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겨울철 추천! 세계의 이색음식 베스트 5

    루꼴 루꼴 2014.12.08

     

    겨울철 추천! 세계의 이색음식 베스트 5

     

    세상은 넓고 맛있는 것은 많다. 여행을 하면서 추구하는 목적이야 떠나는 이들만큼이나 각양각색일 테지만, 일상에선 맛보지 못했던 다른 나라의 음식을 통해 그나라의 문화를 직접 느껴보는 것이야말로 여행이 주는 가장 큰 즐거움중 하나일 것이다. 다가오는 겨울, 세계의 이색음식을 즐기면서 여행의 재미를 더욱 깊이 느껴보도록 하자. 하나 먹다가 둘이 죽어도 모를 색다른 맛을 발견하는 희열이야말로 여행중 가장 보람찬 순간이 될 수도 있을테니 말이다.

     

     

     

    1. 뉴욕 햄버거

     

    뉴욕의 맨해튼에서 잘나가는 햄버거 집은 'The Spotted Pig' 라는 이름의 레스토랑이다. 영국에서 시작된 개스트로 펍을 지향하는 이곳은 세계적인 팝스타 비욘세의 남편 'Jay-Z' 가 공동 투자한 곳이라 더욱 주목을 끈다. 대표 메뉴인 햄버거를 주문하면 육즙이 흐르는 육중한 패티로 둘러쌓인 거대한 햄버거의 사이즈에 놀라고, 블루 치즈의 진한 향이 햄버거 전체를 감도는 그 특별함에 또한번 놀라게 된다. 함께 곁들여 나오는 감자튀김은 굵기도 얇은데다가 로즈마리의 향이 나서 색다르다. 이미 게 눈 감추듯 먹은 햄버거의 열량이 두렵다면, 식사 후 레스토랑이 위치한 뉴욕 웨스트 빌리지를 걸어보자. 뉴요커의 일상을 제대로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1 (9)

     

    INFORMATION

    더 스팟티드 피크 The Spotted Pig

    주소 : 314 W 11th St, New York, NY 10014
    전화번호 : +1 212 620 0393
    영업시간 : 12:00~02:00

     

     

     

    2. 이스라엘 삭슈카

     

    이스라엘 전국민의 '된장찌개' 처럼 대중화되어있으면서도 집집마다 만들어 먹는다는 요리 '삭슈카'는 한번 맛보면 묘한 중독이 된다. 조리법은 토마토, 양파, 파프리카 등의 야채를 토마토 소스와 함께 센 불에 볶는다. 익힌 야채 위에 마지막으로 계란을 얹어 반숙의 형태 모양이 되면 삭슈카 요리는 끝이 난다. 토마토 소스의 부드럽고 익숙한 맛과 익힌 야채가 씹힘없이 후르륵 삼켜지면서 마치 우리나라 전골의 느낌이 전해지기도 한다. 이스라엘의 수도 텔아비브에서 가장 맛있다고 소문난 레스토랑 'Dr. Shakshuka' 에서 그 원조를 체험해볼 수 있다.

     

    1 (5)

    1 (6)

     

    INFORMATION

    닥터 삭슈카 Dr. Shakshuka

    주소 : Beit Eshel St 3, Tel Aviv-Yafo, 68025 Israeli
    전화번호 : +972 3 682 2842
    홈페이지 : http://shakshuka.rest.co.il/

     

     

     

    3. 타이완 딘타이펑 딤섬

     

    1958년 양병이 선생이 길거리 노점에서 시작해 지금은 한국과 아시아는 물론 미국 외 해외 여러 나라에 지점이 있는 '딘타이펑'은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10대 레스토랑 중 하나로 손꼽히며 지금도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딘타이펑의 샤오롱바오(고기만두)는 5g의 얇은 만두피에 16g의 만두 속과 18개의 주름으로 만들어지는 100% 핸드메이드이다. 언제 어느 지점에서 맛을 봐도 똑같은 맛에 감탄을 하게 되지만, 아무래도 오리지널인 타이완 타이페이 본점의 맛을 최고로 쳐준다. 비록 외관은 허름해 실망할 수 있지만 그 맛이야말로 세계 최고의 만두임은 누구도 인정할 것이다. 이런 이유로 타이완의 국적기인 에바항공에서는 1등석의 기내식으로 딘타이펑의 샤오롱바오가 서비스되고 있다.

     

    1 (2)

    DSC05155

     

    INFORMATION

    딘다티펑

    주소 : 106台灣台北市大安區信義路二段194號
    전화번호 : +886 2 2321 8927
    홈페이지 : http://www.dintaifung.com.tw/

     

     

     

    4. 벨기에 홍합요리 '물르(Moules)'

     

    초콜렛과 와플로 널리 알려진 유럽의 작고 예쁜 나라 벨기에에서 시작된 홍합요리 '물르(Moules)'는 겨울철에 먹으면 요기도 되면서 속까지 든든해지는 음식이다. 화이트와인을 넣고 크림 혹은 토마토의 소스를 선택해 끓여내는 요리는 보통 감자튀김과 함께 서빙이 되는데 메인 요리로서도 손색이 없지만, 맥주와 함께라면 그 맛이 배가 되어 느껴지기도 한다. 

     

    1 (4)

    1 (3)

     

     

     

    5. 태국 풋팟퐁커리

     

    대게를 계란과 함께 끓여내 국물이 자박자박 느껴지는 '풋팟퐁커리'는 태국식 '밥도둑' 음식이라 할 수 있겠다. 태국 내 레스토랑 어디에서도 맛볼 수 있는 이 음식은 남녀노소는 물론 심지어 입맛 까다로운 사람까지 엄지 손을 치켜들게 할만큼 매력적이니 태국에 간다면 반드시 가장 먼저 맛보도록 하자. 한국에 있는 여러 태국 레스토랑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지만 그 무엇도 오리지널을 따를수도 없거니와 한국에서는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먹어야 하니 말이다. 

     

    1 (7)

     

     

     

     

     

     

    루꼴

    '뉴욕 셀프트래블' 외 6권의 저서를 통해 직딩여행 붐을 일으킨 베스트셀러 여행작가.

    같이 보기 좋은 글

    중동의 인기글

    루꼴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