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아이와 함께 하는 싱가포르 여행지 베스트 10

    설희 설희 2014.12.11

     

    아이와 함께 하는 싱가포르 여행지 베스트 10

     

    지금까지 제법 많은 지인들이 싱가포르에 다녀가셨는데요. 아무래도 호스트 입장에서 이곳저곳을 안내해드리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요.
    그런 과정들을 거쳐 살아남은 '반응이 좋았던 여행지들과 레스토랑들'을 엄선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중간중간 깨알 같은 팁들도 함께 드릴게요. (단, 이곳들은 유치원생부터 초등 저학년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들에게 특히 적당한 곳들임을 알려드립니다.)

     

     

     

    여행지1. 싱가포르 케이블카

     

    SAMSUNG CSC

    SAMSUNG CSC

     

    센토사에 가는 방법은 모노레일, 도보, 자동차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케이블카로 센토사에 가는 방법을 꼭 추천하고 싶어요.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고 낮과 밤의 분위기가 많이 다르므로 꼭 왕복으로 타보세요. 탁 트인 센토사 일대 뷰는 케이블카를 타지 않으면 절대 볼 수 없답니다.

    홈페이지: http://www.faberpeaksingapore.com/

     

     

     

    여행지2. 루지(Luge)

     

    IMG_3221

     

    루지 또한 남녀노소 모두에게 최고의 인기랍니다. 루지를 타러 올라갈 때 리프트를 타야 하는데 멋진 도시 뷰를 보면 탄성이 절로 나오실 거에요. 루지는 센토사에서 탈 수 있는데 반드시 가족분들은 패밀리팩으로 구입하세요. 아이들이 절대 한 번만 타고 그만 타자고 하지 않을 테니까요.

    홈페이지: http://www.skylineluge.com/luge-singapore/skyline-luge-sentosa/

     

     

     

    여행지3. 윙즈 오브 타임(Wings of Time)

     

    SAMSUNG CSC

     

    선선한 밤바람과 바다가 보이는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멋진 나이트 쇼, 정말 멋지더라고요. 화려한 조명과 멋진 영상 그리고 분수 쇼와 완벽히 어우러진 음악까지..안 보시면 후회하실 거예요. 이 공연도 센토사에서 보실 수 있어요.

    홈페이지: http://www.sentosa.com.sg/en/attractions/beaches/wings-of-time/

     

     

     

    여행지5. 동물원

     

    IMG_2764

    SONY DSC

     

    싱가포르 동물원(Singapore zoo) 혹은 주롱 새공원(Jurong Bird Park)에 가실 때는 준비된 쇼 관람을 중심으로 동물원을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공연과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으니 미리 스케쥴을 살펴보고 가세요.
    그리고 꼭 아이들 수영복도 챙기세요. 동물원 내부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물놀이 시설과 놀이터가 있어서 더위에 지칠 즈음에 아이들을 놀게 하면 열도 식힐 수 있고 참 좋더라고요. 쇼는 본격적으로 무더워지기 전인 오전에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싱가포르 동물원 홈페이지: http://www.zoo.com.sg/
    주롱새공원 홈페이지: http://www.birdpark.com.sg/

     

     

     

    여행지6. 가든스바이더베이 칠드런스 가든(Gardens by the bay Children's garden)

     

    SAMSUNG CSC

    SAMSUNG CSC

     

    시내 호텔에 머무는 날 혹은 시내 관광을 하는 날 저녁 즈음 아이들과 함께 이곳에 가보세요. 안전하면서도 예쁘게 만들어진 놀이터에서 아이들은 실컷 놀게 하시고 어른들도 잠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이곳에 가실 때도 수영복 챙겨가세요.)
    그리고 나서 가든스바이더베이 이곳저곳을 그냥 편하게 산책하세요. 그리고 매일 저녁 7시 45분, 8시 45분에는 슈퍼트리 그로브(Supertree Grove)로 가시면 멋진 라이트쇼를 볼 수 있으니 이 또한 놓치지 마세요.

    홈페이지: www.gardensbythebay.com.sg/en/the-gardens/attractions/childrens-garden.html

     

     

     

    여행지4. 유람선

     

    멀라이언 파크를 한가롭게 산책하다가 유람선을 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싱가포르의 핫 스팟들을 힘들이지 않고 전체적으로 둘러볼 수 있어 참 좋아요. 마리나베이샌즈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찍을 수 있고요.

    홈페이지: http://www.rivercruise.com.sg/

     

     

     

    레스토랑1. 스퍼스앤에이프런(Spurs & Aprons)

     

    SAMSUNG CSC

    SAMSUNG CSC

     

    케이블카를 타고 나와서 바로 갈 만한 레스토랑이에요. 탁 트인 도시 뷰를 보며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왠지 엄청 비싸지 않을까 싶은데 저렴한 가격에 정말 감동하게 되는 곳이에요. 그리고 키즈 메뉴를 공략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워낙 양이 많아서 거의 어른 메뉴처럼 많거든요. 레스토랑도 넓고 작은 인공호수도 있어서 아이들이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 http://www.faberpeaksingapore.com/eat-drink-shop/spuds-and-aprons

     

     

     

    레스토랑2. 프라브 카페(Prive cafe)

     

    SAMSUNG CSC

    SAMSUNG CSC

     

    이곳은 브런치 먹으러 가기 좋은 곳입니다. 야외에 테이블이 많으므로 실외로 예약을 하면 여유 있는 브런치를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식사 후에는 이 주변에서 가족사진을 찍는 거 절대 잊지 마세요. 그냥 막 찍어도 작품이 나오는 곳이에요.

    홈페이지: http://www.privekeppel.com.sg/

     

     

     

    레스토랑3. 세미스커리(Samy's curry)

     

    SAMSUNG CSC

     

    이곳은 뎀시힐에 있는 인도 음식 전문점이에요. 음식을 나뭇잎 위에 주는 것 자체가 워낙 이국적이어서 다들 신선하게 받아들이시더라고요. 물론 저도 처음 갔을 때 그랬고요. 각종 커리와 탄두리 치킨 그리고 피쉬헤드 등이 유명한 요리에요.

    홈페이지: http://www.samyscurry.com/

     

     

     

    레스토랑 4: 파라다이스 다이너스티(Paradise Dynasty)

     

    IMG_3208

     

    이곳은 딤섬 전문점입니다. 팔색딤섬이 유명한 곳으로 각종 딤섬 외에 누들, 중국식 요리들로 유명해요. 메뉴가 굉장히 많은데 그냥 시켜도 다 맛있답니다. 흔히 딘타이펑과 비교가 되는 곳이지만 더 맛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식사 시간 때가 되면 늘 붐비지만 예약이 안된다는 단점은 있어요. 그래도 그 불편을 감수할 만큼 맛이 있답니다.

    홈페이지: www.paradisegroup.com.sg/restaurant-locator

     

     

     

    아이들을 데리고 싱가포르를 여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여유 있게 여행 계획을 짜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더위에 쉽게 지칠수 있기 때문이죠. 괜한 여행 욕심을 부리다 아이가 병이 나거나 보채면 여행을 못할 수도 있으니 그 점 항상 주의하셔야 해요.
    그런 면에서 봤을 때 위에 언급한 여행지들은 정말 반응이 좋았고 음식점들도 공간이 넓어서 아이들도 편안해했어요. 가격도 많은 부담이 없었고 위생적으로도 문제가 없었던 너무 좋았던 보석 같은 곳들이랍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하세요~

     

     

     

     

     

     

    설희

    뮤직 페스티벌 홍보 매니저로 일하다 남편 직장때문에 싱가포르에 4년간 살다 올해 초 귀국했습니다. 초3,1 아이 둘을 키우고 있는 엄마이기도 하고요. 귀국 후에는 아이와 함께하는 싱가포르여행과 관련된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blog.naver.com/singapore370

    같이 보기 좋은 글

    싱가포르의 인기글

    설희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