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도, 포틀랜드에도 고양이카페가!

Portland, Purringtons Cat Lounge

 

 

 

포틀랜드에 조금은 특이한 고양이카페가 있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한참 유행이 지난 것 같기도 하지요? 제가 다녀온 Purringtons Cat Lounge는 미국 북서부 지역의 최초 고양이카페입니다. 뭐가 특이하냐고요? 곧 알려드릴게요. 

 

 

IMG_3341

 
포틀랜드 마틴루터킹주니어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관부터가 세련되고 단순한 것이 고양이 카페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였어요.
 
 
 
IMG_3355
 
IMG_3349
 
 
간단한 요깃거리와 톡톡 튀는 개성의 스탭들이 반겨주네요. 
 
 
 
IMG_3358
 
 
IMG_3359

 

 

Humane Society 동물보호소에서 온 고양이들

이 곳의 고양이들은 모두 동물보호소에서 데려온 아이들입니다. 새 가족 그러니까 입양해 줄 사람들을 기다리는 동안 이 카페의 보살핌을 받으며 지내고 있어요. 고양이들과 서로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준다는 점에서 참 의미있는 곳이지 않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보호소에서 입양을 결정하는 것보다 고양이들과 놀아보고 자신하고 잘 맞는지 더 알아보고 신중하게 입양을 결정하는게 서로에게도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IMG_3403
 
IMG_3406
 
IMG_3394
 
IMG_3399

 

꼭 고양이를 입양할 사람만 오는 곳은 아니에요. 누구에게나 열려있습니다. 여느 고양이카페처럼 그저 고양이와 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 호기심에 오는 사람. 혹시 아나요? 호기심에, 재미로 왔다가 당신의 소울메이트 야옹이를 만날지요!

 

 

IMG_3361

 

 

깨알같은 규칙이 보드 한가득 

지켜야 할 점이 꽤나 많은 곳입니다. 위생을 단연 최고로 중요시 여기고요. 고양이들의 안정도 가장 크게 신경쓰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고양이를 안아보거나 하는 행동은 철저히 금지되어있으니 주의하세요. 개인적으로는 사실 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때문인지 고양이가 기분 좋을 때 내는 '고로롱 고로롱' 소리도 못들은 것 같네요. 안기는 걸 좋아하는 고양이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아이들도 많으니 사서 스트레스를 줄 필요는 없겠죠?

 

 

 
 
IMG_3365
 

"이 놈의 쥐, 잡고야 말겠다냥"

 

 

IMG_3362

IMG_3360

 

고양이 입양을 고려하는 손님을 위해 라운지 안에는 현재 보살피고 있는 고양이들의 프로필책자가 비치되어있습니다.  각 고양이마다 생년월일, 성별, 성격, 좋아하는 것 등 정보가 들어있는데요. 신중한 입양을 장려하는 카페 측의 센스와 배려가 돋보였습니다. 

 

 

 

IMG_3374
 
 
라운지 내부. 각종 고양이 장난감, 나무 들이 난무하지요? 
참, 입장료가 있습니다. 씁쓸했던 부분 중 하나였는데 한 시간 이용료가 $8로 저렴하지는 않은 편이에요. 
카페에서는 커피, 차, 맥주, 와인 등 음료와 간단한 패스트리, 쿠키등 스낵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양을 기다리는 아이들을 위해 쓰이는 건 알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입장료 $8에 커피나 차를 포함시켜도 좋았을 것 같아요. 
 
 
 
 
 
IMG_3372
 
IMG_3369
 
IMG_3376
 
 
고양이들이 하나같이 다 귀엽고 예뻐서 입양할 때 고민을 많이 할 것 같습니다. 

 

 

IMG_3402
 
'재밌게 놀다보면 언젠가 곧 좋은 주인이 나타나겠죠?'

 

 

IMG_3412

IMG_3411

 

라운지 밖의 바에서는 고양이 테마로 한 인테리어 소품들도 판매중입니다. 

 

 

IMG_3386
 
IMG_3387
 
 

새로운 개념의 고양이카페. 포틀랜드에 계시다면, 고양이 좋아하신다면 Purrington Cat Lounge에서 한적한 오후 어떠세요? 

소울메이트 반려묘를 만날 지도 몰라요!

 
 
 
INFORMATION
 
- 웹사이트 : Purringtons Cat Lounge (http://purringtonscatlounge.com/home/)
- 전화 : 503-334-3570
- 주소 : 3529 NE Martin Luther King Jr Blvd. Portland Oregon
- 영업시간 : 화요일~일요일 12pm-8pm
- 정보 : 한시간 이용료 – $8
 
 

LUNA

발 길 닿는대로, 여행 여행은 사람이다. 사진 찍고 공상하고 요리하는 걸 좋아하고요 세계에 가족을 만드는게 특기입니다. http://nanahana.blog.me
글 더보기
댓글수(3) 트랙백수(0)
  1. 독도해금소녀 2015-05-29 16:08:49

    정말 좋은 아이디어네요. 고양이들이 얼른 좋은 주인을 만났으면 좋겠어요 :)

  2. 동물보호소에서 온 고양이라니..
    얼른 좋은 가정으로 입양됬으면 좋겠네요~

  3. 우와~포틀랜드에도 고양이 카페가?
    아기자기 너무 예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