩쇼핑 필수코스 이케아는 코즈웨이베이 역에서 멀지 않아요. 워낙 MTR도 잘 되어 있고 찾아가기도 쉬우니 홍콩여행 가시는 분들은 꼭 들러보세요. 그나저나 우리나라에도 이케아가 곧 오픈한다고 하는데 하루라도 빨리 오픈되길 기대해 봅니다.

     

     

     

    1. 편리성을 강조한 침실

     

    684

    ▲  침대 밑에 수납공간을 만들어 놓은 실용적인 인테리어 나무 무늬를 잘 살려 어색하지 않고 예쁜 느낌이랍니다. 

    홍콩 이케아는 홍콩의 집의 특성을 잘 살려서 좁은 집에 착착 들어가면서 요리조리 수납이 많이 되는 아이디어 제품들이 참 많아요. 실용적이고 예쁘기까지 하니 구입을 미룰 이유가 없는 거죠.

     

     

    682

    690

    692

    ▲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끌고 있는 아이들 침대와 아이 방 인테리어예요. 

    홍콩 이케아에서는 덩치 큰 가구들을 구입해오지 못하지만 이런 색다른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답니다. 나중에 아이 방에 꼭 한번 해주고 싶어요.

     

     

    679

    683

    ▲ 이번엔 침실 인테리어 보여드릴게요.

    커다란 침대나 쇼파는 사 올 수 없지만 침구세트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해서 저도 종종 구입하는 아이템이랍니다.
    겨울에도 별로 춥지 않은 홍콩의 날씨 덕분에 대부분의 침구세트는 홑겹이지만 이케아 만의 독특한 디자인 덕분에 추천합니다.

     

     

     

    2. 실용적인 디자인의 주방

     

    675

    676

    ▲ 주방을 그대로 옮겨 놓은 쇼룸이랍니다. 홍콩의 작은 주방 공간에 딱 맞을 만한 구성이에요. 

    홍콩은 워낙 인구밀도가 높은 곳이라 집 자체도 좁지만 특히 주방공간이 엄청 작다고 해요. 홍콩 사람들 대부분은 외식을 즐겨 하거든요. 그래서 아침 일찍부터 여는 저렴한 로컬식당이나 체인식당이 많은 이유이기도 하고요. 주방이 작아서 외식을 많이 하는건지, 외식을 많이 하는 홍콩사람들이기 때문에 주방이 작은 건지, 뭐가 먼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3. 기타 소품

     

    677

    ▲ 이케아에는 정말 없는 게 없어요. 손잡이 하나까지, 나사 하나까지. 

     

     

    699

    689

    ▲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매트에요. 가격은 조금 저렴한 편이지만 들고 오는 게 큰일이죠.

    저렴한 가격도 중요하지만 가져올 때 깨지기 쉽거나, 부피가 크면 힘들어요. 항공사별로 수하물 처리 비용이 다르니 무턱대고 구입했다가 수하물 비용 더 내면 큰일이랍니다.

     

     

     

    4. 아이들을 위한 제품

     

    697

    698

     

    잘 몰랐는데 아이들 장난감도 꽤 여러 종류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쇼핑센터 들어가면 아이가 지루해 하기 때문에 늘 마음껏 쇼핑을 즐기지 못했는데 홍콩이케아는 아이가 가지고 놀수 있는 장난감들이 많아서 정말 여유롭게 쇼핑할 수 있었어요. 아이는 장난감 가지고 실컷 놀수 있으니 아이도 즐거워했고요.

     

     

    695

    686

    ▲ 우리가 알고 있는 빨간모자 동화 이야기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늑대 인형이랍니다.

    아이들을 위한 인형들도 시즌별로 다양하게 나오고요. 가격도 착한 편이랍니다. 인형을 갖고 아이들에게 리얼하게 동화책을 읽어줄 수 있을 것 같아 저도 하나 사왔답니다. 

     

     

     

    5. 유니크한 조명

     

    702

    703

    ▲ 이케아 조명들도 유명하죠. 우리나라 조명들보다 훨씬 저렴하고 예쁘니 말이에요. 

    홍콩 이케아에서 조명 구입할 땐 우리나라와 콘센트 모양이 다르니 주의하셔야 해요. 물론 멀티콘센트를 연결하면 문제는 쉽게 해결된답니다.

     

     

    가도가도 또 가고 싶은 홍콩 이케아!
    우리나라에 이케아가 없어서 그동한 해외 여행만 가면 이케아는 필수코스가 되어 버렸는데 이제 우리나라에도 이케아가 오픈한다니 얼마나 반가운지 몰라요. 가격이 좀 비싸게 오픈한다는 소문이 있던데 제발 우리나라에서도 이케아의 저렴하고 품질 좋은 이미지가 유지 되었으면 좋겠네요.

     

     

     

    INFORMATION

    주소 : Park Lane Hotel Basement,310 Gloucester Road
    전화번호 : +852 3125 0888
    영업시간 : 10:30~22:30
    홈페이지 : http://www.ikea.com/hk/en/

     

     

     

    김수정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부터 또다른 여행을 꿈꾸고 계획하는 여행중독자. 네이버 여행 블로그 (http://blog.naver.com/wkwmd81) 를 운영하고 있으며 엄마만큼이나 여행유전자 가득 안고 태어난 귀여운 딸아이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꿈.

    같이 보기 좋은 글

    Tags

    홍콩/마카오의 인기글

    김수정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