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안산 주말나들이, 시화호 달전망대

    김수정 김수정 2015.01.16

    카테고리

    , 한국, 경기

     

    안산 주말나들이, 시화호 달전망대

     

    44

    지난 주말,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안산으로 주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안산에는 그저 대부도만 있는 줄 알았는데 시화호 달전망대에 올라 해지는 풍경을 바라보니 너무 좋더라고요. 날씨가 완전히 맑지 않아서 깨끗한 하늘을 못 본 것이 내심 아쉬웠기에 조만간 또 한번 다녀오려 합니다. 대부분의 전망대들은 입장료를 받지만 시화호 달전망대는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10

    안산 시화호 달전망대를 가기 전,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생각에 대부도 맛집을 찾았어요. 특이하게도 7호, 8호, 9호라는 이름으로 비슷한 횟집들이 오밀조밀 모여있었답니다. 가게 앞에 주차되어 있는 차들을 세어 보며 제일 많은 집으로 향했어요. 제가 찾아간 곳은 호남 9호 회스페셜!  

     

     

     

    11

    점심시간이 훌쩍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내부는 손님으로 꽉 차있었는데요. 왠지 제대로 찾아온 것 같아 내심 뿌듯했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회나 조개찜 말고도 특이한 코스가 눈에 띄었어요. 주위를 둘러보니 대부분 코스로 주문해 먹는 것 같더라고요. 저희도 C코스를 골랐습니다.

    C코스는 새우구이 + 조개찜 + 양념 키조개 + 칼국수 이렇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14_

    굴, 해삼, 멍게, 전복등 기본 반찬이 나왔어요. 신선한 해산물들을 보니 기분이 좋아지기 시작했답니다.

     

     

     

    12

    양념 키조개는 정말 커다란 키조개 그릇에 수북이 담겨 나왔답니다. 맨 위에 날치알을 올려 톡톡 터지는 맛이 일품이더라고요. 키조개가 많이 들어 있는 건 아니었지만 양념 자체가 너무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나중에 조개찜도 이 양념이랑 함께 먹으니 딱이었어요.

     

     

     

    19

    어마어마한 사이즈의 조개찜이 나왔어요. 처음에 아주머니가 이 큰 냄비를 테이블로 들고 오시길래 놀래서 '저 2인분 주문했어요'라며 거절했는데 이게 2인분이 맞다고 하시더라고요. 사진으로 냄비의 크기가 제대로 느껴지실지 모르겠지만 정말 어마어마한 사이즈였답니다. 안에는 여러 종류의 조개와 꽃게, 굴, 오징어 심지어 닭 한 마리까지 통째로 들어 있었어요. 보통 조개구이나 찜 먹으러 가면 아이들 먹을게 없어서 고민일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닭 한 마리가 떡하니 들어 있으니 아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23

    조개찜을 다 먹고 나서 새우구이로 달려봅니다. 꽤 큼직한 녀석들이 나왔어요. 역시나 새우는 서해에서 먹어야 제맛이죠!

     

     

     

    26

    마지막 코스는 칼국수예요. 이미 조개찜에 새우구이까지 가득 먹어 배가 불렀지만 쫄깃한 면발에 칼국수를 먹으니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국물도 시원하고 서울에서 먹는 칼국수랑은 정말 차원이 달랐어요. 배도 든든히 채웠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시화호 달 전망대로 향했습니다. 

     

     

     

    27_1

    전망대에 올라 해가지는 풍경을 보려고 일부러 시간을 맞춰 갔어요. 저처럼 일몰을 보러 오신 분들이 벌써 줄지어 서계셨습니다. 벌써 해가 지려고 하길래 마음이 급해졌지만 생각보다 오래 기다리지 않고 전망대에 올라갈 수 있었답니다.

     

     

     

    31

    시화호 달전망대에 올라 본 일몰이에요. 하늘이 맑지 않아서 잘 안 보이면 어쩌나 싶었는데 너무 동그랗게 떠있는 해를 보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32

    하지만 잠시 뒤 아쉽게도 구름에 가려서 마지막 일몰을 보지 못했네요. 아무래도 다음에 또 가야겠어요.

     

     

     

    34

    33

    시화호 달전망대 한쪽에는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는 공간이 있어요. 처음엔 무서웠는데 살금살금 올라가 내려다보니 정말 스릴 넘치더라고요. 아찔하게 바닥이 내려다 보여서 아이들이 특히 좋아했습니다.

     

     

     

    36

    시화호 달전망대에 위치한 커피숍에서 커피 한 잔 사들고 전망대를 한 바퀴 돌아보았어요.

     

     

     

    37

    그리 크진 않지만 이렇게 멋진 전망대가 무료라니!

     

     

     

    40

    시화호 조력발전소의 모습이에요. 저기 보이는 통로로 물이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서 전기가 생산되는 모습이랍니다.

     

     

     

    42

    시화호 조력발전소에는 달전망대 말고도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저는 시간이 너무 늦어서 다 보진 못했지만 다음엔 더 일찍 와서 문화관이나 에너지존도 가보려고 해요.

     

     

     

    43_

    야경도 너무 예쁜 시화호 달전망대. 주말 나들이로 가까운 안산 여행 어떠세요? 맛있는 조개찜도 강추! 시화호 달전망대도 강추! 입니다.

     

     

     

    INFORMATION

    호남9호 회스페셜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59-1

    - 전화번호 : 032-886-4657

    - 운영시간 : 10:30 ~ 22:00 / 매달 마지막주 목요일 휴무

     

    시화호 달전망대(시화조력발전소 조력문화관)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27 

    - 전화번호 : 032-889-3365

    - 홈페이지 : http://tlight.kwater.or.kr/

     

    *하나투어와 안산시청으로부터 협찬 받아 다녀온 여행기입니다. 

     

     

     

     

     

    김수정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부터 또다른 여행을 꿈꾸고 계획하는 여행중독자. 네이버 여행 블로그 (http://blog.naver.com/wkwmd81) 를 운영하고 있으며 엄마만큼이나 여행유전자 가득 안고 태어난 귀여운 딸아이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꿈.

    같이 보기 좋은 글

    경기의 인기글

    김수정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