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아이와 함께하는 싱가포르 여행, 센토사만 가지 마세요! (여름방학 특집)

    설희 설희 2015.06.19

     

    아이와 함께하는 싱가포르 여행, 센토사만 가지 마세요!

     

     

    곧 다가올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싱가포르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와 함께 더 많은 비용을 들여 해외로 여행을 가는 이유는 온 가족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해서이기도 하겠지만 아이가 더 큰 세상을 경험하기를 바라는 부모 마음도 크겠죠? 그런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저 또한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입장에서 기존의 유명 관광지가 아닌 좀 더 의미가 있을 만한 곳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싱가포르 아트 뮤지엄 (Singapore Art Museum)

     

    싱가포르 아트 뮤지엄은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현대미술관입니다. 이 곳에서는 매년 여름이 되면 아이들을 위한 전시를 기획하는데요. 올해는 ‘Imaginarium: A Voyage of big ideas라는 이름으로 전시를 개최했습니다.

    SAMSUNG CSC

    이 곳에서는 보는 전시뿐 아니라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액티비티들에 참여할 수도 있고 단편애니메이션들을 감상할 수도 있어 아이와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INFORMATION

    관람기간: ~7월 19일까지

    가격: 어른 10불, 아이 5불 (단위는 싱달러입니다.)

    홈페이지: https://www.singaporeartmuseum.sg/exhibitions/current.html

     

     

    2. 싱가포르 사이언스 센터(Singapore Science Center)

     

    싱가포르 사이언스 센터에서도 매년 여름 싱가포르 사이언스 페스티벌(Singapore Science Festival)을 개최합니다. 연령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 특별히 어린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는 유명 관광지 센토사와 가까운 비보 시티 쇼핑몰에서 열리는 등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페스티벌에 참여해 다양한 액티비티에 참여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스탭들과 영어로 이야기를 나눌 기회도 생기는데요. 짧은 시간이지만 과학에 대한 지식도 넓히고 영어에 대한 동기부여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INFORMATION

    관람기간: 7월 10일 – 8월 2일 

    홈페이지: http://www.science.edu.sg/events/Pages/ssf.aspx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여러 날짜에 걸쳐 준비되어 있으므로 프로그램, 아이의 연령대, 장소 등을 꼼꼼히 체크할 것을 권합니다.)

     

     

     

    3. 디비에스 아츠 센터 (DBS Arts Centre)

     

    싱가포르에서 아이와 함께 좋은 영어연극 한 편 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마 해외에 나와서 그것도 싱가포르에서 아이와 연극을 볼 생각까지는 하지 못하실 텐데요.

    그런데 시내에 괜찮은 어린이 연극극장이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SAMSUNG CSC

    ​이 곳에서는 2세에서 12세 사이 어린이들을 위한 연극이 자주 공연되고 있습니다. 디비에스 아츠 센터는 싱가포르 레파토리 극단(Singapore Repertory Theater)이 상주하고 있는데 이 극단은 수년간 유명 뮤지컬과 연극을 제작해온 유명극단입니다. 그들의 소개에 따르면 연극은 아이들의 사회적인, 정신적인 그리고 정서적인 발달에 도움이 되며 그들도 어른들과 똑같은 수준의 연극을 볼 권리가 있다는 신념으로 연극을 제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희 아이들 학교에서도 일년에 꼭 한번은 이 극장에서 단체관람을 하고 있으니 연극의 질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SAMSUNG CSC

    INFORMATION

    티켓가격: 22불~25불 홈페이지: www.srt.com.sg

     

     

     

    4. Bedok Forest Adventure (베독 포레스트 어드벤쳐)

     

    이 곳은 탁트인 저수지가 보이는 공원에서 즐기는 숲 속 어드벤쳐 코스입니다. 어른과 아이를 위한 코스가 각각 준비되어 있고 공항에서 가까운 점도 여행계획을 세울 때 참고할 만 합니다. 이 곳에 대한 설명은 사진으로 대신하겠습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어떤 곳인지 느낌 오시죠?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답니다!

     

    SAMSUNG CSC

     

    INFORMATION

    가격: 어린이 32불, 동반어른 20불

    홈페이지: forestadventure.com.sg

     

    지금까지는 무료로 혹은 비교적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2~3시간 정도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을 소개했고, 영어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들을 위해 이 곳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국제학교 영어캠프 2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캠프아시아 (Camp Asia)

     

    캠프아시아는 싱가포르를 비롯해 전 세계 64개 학교를 보유하고 있는 코그니타(Cognita)재단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요리, 과학, 미술, 중국어, 드라마, 로봇 등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학부모들은 물론 학생들에게도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기간: 6월 1일 ~ 8월 21일 홈페이지: www.campasia.asia

    가격: 대부분은 1주일 단위로 캠프에 등록이 가능합니다.(주5일 625불) * 참고로 8월 3일에서 4일은 이틀간의 캠프도 등록이 가능하므로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이 날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2일 250불)

    2.  ISS여름캠프

     

    ISS 국제학교는 1981년에 세워진 역사가 오래된 학교로, 캠프아시아처럼 다양한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이라기 보다는 실질적인 영어능력 향상에 초점을 좀 더 맞추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캠프아시아는 1주일 단위로 캠프에 등록할 수 있지만 ISS는 2주 단위로 등록해야 하는 점도 다른 점입니다.

    기간: 7월 6일 ~ 31일 비용: 2주간 850불(주당 425불)

    홈페이지: iss.edu.sg/summer-school

    두 학교 프로그램의 시간, 점심식사시 추가비용여부, 셔틀버스 운행여부 등 프로그램 외에도 고려해야 할 것들이 많기 때문에 잘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자, 이 정도면 아이와 함께 싱가포르 여행을 준비하는데 조금 도움이 되실까요? 아이와 함께 즐거운 여행 그리고 소중한 추억 만드세요.

     

     

    설희

    뮤직 페스티벌 홍보 매니저로 일하다 남편 직장때문에 싱가포르에 4년간 살다 올해 초 귀국했습니다. 초3,1 아이 둘을 키우고 있는 엄마이기도 하고요. 귀국 후에는 아이와 함께하는 싱가포르여행과 관련된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blog.naver.com/singapore370

    같이 보기 좋은 글

    싱가포르의 인기글

    설희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