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뉴욕 벼룩시장! 윌리암스버그 플리 마켓 vs 스모가스버그

    루꼴 루꼴 2015.05.22

     

    화려하고도 복잡한 도시 뉴욕이지만, 이곳 역시 사람사는 곳이다. 그들도 당장 해결할 점심식사와 저녁식사를 고민하고 이달에 지불해야할 아파트 월세와 카드값을 괴로워하며 산다. 더군다나 그 어느 나라보다 비싼 물가를 자랑하는 도시이다보니 그들의 고민 역시 우리와 비슷하다는 걸, 옆에서 조금만 지켜보면 금방 느끼게 된다. 화려한 일상이 마냥 펼쳐질 것 같지만 실상은 우리네와 같은 뉴요커들. 그들은 일상속 어디에서 스트레스를 풀고 주말을 즐길까? 우리나라 사람들이 벼룩시장이라 칭하는 플리 마켓Flea Market은 뉴요커들의 소소하지만 즐거운 일상을 엿보게 해줄 수 있는 고마운 공간이다. 큰 돈 들이지 않고 아름다운 뉴욕의 풍경을 즐기며 구경꺼리까지 만끽할 수 있는 뉴욕의 가장 인기있는 두 곳을 추려보았다.

     

    DSC02782

    DSC02809

     

     

     

    뉴욕 벼룩시장! 윌리암스버그 플리 마켓 vs 스모가스버그

     

     

    뉴욕에서 페리 혹은 지하철을 타고 30분 정도 이동하면 도착하는 또 다른 신천지 브루클린. 요즘은 대세 뉴요커들이 먹고 살고 노는 곳으로 유명해 몇 해 전부터는 맨해튼의 유명한 명소가 아닌 브루클린의 여러 지역이 엄청난 인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소호의 치솟는 월세를 감당하지 못해 맨해튼에서 좀 더 떨어진 브루클린으로 예술가들이 대거 이동하면서 자리 잡은 윌리엄스버그에는 골목마다 자리하고 있는 빈티지한 매장과 친환경을 이용한 다양한 브랜드들이 최근 몇 년 사이에 뉴요커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DSC08053 

    DSC08054

     

     

    매주 토요일이면 장이 서는 윌리암스버그 플리 마켓Williamsburg Frea Market은 이스트 리버 주립공원East River State park에서 강 건너 보이는 맨해튼의 마천루를 바라보며 빈티지 마켓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몇 십 년 전 집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오래된 각종 가구나 생활용품은 물론 친환경을 소재로 만들어진 에코 백이나 각종 아이디어 용품이 다양한 뉴요커들의 예술가 손을 통해 탄생되고 이곳에서 판매된다. 강 건너로 보이는 맨해튼의 마천루 풍경도 좋고 시장 자체로 구경할 것도 많아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매주 토요일이면 이곳을 찾는 수많은 뉴요커들의 방문 덕분에 늘 활기차다.

     

    DSC02844

    DSC07967

    DSC08029

     

     

    요즘 뉴욕에서 가장 HOT한 곳이니만큼 이왕이면 주말에 방문해 뉴요커들이 즐기는 최고 인기의 브런치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고 시장을 구경하며 플리마켓에서 경제적인 쇼핑을 즐기다가 맨해튼이 내려다 보이는 루프톱 바에서 맥주 한 잔 즐겨보면 어떨까?

     

    DSC02862

    DSC08037

    DSC08044

     

     

    브루클린 브릿지와 맨해튼 브릿지가 한 눈에 들어오는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브루클린 브릿지 파크에서는 ‘스모가스버그Smorgarburg’ 라는 이름으로 매주 일요일이면 다양한 거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장이 선다. 빈 공터에서는 라멘으로 만든 버거, 베이컨이 올라간 컵케이크 등 일상의 상식을 깨는 다양한 다국적 요리들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어 언제나 인기이다.  피쉬 앤 칩스와 랍스터 롤 또한 언제나 긴 줄이 늘어서는 인기있는 메뉴이니, 스모가스버그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체험해 보도록 하자.

     

    DSC02851

    DSC02847

     

     

    주변에 소풍을 즐기는 뉴요커들 혹은 자전거나 회전목마를 타는 뉴요커들 틈에서 잠시나마 관광객의 신분을 버리고 그들 틈에서 뉴요커 놀이를 해보는 것도 재미난 여행의 추억이 될 것이다. 단, 겨울철이면 야외의 시장이 문을 닫고 장소를 옮겨 실내에서 진행을 하는데 미리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모두 공지가 되니 방문 전 체크는 필수.

     

    DSC08125

    DSC02829

     

     

     

    INFORMAITON

    -윌리암스버그 플리 마켓 Williamsburg Frea Market

    Add : 50 kent Ave

    Web : brooklynflea.com

    Open : 일요일 10:00~17:00

    Access : 지하철 L선 Bedford Ave역

     

    DSC07987

     

    스모가스버그 Smorgasburg

    Add : Pier 5, 304 Furman St.

    Web : www.smorgasburg.com

    Open : 일요일 11:00~18:00

    Access : 지하철 A, C선 High St.역

     

    DSC02673

    DSC02767

     

    루꼴

    '뉴욕 셀프트래블' 외 6권의 저서를 통해 직딩여행 붐을 일으킨 베스트셀러 여행작가.

    같이 보기 좋은 글

    미국의 인기글

    루꼴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