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아이와 함께하는 발리여행, 숙소편.

    설희 설희 2015.08.19

    카테고리

    인도네시아, 숙박

     

    아이와 함께하는 발리여행!

    - 숙소편

     

    올여름 아이 둘과 함께 발리 가족여행을 계획하면서 참 많은 고민을 했었답니다.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너무나 다양한 숙소가 있어 도리어 그것이 저를 힘들게 하더군요. 게다가 발리는 이미 세계적인 휴양지가 되어버린 탓에 가격대도 만만치가 않았습니다. 많은 비용을 주고 럭셔리 풀빌라에만 머물면서 아이들과 지내고 싶다기보다는 무언가 더 특별한 것을 원했습니다. 더 큰 세상과 진짜 자연을 함께 경험하고 싶었죠. 그러던 중 겟어바웃에서 한인 게스트하우스에 머무신 초이님의 글이 제 눈에 들어왔답니다. ‘바로 이거다!’ 하면서 저도 주저 없이 게스트하우스에서 총 5박 중 3박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걸 정하고 나니 나머지 숙소를 결정하는 일은 어렵지 않더라고요. 1박은 좋은 리조트에서도 묵어보고 싶어서 림바짐바란를 선택해 안락하게 잘 지냈고 마지막 1박은 하드락호텔에서 실속있게 보냈습니다.

     

    이번 발리여행에서 숙소의 의미가 상당히 컸기 때문에 저의 발리 여행기는 숙소라는 테마로 따로 정리해 소개해 볼 까 합니다. 아래와 같이 가격 그리고 장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보물섬 게스트하우스

     

    가격: 77,000원(조식 포함)

    홈페이지: blog.naver.com/nchobi

    장점: 1) 우붓에 위치해 있어 아이들과 아융강에서 래프팅을 할 예정이라면 우붓에서 래프팅 하는 곳까지 30분 정도 걸려 매우 편리합니다.

          2) 주인장 부부가 뮤지컬 연출자, 배우 출신 부부라 저녁식사 준비(추가요금 있음)를 요청한 뒤 삼겹살 파티 중 분위기가 무르익으면 너무나 멋진 라이브공연도 볼 수 있답니다. 그날 불러주신 아델의 someone like you가 아직도 아른거립니다. 여전히 세계여행 중인 부부에게 듣는 여행이야기는 또 얼마나 재미있는지요.

    SAMSUNG CSC

     

    3) 아침 조식 부페에서 본전을 뽑지 못하는 우리 식구에게 딱 맞는 소박하고 정갈한 한식 상차림으로 아침을 먹을 수 있어 좋아요.

    SAMSUNG CSC

     

    4) 여행 준비를 채 마치지 못하고 가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주인장 부부께서 맞춤형 발리여행일정을 다 짜주시기 때문에 시행착오를 겪지 않아도 된답니다. 택시예약도 해주시기 때문에 바가지 쓸 일도 없고요.

    5) 2층짜리 단독주택 2층 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도 나름 보호가 돼요.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6)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마당에서 배드민턴을 치거나 꽃들을 관찰할 수 있는 등 자연과 벗 삼아 지낼 수 있는 자연스러운 환경이 됩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7) 밤이 되면 게스트하우스는 더욱 낭만적이고 운치 있는 곳으로 변합니다. 아파트 생활에 지친 우리들에게 더욱 특별한 기억으로 남습니다.

    SAMSUNG CSC

     

     단점: 1) 아무래도 화장실은 조금 불편한 점이 있다. 세면대도 다소 작고 욕조에서 뜨거운 물은 조금 나오다가 찬물로 변해요. 후다닥 샤워만 간단히 할 수 있는 정도의 시설입니다.

           2) 아무래도 늘 더운 곳이다 보니 방 곳곳이 뚫려있어 벌레는 좀 있는 편입니다.

     

     

    2. 림바 짐바란

     

    가격: 약 50만원 (조식 불포함)

    홈페이지: www.rimbajimbaran.com/en/home

    장점

    1) 리조트가 오픈한 지 얼마 안돼 객실이 깨끗합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2) 림바짐바란은 아야나리조트와 자매리조트라 두 리조트 모두의 퍼실리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림바짐바란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이곳은 아야나리조트

     

    3) 프라이빗 비치가 생각보다 너무 괜찮았답니다. 전부 다 그렇긴 하지만 이곳은 정말 제 사진보다 훨씬 멋져요!!

    SAMSUNG CSC

     

    4) 키즈클럽이 있어 아이가 있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어 좋아요.

    5) 리조트 안에 다양한 음식점들이 있는데 고급 리조트임을 감안할 때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았고 음식도 괜찮았습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6) 락바가 아야나리조트 안에 위치해 있어 방문 시 편리합니다. 림바짐바란이나 아야나 리조트 투숙객에게는 락바입장시 우선권이 부여되는 점도 좋고요.

    SAMSUNG CSC

     

     

    단점

    1)  리조트가 시내와는 좀 거리가 있어 이 리조트에 투숙시 다른 곳을 나가기는 조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3. 하드락 호텔

     

    가격: 20만원 남짓(조식포함)

    홈페이지: bali.hardrockhotels.net

    장점

    1)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슬라이드, 인공모래사장 등이 갖추어져 있어 종일 물놀이를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2) 아이 두 명에 대한 별도 요금이 일체 없습니다.

    3) 아이들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림바짐바란에 비해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아 좀 더 편안했고 활기찬 분위기입니다.   

    SAMSUNG CSC

     

     

    4) 호텔을 나오면 바로 꾸따비치가 있고 시내 중심가로 이어져 쇼핑과 외식을 즐기기 좋습니다. 또한 공항에서도 멀지 않아 마지막 숙소로 그만이고요.

    5) 하드락호텔만의 큰 장점! 밤에 흥겨운 라이브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단점

    1)  아무래도 시설은 다소 낡은 느낌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크게 불편하거나 더러운 것은 아니고요)

     

    이렇게 총 3곳에서 머물렀고 보물섬 게스트하우스에 머물 때 래프팅, 우붓 일대 구경, 울루와뜨 사원, 디마레레스토랑, 가루다문화공원, 짐바란시푸드, 뜨갈랄랑, 비앙코미술관, 누리스와룽 등을 방문해 외부 일정을 거의 소화했습니다. 림바짐바란에 머물 때 락바를, 하드락 호텔에 머물 때 꾸따비치를 방문했고 그 외에는 리조트 시설을 최대한 이용했고요. 5박 6일간 여행을 했지만 여전히 갈 곳은 너무나 많이 남아 있습니다. 발리는 꼭 비키니 수영복을 입지 않아도, 해양스포츠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럭셔리 리조트를 갈 형편이 안되더라도, 꼭 신혼여행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각자의 스타일대로 맞춤여행이 가능한 곳이라 더 매력적인 여행지 같습니다.

    이번 발리여행에 큰 도움을 주신 초이님, 겟어바웃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설희

    뮤직 페스티벌 홍보 매니저로 일하다 남편 직장때문에 싱가포르에 4년간 살다 올해 초 귀국했습니다. 초3,1 아이 둘을 키우고 있는 엄마이기도 하고요. 귀국 후에는 아이와 함께하는 싱가포르여행과 관련된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blog.naver.com/singapore370

    같이 보기 좋은 글

    인도네시아의 인기글

    설희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