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아이와 함께, 파주 출판단지 피노키오 뮤지엄

    김수정 김수정 2015.03.12

    카테고리

    , 한국, 경기, 예술/문화

     

    동화 속 피노키오를 만날 수 있는 곳!

    파주 출판단지 피노키오 뮤지엄

     

    114

    118

    ▲ 피노키오 뮤지엄 입구

    주말 아침,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파주 출판단지에 다녀왔습니다. 피노키오 뮤지엄은 동화 '피노키오의 모험'을 모티브로 하여 출판사 열림원에서 개관한 뮤지엄입니다. 파주 출판단지를 검색해보니 '지혜의 숲'이 제일 많이 나오더라고요. 저희는 아이가 얼마 전에 어린이집에서 구연동화로 들었다는 피노키오 이야기가 떠올라서 피노키오 뮤지엄으로 선택했습니다.

     

     

     

    107

    파주 피노키오 뮤지엄은 테마가 다른 2개의 전시장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전시 외에도 다양한 체험과 구연동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저희는 구연동화 프로그램 시작 시간까지 여유가 있어서 3층부터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121

    ▲ 3층 전시관 입구

    피노키오 뮤지엄 3층은 저작권 때문에 사진촬영이 불가했어요 입구만 찍었답니다. 3층 전시관 내부에는 오래된 피노키오 인형부터 책들, 소품, 장신구 등 피노키오 뮤지엄이라는 이름답게 피노키오에 대한 모든 것이 있었답니다. 약 30년간 유럽, 미국, 일본 등에서 수집된 1,300여 점의 피노키오 소장품이라고 합니다. 중간에는 3D로 피노키오 이야기를 보는 공간도 있었어요.

      

     

     

    100

    파주 피노키오 뮤지엄에서 알게 된 새로운 사실이 있었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피노키오 이야기는 처음 카를로 콜로디가 만들어낸 피노키오 이야기의 극히 일부분이라는 거예요. 거짓말을 하면 코가 길어진다는 건 그냥 하나의 에피소드였을 뿐인데 디즈니를 통해 피노키오의 이야기가 널리 알려지면서 코가 길어지는 게 피노키오 이야기의 전부인 것처럼 다들 알고 계시잖아요. 저도 그랬고요. 이곳에서 이것저것 새로운 사실도 많이 알게 되었고 꽤 흥미로운 전시였답니다.

     

     

     

    104

    2층으로 내려오면 입구에서부터 상어가 반겨준답니다. 피노키오 이야기에서 피노키오를 집어삼킨 게 고래인 줄 알았는데 상어라니! 알고 보니 고래라는 설도 있고 상어라는 설도 있다고 해요. 고래는 먹이를 먹을 때 꿀꺽 삼켜버리는데 상어는 찢어서 먹는다고 하죠? 동화 속 상어와 고래 중 진짜는 카를로 콜로디만 알겠지만요. 

     

     

     

    108

    ▲ 어른도 들어갈 수 있는 거대 상어

    파주 피노키오 뮤지엄에서 만난 상어는 꽤 리얼했어요. 상어 입속으로 들어가 볼 수도 있답니다. 아이한테 들어가 보라고 등 떠밀었더니 뒷걸음질 치더라고요.

     

     

     

    106

    ▲ 구연동화 프로그램

    드디어 구연동화 시간이 되었어요. 선생님이 나와서 피노키오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준답니다. 구연동화는 주말 및 공휴일에만 진행되며, 시간은 11시, 13시, 15시, 17시이니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체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19

    ▲ 뮤지엄 3층의 북카페 '헤세'

    시간이 남는다면 3층에 있는 북카페에서 간단한 티타임을 즐겨도 좋습니다. 

     

     

     

    113

    110

    ▲ 목각 인형 만들기 체험

    구연동화가 끝나고 나서는 피노키오 목각인형 만들기 체험을 했습니다. 아이가 어려서 잘 못할 것 같았는데 선생님이 잘 도와주시더라고요. 세 가지 종류의 목각인형이 있었고 이렇게 샘플로 만들어진 피노키오들이 있었습니다. 따로 비용이 들어가는거라 할까 말까 고민했는데 아이가 너무 좋아하고 또 재료들을 넉넉히 활용할수 있어 좋더라구요. 집에 와서도 내내 피노키오 인형 가지고 놀고 있어요.

     

     

     

    117

    아이가 완성한 작품이에요. 꽤 그럴듯하죠? 물론 피노키오라고 하기엔 공주님 같아 보이지만 아이스크림을 들고 있는 게 포인트라고 하네요. 

     

     

     

    103

    105

    ▲ 어린이 도서관 & 북스토어

    마지막으로 피노키오 뮤지엄 한쪽에 마련된 어린이 도서관에도 들어가 봤어요. 이곳에서 책도 읽을 수 있고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115

    사진 찍을 곳도 많고 무엇보다 아이가 좋아해서 더욱 즐거웠던 피노키오 뮤지엄이에요. 주말 나들이로 파주 출판단지 다녀오시면 한 번쯤 들러보세요.

     

     

     

    INFORMATION

    파주 출판단지 피노키오 뮤지엄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52 열림원 

    - 전화번호 : 031-955-6173

    - 이용요금 : 성인 8,000원, 중고생 7,000원, 초등학생 이하 6천원, 만 36개월 미만 어린이 무료

    - 운영시간 : 10:00~18:00 / 월요일 휴관

     

     

     

     

     

    김수정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부터 또다른 여행을 꿈꾸고 계획하는 여행중독자. 네이버 여행 블로그 (http://blog.naver.com/wkwmd81) 를 운영하고 있으며 엄마만큼이나 여행유전자 가득 안고 태어난 귀여운 딸아이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꿈.

    같이 보기 좋은 글

    경기의 인기글

    김수정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