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멜버른의 HOT한 카페, 베스트 3

    루꼴 루꼴 2016.04.26

     

    멜버른의 HOT한 카페, 베스트 3 

     

      

    점심을 김밥 한 줄로 해결하곤, 그보다 몇 배 비싼 커피를 사마셔본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이 글에 주목하시라! 지구상에서 가장 커피가 발달했다고 알려진 커피의 성지, 멜버른에서 직접 발로 찾아 선정한 베스트 카페들을 소개하려 한다. 물론 이 선정의 기준은 저자의 주관적인 관점이지만 나름 기준을 갖고 정해보았다. 첫번째로는 커피의 맛. 진하고도 고소하며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커피로 선정하였고, 두번째로는 분위기. 카페는 사실 분위기에 의해 좌지우지한다고 할 만큼 내부 풍경이나 느낌 또한 중요한 편인데 두번째 기준으로는 그것으로 정했다. 기분좋게 즐기려고 가는 곳이 카페니까! 세번째는 친절함. 물론 이는 더욱 주관적이 될 수밖에 없다. 내가 방문한 날 나를 담당해준 서버의 기분이나 상황에 따라 서비스 정도가 달라졌을테니. 어찌 되었거나 이러한 기준으로 멜버른을 여행하며 매일 여러 카페들을 방문해본 결과 여러분들께 소개할만한 멋진 카페들은 아래와 같다. 

     

     

    DSC02651 

     

     

    1. Duke Coffee Roasters

     

    멜버른에서 방문한 카페 중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다. 커피 맛이 마치 미국 포틀랜드의 스텀프 타운과 비슷하다고나 할까. 진하지만 상당한 매력이 있는 커피, 바로 그것이었다. 아메리카노도 도 맛있지만 특히 추천하고픈 건 아이스 라떼! 우유 맛을 싫어하는 사람조차 반하게 만드는 마성의 라떼이다. 내부는 작은 편이다. 여느 카페가 그렇듯 우드가 기본적인 장식이지만 특이했던 건 타일 장식의 바닥. 마치 고전과 현대가 어우리진 묘한 느낌의 곳이라고나 할까. 

      

     

    DSC02592 

     

     

    DSC02594 

     

     

    가장 추천하고픈 자리는 입구의 통유리 앞이다. 멜버른의 따사로운 햇살이 그대로 비추는데다가 창 밖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을 볼 수 있어 더욱 운치가 있다. 위치 또한 중심가에 있어 찾기도 쉬우니, 멜버른 시내 길을 걷다가 듀크 커피 로스터의 초록색 예쁜 로고를 발견했다면 바로 뛰어들어가자. 긴 줄을 참고도 마실 가치가 충분히 있을 만큼 매력적이다. 

     

     

    DSC02600 

     

     

    DSC02641 

     

      

    - 주소 : 247 Flinders Ln, Melbourne VIC 3000, Australia 
    - 전화 : 61 3 9417 5578
    - 오픈 : 07:00~오후 16:30
     
     
    2. 7 seeds Specialty Coffee
     
    워낙 유명한 곳이라 사실 기대가 컸다. 장소가 시내 중심에서 많이 떨어진 멜버른 대학교 근처라 찾아가기 까지는 큰 결심이 필요했던게 유일한 단점. 내부는 모두 나무와 벽돌, 그리고 천장의 통유리로 되어 있어 세련되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든다. 통유리로 된 방을 통해 커피를 만드는 직원들의 일하는 모습 또한 볼 수 있어 이색적이다. 
     
     
     
    DSC04004 
     
     
     
     
    DSC04009 
     
     
     
    7 seeds Specialty Coffee는 시내 여러 곳에서 이미 원두를 가져다가 로스팅을 해서 팔 만큼 멜버른에서는 알아주는 커피 원두 브랜드이다. 그러니 위치가 조금 나빠도 이곳을 찾아오는 사람은 늘 넘쳐나는 편. 묵직하고도 깊은 맛이 이곳 커피의 자랑이다. 한 잔 마시고 나면 한 잔 더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들 만큼 말이다. 
     
     
     
    DSC04002 
     
     
     
    DSC04032 
     
     
     
    - 주소 : 106-114 Berkeley St, Carlton VIC 3053, Australia 
    - 전화 : 61 3 9347 8664
    - 오픈 : 07:00~17:00
    - 홈피 : sevenseeds.com.au
     
     
    3. Brother Baba Budan

     

    멜버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페는 누가 뭐라 해도 ‘브라더 바바 부단Brother Baba Budan’ 일 것이다. 커피 맛도 좋지만 가장 이슈가 되는 것은 내부의 독특한 매장 인테리어  때문이다. 매장을 들어서면 누구나 시선이 가장 먼저 향하는 곳은 카페의 천장이다. 어쩜 이런 생각을 했을까 싶을 정도로, 천장을 가득 메운 의자들이 공중에 매달린 채 손님을 맞이하고 있는 풍경은 그 어느 곳에서도 본 적이 없다. 

     

     

    DSC02239 

     

     

    DSC02246 

     

     

    직원과 단골 고객들은 이미 익숙한 듯 특별히 쳐다보지 않지만 관광객이라면 누구든 환호성을 지르며 사진을 찍는 것이 재미있다. 카페 내부는 좁지만 이 천장이 워낙 유명해 매장 내는 딱히 특별할 것은 없다. 여느 카페가 그렇듯 원두를 판매하는 선반이 장식되어 있고 그 외에 작은 테이블이 몇 개. 그곳에서 손님들은 자연스럽게 합석을 하며 커피 맛을 즐기고 천장의 행위예술과도 같은 의자들을 감상하느라 바쁘다. 좁은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곳곳에는 여러 식물들이 자라고 있어 더욱 사랑스러운 느낌마저 든다. 이곳 또한 호주의 유명 커피 로스팅 회사인 ‘세븐 시즈Seven Seeds’의 원두를 사용한다. 

     

     

    DSC02279 

     

     

    DSC02298 

     

     

    - 주소 : 359 Little Bourke St, Melbourne VIC 3000, Australia 

    - 전화 : 61 3 9606 0449
    - 오픈 : 07:00~17:00
     
     
     
    DSC04044
     
     
     
     
    * 호주 커피를 주문하기 위한 팁 3가지
     
    1) 아메리카노 대신 롱 블랙! 
    아메리카노란 말을 사용하지 않는 호주인들. 아메리카노 = 롱 블랙이라는 이름을 기억하곤  주문하면 편리하다. 
     
    2) 플랫 화이트에 도전해보기! 
    라떼를 싫어하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플랫 화이트Flat White’  는 꼭 한 번 맛볼 것! 플랫 화이트는 평평한 하얀 거품이란 뜻으로 기존의 카페 라떼보다 우유가 덜 들어가 커피 원액의 맛이 더욱 깊게 느껴지는 호주 스타일의 인기 커피이다. 
     
    3) 테이크 아웃 대신 테이크 어웨이! 
    미국식 표현인 '테이크 아웃'을 싫어하는 호주인들. 호주에서 커피를 가지고 나간다고 주문할 땐 반드시 '테이크 어웨이'라고 외칠 것! 
     
     
     
    DSC02269 
     
    루꼴

    '뉴욕 셀프트래블' 외 6권의 저서를 통해 직딩여행 붐을 일으킨 베스트셀러 여행작가.

    같이 보기 좋은 글

    호주의 인기글

    루꼴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