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봉오도리의 매력에 풍덩, 구조하치만郡上八幡

    스누피 스누피 2014.12.02

    카테고리

    일본, 기타

     

    봉오도리의 매력에 풍덩, 구조하치만郡上八幡

     

     

    나고야는 ‘뻔질나게’ 드나들었지만 구조하치만이라는 곳은 내게는 낯선 지역이었다. 가기 전에 인터넷으로 조사해본 바에 따르면 여름 내내 일본 3대 윤무 행사인 봉오도리 축제로 떠들썩한 곳이라고. 그리고 우리가 흔히 군침을 흘리며 바라본 음식점 앞에 있는 모형의 발원지이기도 하단다. 

    나고야에서 버스를 타고 핸드폰 수신도 잘 안 되는 산길과 언제 끝나는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기나긴 터널을 지나고 또 지나 구조하치만에 닿을 수 있었다(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기후현은 원래 산악지대라서 길들이 대개 이런 모양새를 가졌다).

     

     

    P1250516

    P1250509

     

    가장 먼저 구조하치만의 전반적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박물관으로 들어갔다. 역시 봉오도리의 고장답게 시간 시간마다 설명 및 배우는 기회를 가지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서 바로 참여할 수 있었다.

    전통적으로는 지옥의 고통에서 벗어난 사람들이 추는 춤을 봉오도리라고 하는데 점차 하나의 문화로 발달해왔다. 특히 구조하치만은 다양한 신을 모시는 신사나 절이 많다 보니 각각의 지역에서 개최하는 봉오도리 행사가 많았고 결국은 여름 내내 축제가 끊이지 않는 지역이 되었다. 90일 중 30일 동안 봉오도리 행사가 이어지고 그중 클라이맥스 사흘 동안은 사람들이 밤새도록 춤을 춘다. 10가지 동작과 그에 맞춘 각각의 음악이 존재하는데 그곳에서는 세 개의 동작을 배웠다.

     

     

    INFORMATION

    구조하치만 하쿠란칸

    주소: 50 Hachimancho Tonomach, Gujo City
    전화번호: +81 575 65 3215
    홈페이지: http://www.gujohachiman.com/e_gujohaku/
    운영시간: 09:00-17:00(여름 축제 기간은 18:00까지)
    휴관일: 12/24-1/2(연말연시)
    입장료: 어른 520엔/ 어린이 310엔

     

     

     

    P1250540

    P1250539

    P1250562

     

    다음으로 배운 것은 이 지역이 맑은 물로 유명하다는 사실. 그 물을 활용한 다양한 방법을 둘러볼 수 있었는데 13m 정도 높이에서 강으로 뛰어드는 포인트라든지 도시 곳곳에 흐르는 수로를 집집마다 조절할 수 있는 방법 등이 재미있었다. 또한 맑은 물 덕분에 은어들이 엄청나게 나타나는데 철이 되면 은어를 낚는 사람들로 붐빈다고 한다.

     

     

     

    P1250599

     

    마지막으로 배운 이곳의 키워드는 음식 샘플! 음식 샘플이란 음식 모형을 말하는데 이곳 출신의 사람이 최초로 그것을 만들어 전 세계로 확산된 문화라고 한다. 어쩌면 이렇게 진짜같이 만드는지 정말 할 말을 잃었다. 초기에 이 작품들을 미국으로 보내려 했을 때 배편으로 보낼 수밖에 없었는데 적도를 지날 때 샘플들이 다 녹아버려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고 한다. 

     

     

    P1250573

    P1250570

    P1250587

     

    발길이 멈춘 곳은 샘플을 만들 수 있는 공방이었다. 보면서 감탄하기만 했던 샘플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앞치마를 두르고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작업을 시작했다. 내가 만들게 될 것은 각종 튀김과 예쁜 타르트. 사실 타르트가 기초였는데 어쩌다 보니 튀김부터 만들었다.
    튀김은 일단 녹은 왁스를 물에 따라준 뒤에 재료를 얹고 말아준 뒤 찬물에 굳히면 끝! 튀김옷을 얼마나 얇게, 실감 나게 재현해낼 수 있는가가 관건인 과제였다.
    만드는 내내 서로의 작품이 탄생하는 과정을 바라보며 즐겁게 깔깔 웃을 수 있어서 좋았다. 아이들과 함께 온다면 직접 체험하여 내 손으로 만든 무언가를 가져갈 수 있다는 뿌듯함이 배가되지 않을까 싶었다.

     

     

    INFORMATION

    샘플 공방 さんぷる工房

    주소: 956, Hashimotocho, Hachimancho, Gujo City
    전화번호: +81 575 67 1870
    홈페이지: http://www.samplekobo.com/

     

     

     

    P1250536

     

    밖으로 나오니 사방이 어두웠다. 이제 숙소에서 보내준 차량을 타고 쉼터가 되어줄 구조하치만 호텔로 향했다.

     

     

    P1250616

    P1250608

     

    일단 방에 짐을 풀고 바로 가이세키 저녁을 먹었다. 마블링이 환상적인 히다규와 말로만 들었던 은어를 회, 구이로 먹을 수 있었다. 입안에서 스르르 녹아내리던 그 맛을 지금도 잊을 수 없다. 그 외에도 자연산 송이 수프와 카레의 향기가 살포시 느껴지는 돼지고기 전골, 닭고기를 다져 만들었다는 만두 같은 요리 등 그야말로 육해공을 아우르는 아름다운 식사였다. 게다가 이곳의 맑은 물을 이용, 국화로 만든 누룩으로 빚은 술까지! 감탄에 감탄을 연발했던 식사였다.

    이제 온천에 몸을 담근 뒤 좀 쉬어볼까 했는데 숙소에서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 그냥 쉬기에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별 것 있겠나 했던 노래와 춤 공연은 아리따운 오빠들이 휘황찬란한 기모노를 갈아입으며 1시간 동안 눈을 뗄 수 없게 했고 이어진 봉오도리 시간에는 여름에 직접 악기를 연주한다는 포스 넘치는 악사들의 연주에 맞춰 선생님의 지휘를 따르며 몰입해버릴 수밖에 없었다.

    봉오도리 타임에서 땀을 조금 흘려준 뒤, 유카타를 벗어던지고 몸을 씻고 조심스레 탕으로 입수. 마감이다 뭐다 그동안 쌓였던 피로가 뜨거운 온천탕 속에서 조금씩 녹아내리는 느낌이 들었다. 느긋하게 온천을 즐기고 돌아온 방의 푹신한 이불이 준비되어 있었다. 그 속으로 스르르 미끄러져 들어감과 동시에 깊은 잠으로 빠져들었다.

     

     

    INFORMATION

    구조하치만 호텔 郡上八幡ホテル

    주소: 501-4206 208Yochino, Hachiman-Cho, Gujo City
    전화번호: +81 575 63 2311
    홈페이지: http://www.chitora.co.jp/

     

     

    ※ 취재 : Get About 트래블웹진

     

     

     

     

     

     

    스누피

    글 쓰기, 사진 찍기, 낯선 사람에게 말 걸기, 길 잃어버리기, 여행 다니기, 맛있는 음식, 와인, 달콤한 것들, 홀짝일 수 있는 세상의 모든 차, 책 읽기를 무지하게 좋아하는 아주 보통의 지구인. blog_ http://peanutsholic.blog.me/

    같이 보기 좋은 글

    기타의 인기글

    스누피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