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제주도가 품은 또 다른 섬, 우도

    빗자루마녀 빗자루마녀 2015.03.04

    카테고리

    제주, 항공/선박, 음식, 풍경

     

    작은 보석을 품은 섬, 우도

    우도의 에메랄드 바다에 심장이 뛰지 않을 수 있겠는가

     

    sea4

    제주도는 휴양지이자 화산섬으로 유명한 태평양의 하와이 섬(Big Island)과 대서양의 테너리페 카나리 섬(Tenerife Canary Island)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화산섬이다. 대륙지각 내 화산활동으로 생겨난 제주도는 약 41km의 폭을 지닌 타원형의 본섬과 8개의 유인도로 이루어져 있다. 제주의 섬들 중 가장 큰 섬인 우도는 올레길이 열리고 최고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우도 8경까지 갖추고 있어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1. 우도, 어떻게 가야 할까? 

     

    1

    ▲ 우도 여객선

    성산항여객터미널에서 우도를 오가는 여객선에 탑승할 수 있다. 성산항에서 우도로 들어가는 노선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기적으로 운행하며, 우도에서 성산항으로 나오는 노선은 매일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주기적으로 운행한다. 공식적인 운행 시간표에는 30분 또는 1시간 단위로 출발시간이 명시되어있지만 막상 도착해보면 시간에 상관없이 인원에 따라 유동성 있게 운행을 하고 있으니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여유로운 우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list2

    우도로 가는 여객선을 타기 위해 성산항에 도착하면 우도행 배편의 표를 구입할 수 있다. 선박요금과 입장료, 터미널 이용료가 합쳐진 금액을 지불해야 하며 편도 또는 왕복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입도와 나올 때 요금이 다르며 성인, 중학생, 초등학생, 노약자에 따라 각각의 요금이 적용된다. 우도항에 도착하면 입구에서 자전거, 전기자동차, ATV를 대여하거나 도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자동차를 이용해서 우도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제주도에서 대여한 렌터카를 요금 지불 후 여객선에 실어 들어갈 수 있다.

    TIP. 우도에서는 렌터카를 대여할 수 없으니 미리 교통수단을 선택하고 우도 여행을 시작할 것을 추천한다.

     

    INFORMATION

    성산항여객터미널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 전화: 064-782-5671 (우도해운)

    - 홈페이지 : http://www.udoship.com/index.php

     

     

     

    2. 우도의 아름다운 경치 즐기기

     

    sea1

    우도는 해안도로를 따라 펼쳐지는 에메랄드 색 바다와 우도봉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아름다워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의 필수 코스로 자리잡았다.우도항에 도착하여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해수욕장으로 홍조단괴 해빈해수욕장은 서빈백사라고도 불린다. 서빈백사는 산호 파편으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유명하지만, 이곳의 퇴적물은 산호 파편이 아니라 이 일대 바닷속에서 자라고 있는 홍조단괴가 해안으로 밀려와 쌓인 것이다. 

     

     

     

    sea3

    ▲ 서빈백사

    서빈백사와 마주하는 순간, 내가 여행을 하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이 넘치는 행복으로 출렁거린다. 

     

     

     

    4

    5

    ▲ 봉수대, 망루

    서빈백사를 지나 자동차로 해변도로를 달리다 보면 봉수대(망루)를 만날 수 있다. 바다 위에 떠있는 파란 하트를 보기 위해 한 명, 두 명 모여든다. 연인들은 하트를 배경 삼아 사진을 찍으며 웃음이 떠나질 않는다. 가족들은 봉수대에 올라 시원한 바람에 몸을 맡기고 바다를 바라보며 서로의 이야기를 나눈다.

     

     

     

    sea5

    ▲ 하고수동 해수욕장

    우도의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면 여러 해변을 만날 수 있다. 그 중 하고수동 해수욕장의 해변은 자연의 색을 그대로 담고 있었다. 바라보는 순간 나는, 내 마음 속 다시 오고 싶은 해변 1위를 내어주었다.

     

     

            

    6

    7

    우도는 핵심만 둘러보는 반나절 코스나 여유로운 종일코스로 여행할 수 있다. 우도 내에 위치한 숙소를 예약한다면, 1박 코스로도 손색없는 여행지임에 분명하다.

     

     

     

    3. 우도에서도 먹방!

     

    food1

    food4

    food2

    ▲ 우도의 명물, 한라산 볶음밥

    여행의 또 다른 재미인 맛집 탐방도 빼놓을 수 없다. 한라산 볶음밥을 주문하면 화산활동으로 생겨난 제주도의 역사와 한라산에 대한 이야기를 사장님이 직접 볶음밥을 만들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신다. 한라산 볶음밥과 버섯스테이크, 홍합짬뽕을 세트로도 주문할 수 있으니 우도를 여행한다면 이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하나의 추억이 되지 않을까.

     

    INFORMATION

    아름다운 소풍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630

    - 전화: 064-782-8292

    - 주차장: 무료

    - 운영시간: 09:00~21:00

    - 홈페이지: http://m16968.bizb.kr/

     

     

     

    food5

    ▲ 땅콩 아이스크림

    우도에서 키운 땅콩으로 만든 우도 아이스크림도 먹고 나니 우도 여행이 끝나간다. 마음 같아선 해안도로를 따라 한 바퀴 더 돌고 싶지만 다음 일정을 위해 이동해야 하니 우도는 다시 올 다음을 기약해야겠다.

     

     

     

     

     

    빗자루마녀

    공정여행사에서 근무하며 유럽지역으로 인솔과 출장을 다니며 가장 빠른 정보를 소개합니다. 착한 여행을 지향하며, 방랑자 같은 여행스타일을 선호합니다.

    같이 보기 좋은 글

    제주의 인기글

    빗자루마녀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