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세상의 마지막 날까지, LA 더 라스트 북스토어

    moo nee moo nee 2016.04.14

    카테고리

    미국, 예술/문화

     

    "서점의 아름다움은 '책을 어떤 배경과 액자로 보여주느냐'를 생각하는 데서 비롯된다."라고 조시는 말한다.

    - p. 206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시미즈 레이나 지음 | 학산문화사) 中

     

    IMG_0762     

     

    온라인 중고서점에서 시작했다고 하는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에 위치한 더 라스트 북스토어 (The Last Bookstore). 오프라인 서점은 2005년 LA시내 작은 다락방에서 열렸다. 2011년, 현재 위치(S Spring St)로 옮겨왔다.

     

    IMG_9712

     

    사실 시미즈 레이나 작가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책을 읽었을 때, 오만한 생각이지만 '더 라스트 북스토어'는 가장 마지막에 가보고 싶은 서점 중 하나였다. 내용과 함께 첨부되어 있는 사진에서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하였고, 묘사된 글 안에서도 오랜 역사의 기품도, 현대적 세련미도 전해 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IMG_0774

    IMG_0778

     

     

    ‘더 라스트 북스토어’란 서점이름은 유성의 충돌로 멸종해 버린 공룡과 같이 아마존과 이북 시장에 의해 나날이 없어져가는 오프라인서점의 모습을 담아 지었다고 한다. 가장 나중에나 가봐야지 했던 서점에 들어가, 삐거덕 삐거덕 계단을 밟고 이층에 올라섰을 때 바로 ‘이곳은 특별하다’ 느꼈다.

    그리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중 하나가 될 가치가 있단 생각을 했다.

     

    IMG_0764

     

    월요일 저녁 시간, 가운데 공간엔 꽤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잡아 앉아있었고, 작가인듯한 사람이 마이크를 잡고 서서 이야기를 시작하였다. 천장에는 따뜻한 빛이 내려 앉았고, 한쪽 벽면엔 책으로 만들어진 물고기가 유영하고 있었다.

     

    IMG_9708

    IMG_9714

     

    서점은 거의 매일 같이 저자와의 만남이나 토론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과거 이벤트 중에는 디너파티나 결혼식도 열린 적이 있는 듯 한데, 운이 좋으면 굉장히 특별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겠다.

     

    IMG_0789

    IMG_0782

     

    책을 어떤 액자로 보여주느냐를 고민하는 오너 조시 스펜서(Josh Spencer)가 있어 서점은 어느 프레임에 가둬도 아름다웠다.

     

    INFORMATION
    위치 : 453 S Spring St – Ground Floor Los Angeles, CA 90013
    영업시간: 오전 10시부터 월-목, 오후 10시까지 / 금-토 오후 11시까지 / 일 오후 9시까지

    홈페이지 : http://lastbookstorela.com/

     

    moo nee

    배경여행가. 책, 영화, 드라마를 보고 주인공의 모습이 지워진 배경에 들어가 보는 여행을 하고 있다. 백과사전 회사에서 5년 가까이 근무. 건조하고 차가운 글을 쓰고 편집하는 일을 업(業)으로 삼으니, 촉촉하고 다정한 글을 찾고 쓰는 일이 낙(樂)이 되었다. 지금은 IT회사에 재직 중. 저서로는 <다정한 여행의 배경>이 있다. www.istandby4u2.com

    같이 보기 좋은 글

    미국의 인기글

    moo nee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