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아그라에서 있던 일

    용사탕 용사탕 2015.05.22

     

     

    아그라에서 있던 일 <산 자를 위한 오늘의 Taj mahal >

     

     

     

    IMG_20140120_131805

    타지마할, 처음 들었다면 너무나 이색적인 의미의 이름일테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타지마할은 언젠가부터 무척이나 익숙한 이름이었지 않았을까. 타지마할에 갔던 경험은 이름의 익숙함보다도 더 신비로운 느낌을 주기에 충분했다.

     

     

     

    20140120_103104

    ▲ 처음 입구에서 본 타지마할. 안개가 껴서 꽤나 몽환적이었다.

     

    아즈메르에서 새벽에 겨우 도착한 아그라. 너무 많은 뚝뚝과 택시로 인해 관광지라는 것을 절감하게 했다. 그리고 기사가 안내한 호텔에 들어섰을때 터무니없는 숙박비가 서로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 뚝뚝의 운전수가 챙기는 커미션을 포함한 가격은 나를 씁쓸하게 했다. 분명 가난한 이들이 돈을 조금이라도 더 벌기 위함이었겠지만.

     

    그렇게 약간의 흥정으로 숙소에 들어왔고, 조금 일찍 일어나 아그라의 거리를 걸었다. 간단한 토스트와 샐러드로 아침을 해결했고, 역시나 짜이 한 잔을 했다. 진한 짜이의 맛이란. 걸어서 타지마할에 갈 수 있다는 식당 주인의 말에, 모든 뚝뚝과 택시를 무시하면서 걸었다.

    그리고 공원으로 걸었다. 공원에는 타지마할 여행자를 위해 짐을 보관해두는 장소가 있다. 너무 늦게 가면 짐을 찾을 수 없으니 시간에 유의할 것.

     

     

    몸을 가볍게하고 타지마할에 입장했다. 현지인과는 터무니없이 차이나는 입장료. 물 한 병은 위로인 걸까? 공항 수속을 밟듯 몸 수색과 짐 검사를 거치고 나서야 타지마할에 드러설 수 있었다.

    타지마할. 실제로 가서 본 그곳은 너무나 아름다웠다. 너무나 아름다워서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보고만 있어도 너무나 만족스러운 느낌. 멍하니 계속 쳐다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함을 나는 타지마할에서 찾았다. 해가 뜨고 안개가 걷히자 타지마할은 말 그대로 눈부셨다.

    샤자한의 집념이 만들어낸 결과. 타지마할의 아름다움 뒤에 수많은 석공들의 슬픈 희생이 뒤따랐다는 게 안타깝게 다가온다. 과거에 샤자한은 자신의 아내를 위해 이 타지마할을 세웠다. 너무나 많은 세금과 석공들의 희생으로 탄생한 타지마할이었지만, 오늘날 타지마할은 인도의 외화수입의 일등공신이 되고 있는 것은 어떤 아이러니일까. 아내의 사랑 때문에 타인을 고통스럽게 한다면, 그 사랑은 정말 괜찮은 걸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20140120_105958

    ▲타지마할 내부에서 밖을 바라본 풍경. 벌집 모양의 무늬가 무척 많았다.

     

     

     

    20140120_121616

    ▲ 타지마할에 있으면서 그림도 그려보았다.

     

     

    관광을 온 수많은 사람들. 너나 할 것 없이, 자신이 타지마할에 왔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사진을 찍는다. 꼭대기를 잡고 있는 포즈, 점프하는 포즈, 저마다 제각각이다. 감사하게도 시간이 많아 오랫동안 타지마할을 지켜볼 수 있었다.

     

    타지마할. 누군가의 무덤이 이렇게 아름다워도 되는 것인지. 누군가는 타지마할을 두고 안 가보면 아쉽고 가기엔 뻔한 곳이라고도 한다. 하지만 이곳에 오지 않았다면 두고두고 후회했을 정말 아름다운 곳이었고. 계속 쳐다보고 싶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곳이었다.

     

     

    20140120_104629

    20140120_104602

     

     -AGRA, TAJ MAHAL

         

    용사탕

    도시여행자 도시의 순간을 담다

    같이 보기 좋은 글

    인도의 인기글

    용사탕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