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뉴욕 No.1 햄버거 '쉑쉑 버거 SHAKE SHACK'

    카테고리

    미국

     

    쉐이크 쉑(쉑쉑) 버거 SHAKE SHACK

     

    _MG_8459

    한번 중독되면 헤어 나올 수 없다고 입을 모으는, 뉴요커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햄버거 '쉐이크 쉑 혹은 쉑쉑 버거 SHAKE SHACK'입니다. 미국 서부에는 '인앤아웃 In&Out', 동부에는 '쉑쉑'이라고 입을 모으는 바로 그 인기만발 햄버거인데요. 햄버거는 패스트푸드라는 불명예 이미지가 없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인들의 거부할 수 없는 '소울푸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값싸고 편리한 패스트푸드 햄버거부터 미슐랭 레스토랑의 고급 햄버거까지 선택의 폭도 무척 넓은데요. 뉴욕의 힙 플레이스 '에이스 호텔 ACE HOTEL' 1층에 자리한, 미슐랭 1 스타 레스토랑 '브레슬린 Breslin'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도 '양고기 버거 Lamb Burger'더라고요.

     

     

     

    SHAKE SHACK의 열풍이 시작된 메디슨 스퀘어

      

    _MG_8458

    ▲ 쉑쉑 버거의 본점

    쉑쉑의 시작, 혹은 본점은 메디슨 스퀘어입니다. 작은 핫도그 카트에서 시작해 인기를 모은 쉑쉑은 2004년에 고정 키오스크, 즉 공원 내 매점을 열면서 지금의 성공에 이르렀다고 하네요. 지금은 뉴욕 중심가 곳곳에 지점이 늘어 메디슨 스퀘어점도 예전에 비해 기다리는 시간이 한결 줄었지만, 예전에는 1시간 이상의 기다림도 예삿일이었다고 합니다. 어느 화창한 주말 아침, 저도  20분 정도 줄을 서니 맛을 볼 수 있었습니다. 뙤약볕 아래 멀뚱히 서있는 시간이 오전이라 견딜만했지만 한낮은 적잖이 괴로울 것 같은데, 기다리면서 메뉴를 미리 구상할 수 있도록 긴 줄 앞에 커다란 메뉴판을 세워두는 배려가 있었습니다. 저를 빼면 거의 모두가 운동을 마치고 가벼운 식사를 하려는 손님들로 무언가 참 뉴요커스러운 아침이었습니다. 저는 쉑쉑의 대표 메뉴 2가지를 주문해보았습니다.

      

     

     

    _MG_8461

    _MG_8464

    ▲ 치즈가 뿌려진 감자튀김 (치즈 프라이즈 3.85 달러), 쉑쉑 SHAKE SHACK 버거 (4.75 달러) 

    인스턴트 햄버거 가격에 수제 느낌의 햄버거를 맛볼 수 있다는 것, 일본 모스버거와 동일한 성공 비결이었을 텐데요. 부드러운 빵과 차진 패티, 패티와 한 몸이 된 적당히 기름진 치즈, 이 모든 재료를 아우르는 특제 소스는 빅 인기의 이유를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다만 '이것이 미국의 맛이구나!', '미국인이 사랑하는 맛이구나!'를 느끼고 싶어서 아주 깊이, 오래오래 음미해보려 했으나 저한테는 조금 과하게 짭조름한 맛이어서 두 메뉴를 다 해치우기에는 조금 한계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샌프란시스코에서 맛보았던 '인앤아웃'의 햄버거가 조금 더 '내 스타일이다' 싶지만, 메디슨 스퀘어에서 평화로운 새소리와 함께 햇살을 만끽하며 즐기는 햄버거는 '이보다 더 할 수 없는 행복의 맛'이었고 오전이라 조금 눈치 보여서 건너뛰었지만 오후라면 맥주 한잔과 너무나 어울릴 '여행의 맛'이었습니다.

     

     

     

    아침식사 후 산책하며 만난 뉴요커의 아침

     

    _MG_8466

    _MG_8465

    메디슨 스퀘어의 쉑쉑은 위와 같은 풍경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데요. 웰빙의 아이콘인 아침 운동을 하고, 웰빙과 거리가 멀어 보이는 패스트푸드를 먹는 게 조금은 특이하고도 낯선 느낌이었지만, 이것이 미국의 주말 아침이구나 싶었습니다.  

    그나저나, 잔디에 누워 온 몸으로 햇살을 느끼며 하는 요가는 어떤 느낌일까요? 저는 앉아서 숨 쉬고 먹는 게 운동의 다지만, 왠지 그들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요가를 한 것처럼 개운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공원 한복판에는 울룩불룩 근육 매력남들도 가득한데요. 건강을 생각하는 뉴요커의 주말은 이런 풍경이구나. 조금은 닮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우리는 언제쯤 이런 아침을 맞을 수 있을까요?

     

     

     

    INFORMATION

    SHAKE SHACK

    - 주소 : Madison Square Park, New York NY 10010

    - 전화번호 : (212) 889-6600 

    - 홈페이지 : www.shakeshack.com  

    - 현재 메디슨 스퀘어 파크점은 2015년 상반기까지 일시적으로 폐점. 

     

     

     

     

     

     

    바람의열두방향

    여행이 즐거워지는 골목 레시피 '도쿄 맛집'(시공사) 저자. 단순하고 느리게 언제나 여행자의 모습이길 꿈꾸는 게으른 블로거. http://pansophy.blog.me

    같이 보기 좋은 글

    미국의 인기글

    바람의열두방향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