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뉴욕에서 꼭 먹어볼 것 BEST 5

    루꼴 루꼴 2015.10.27

    카테고리

    미주, 미국, 노하우, 음식

     

    뉴욕에서 꼭 먹어볼 것 BEST 5

     

     

    다양한 인종들이 한데 어울려 살아가는 가장 대표적인 코스모폴리탄 도시, 뉴욕! 그곳에서라면 입맛을 가리는 그 누구라 할지라도 아무런 불편 없이 여행할 수 있다. 골목마다 전 세계의 맛있는 음식만을 판매하는 최고의 레스토랑들이 모두 모여 있기 때문. 그러니 뉴욕에서 특별히 원하는 나라의 음식이 있다면 그저 휴대폰의 GPS를 따라 지도를 보며 찾아가기만 하면 된다. 그중에서도 잊지 말고 반드시 먹어야 할 뉴욕의 베스트 먹거리들 모음!

     

    DSC07766

    할랄 (3)

     

     

     

    # 피자

    이태리가 아닌 뉴욕인데 뉴욕엔 거리마다 골목마다 피자집이 있다. 관광객이면 꼭 방문하는 그리말디나 롬바르디스야. 오랜 시간 줄을 서야 입장이 가능하고 조각 피자도 판매하지 않아 최소 한 판의 피자를 먹어야 하지만, 뉴욕 거리엔 1조각씩 잘라 파는 피자집이 차고 넘쳐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 여행하면서 이동하다가 맛보기에 제격이다. 거리에서 ‘아티초크 피자Artichoke Pizza' 간판을 발견했다면 바로 들어가자. 지중해에서 많이 나는 아티초크라는 식물이 들어가 있는 피자인데 두툼하면서도 고소해 인기가 많다. 그리니치 빌리지를 걷는다면 조 피자Joe's Pizza'를 잊지 말 것. 영화 ’스파이더맨2‘의 남자 주인공이 일하는 피자집으로 나왔었기 때문에 늘 붐빈다.

     

    DSC04325 

    DSC00971

    DSC06772

     

     

    # 커피

    뉴요커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커피는 늘 바뀐다. 그렇게 때문에 무엇이 최고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뉴욕 거리의 가판대에서만 판매해 뉴욕의 또 다른 상징이 되어버린 파란 종이컵의 커피에서부터 최고급 브랜드의 커피까지 나름 개성이 있으니 한 번씩 맛볼 것. 뉴욕 여행 후 은근히 높아진 커피에 대한 취향 때문에 다시 한국에 돌아오면 그 커피가 몹시 그리워질지도 모르겠지만.

     

    DSC09451

    DSC09586

    IMG_6841

     

     

    # 베이글

    뉴욕은 베이글의 왕국이다. 여기저기서 베이글의 간판을 볼 수 있고 손쉽게 포장해가 아침 점심의 끼니로 때우는 뉴요커들 또한 많다. 다른 빵에 비해 포만감이 많이 들어 식사로 먹기 좋고 특히 연어나 크림치즈와 함께 하면 더욱 궁합이 잘 맞는다. 맛도 좋고 속도 든든해지는 베이글, 뉴욕에 갔다면 한 번 이상은 맛봐야 할 중요한 그들의 문화 중 하나이다.

     

    브루클린베이글 (1)

    에사 (1)

    DSC07463

     

     

    # 맥주

    뉴욕 주는 물맛이 좋기로 유명하고, 물맛이 좋은 곳은 당연하게도 와인과 맥주가 발달해 있다. 특히 뉴욕에서는 생맥주를 맛볼 수 있는 펍이 많은 편인데 가격 또한 많이 비싸지 않은 편이므로 뉴욕에서 만든 생맥주를 저녁엔 꼭 한 번 즐겨 보자. 신선하고도 깔끔한 맛에 반해 뉴욕에서 매일 밤 맥주를 즐기게 될지도!

     

    DSC07649

    DSC06894

    DSC01628

    IMG_0009

     

     

    # 할랄 푸드

    아침부터 저녁까지 뉴욕은 거리의 가판대에서 파는 할랄 푸드(철판에 고기와 야채, 소스를 볶아 파는 중동식 덮밥 혹은 샌드위치)의 냄새가 진동한다. 우리나라의 닭갈비와도 살짝 유사한 냄새가 나기도 하지만 기본 소스가 다르니 맛은 똑같지 않지만 제법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도 잘 맞아 뉴욕에서 한 번쯤은 끼니로 식사하기 좋다. 뉴욕 물가에 비하면 양도 많고 가격도 비싸지 않은 편이지만 따로 먹을 테이블이 없기 때문에 알아서 식사를 해결해야 한다. 뉴요커들의 인기 있는 메뉴로 자리한지 오래인 할랄 푸드와 함께 거리에 서서 즐기는 음식 맛도 체험해보자.

     

    할랄 (1)

    할랄 (2)

    IMG_3507

     

     

    루꼴

    '뉴욕 셀프트래블' 외 6권의 저서를 통해 직딩여행 붐을 일으킨 베스트셀러 여행작가.

    같이 보기 좋은 글

    미국의 인기글

    루꼴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