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싱가포르의 낮은 어떤 모습일까?

    다람골 박성준 다람골 박성준 2016.09.28

    카테고리

    싱가포르

     

    싱가포르의 낮은 어떤 모습일까?

    정리된 도심의 매력과 싱그러움이 가득한 도심 속 공원, 여러 나라를 한 번에 여행할 수 있는 싱가포르의 낮.

     

     

    싱가포르 여행은 여성, 가족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나라이다. 그렇다면 남성에게는 싱가포르가 어떨까? 대부분의 남자들은 낮에는 쇼핑몰 밖에 갈 곳이 없다고 불평을 많이 하지만, 싱가포르의 밤이 로맨틱하다면 싱가포르의 낮은 싱그러움이 가득하다. 도심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다는 매력과 이색 경험은 만나보자. 또한 다민족 다문화 국가인 싱가포르는 다양한 민족의 문화가 하나로 썩여 새로운 문화가 탄생한 싱가포르를 알아가는 것도 여행의 맛을 더해준다. 여행의 맛을 더하러 싱가포르의 낮을 여행해 보자.

     

     

    1. 주롱새 공원

    주롱새공원_GA박성준_160624_08

     

    새와 동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나, 아이들의 학습과 여행을 동시에 경험하고자 하시는 분은 꼭 방문해야하는 스팟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대부분의 동물 공연은 돌고래이거나 유인원이지만,  주롱새 공원에서는 우리가 보기 드문 새들이 공연을 한다.

     

    # 주롱 새 공원 공연

    하늘의 야심가 쇼: 오전 11시 / 오후 3시 / 장소: 연못 원형 극장

    하늘의 왕 쇼: 오전 10시 / 오후 4시 / 장소: 매 공연장

     

     

    주롱새공원_GA박성준_160624_16

     

    주롱새 공원에서는 새들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다. 먹이주기는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인기가 있으며, 아이들에게는 동물과 친화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의 장이라고 볼 수 있고 어른에게는 잠시나마 동심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공으로 조성한 공원이 아닌, 자연에 만들어진 공원이다 보니 정글 느낌처럼 조금은 습하고 모기가 있어 아쉬움이 있지만, 싱그러운 자연을 가까이에서 만나고 잠시나마 먹이주기 프로그램을 하며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었음에 위안이 된다.

     

    # 주롱새 공원 Tip

    오후 1시부터는 아름답고 강렬한 색채의 앵무새와 화려한 점심 식사를 할 수 있기에 아이를 동반 아빠라면 점수 딸 수 있는 기회이다. 주롱새 공원은 넓고 경사길이 많기 때문에 트램을 타시고 관람하시길 추천! 체력을 아껴야 다음 여정도 여유롭게 볼 수 있으므로, 입장권 구매 시 트램을 추가 구매할 것으로 권유!

     

     

     

    2.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가든스바이더베이_주경_GA박성준_160622_02

     

    가든스바이더베이_주경_GA박성준_160622_03

     

    대규모 실내 열대 정원인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싱가포르의 정원의 도시라는 계획하에 만들어진 열대 정원은 크게 두 개의 돔으로 나누어져 있다. 하나는 플라워 돔, 또 다른 돔은 클라우드 포레스트로 시원한 폭포와 함께 높은 곳에 올라 열대기후에서 자라기 힘들 식물들을 볼 수 있으며, 실내에 냉방이 잘 되어 있어 더위를 잊고 관람하기에 최고의 장소이다. 플라워 돔은 냉방 중임에도 불구하고 꽃들이 화려하게 피어 있는 풍경을 볼 수 있다. 클라우드 포레스트 돔은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시원한 폭포가 반갑게 맞아주는데,  그 웅장함에 기가 꺾이는 기분이였다. 시원한 폭포수에 더위를 잊고 한참을 보았던 기억이 난다. 입구에서 시원한 폭포를 배경으로 인증 사진을 담아도 좋습니다.

     

     

    가든스바이더베이_주경_GA박성준_160622_09

     

    # Tip

    가든스 바이 더 베이를 둘러보시는 최적은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1) 첫 번째는 일정 중에 관람을 한다면, 일몰이 시작되는 두 시간 전에 두 개의 돔을 관람하고, 슈퍼 트리 그루브의 빛 공연을 관람하시는 일정을 추천.

     - 슈퍼 트리 그루브의 빛 공연 : 19시부터 시작 / 15분 간격으로 실시

    [우천이나 낙뢰가 발생하는 날씨에는 안전을 위해 공연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음] 

    2) 두 번째는 일정 중에 관람하시지 않았다면, 여행 마지막 날 공항에 가기 전 간단하게 둘러볼 것을 추천.

     

     

      

    3. 머라이언 파크

    멀라이언공원_GA박성준_160622_03

     

    머라이언 파크 하면 대부분 사람이 머라이언 상을 가장 먼저 떠올라 할 것이다. 머라이언 파크의 밤은 마리나 베이 샌즈와 어우러져 황홀한 아름다움이 있어 많이들 기억하고 있지만, 머라이어 파크의 낮은 어떤 모습일까? 머라이언 파크에서 머라이언 상만 보고 돌아서기에는 아쉬움이 있다. 머라이언 파크는 가족, 친구, 연인 모두가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머라이언 파크에 왔다면 산책을 꼭 해 볼 것을 권유한다. 해안을 따라 마리나 베이 샌즈까지 이동하면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이 아주 많다.

     

     

    멀라이언공원_GA박성준_160622_07

     

    에스플러네이드는 싱가포르의 오페라 하우스라 할 수 있으며 운이 좋은 날은 야외 공연장에서 공연 또한 무료로 볼 수 있다. 그리고 에스플러네이드 옥상에 위치한 야외 테라스에 위치한 카페에서 마리나 베이를 바라보는 뷰는 환상적이기에 공원 산책 중에 잠시 들러 여유를 가지는 것도 추천!

     

     

    멀라이언공원_GA박성준_160624_01

     

    마리나샌즈베이_GA박성준_160622_06

     

    그리고 머라이언 공원을 산책하면서 "여유롭다" 라는 생각을 계속해서 하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어느 자리에서도 급하지 않고 여유롭게 시간을 즐기는 사람과 밝은 표정으로 대화하는 사람의 미소 가득한 얼굴을 부러워했던 기억이 났다. 바쁜 일정 중에 잠시 공원 벤치 또는 카페에 앉아 여유를 가질 것을 추천한다. 머라이언 공원의 여유가 몸속으로 스며들 것이라 믿는다.

      

     

     

    4. 싱가포르 플라이어

    싱가폴플라이어_GA박성준_160624_07

     

    높은 곳에 올라 싱가포르의 낮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 많지 않기에 잘 정돈된 싱가포르의 낮 풍경을 플라이어를 이용해 편안하게 만나 볼 것을 권유한다. 싱가포르 플라이어에서 바라보는 싱가포르의 낮 풍경을 동서남북 모든 방향을 볼 수 있으며, 마치 놀이공원에 가면 볼 수 있는 대관람차와 비슷한다. 영국에 런던 아이가 있다면, 싱가포르에는 싱가포르 플라이어가 있다! 관람차의 크기는 소형 버스 정도의 크기이지만 전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싱가포르의 동서남북 풍경을 높은 곳에 모두 보실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하늘에서 바라보는 싱가포르의 풍경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여행의 좋은 추억을 남겨 줌에 틀림없다. 특히 프러포즈를 앞둔 연인이라면, 사람이 많지 않은 낮 시간에 꼭 탑승하시길 바란다. 일몰과 밤이 되면 싱가포르 플라이어를 이용해 야경을 보시는 분이 많지만, 낮 시간에는 이용객이 작아 관람차를 홀로 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165m 정상에서 휴대폰을 이용해 음악을 틀고 작은 선물로 프러포즈 하신다면 감동적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문뜩 해봤다.

     

    # Tip

    싱가포르 플라이어는 밤보다는 여유로운 낮에 이용해 특별한 이벤트를 해 보자.

     

     

     

    5. 다문화 거리 체험

    다민족 다문화 국가인 싱가포르! 싱가포르를 자세히 알기 위해서는 잘 보존되어 있는 다문화 거리를 거닐지 않을 수 없다. 다양한 민족의 문화가 하나로 썩여 새로운 문화가 탄생한 싱가포르를 알아가는 것도 여행의 맛을 더하게 되며,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문화이기에 더 관심이 간다. 싱가포르에서 대표적인 다문화 거리는 아랍 스트리트와 리틀 인디아, 차이나타운이다.

     

    아랍거리_GA박성준_160623_04

     

    아랍 스트리트에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이슬람 사원인 술탄 모스크가 있다. 술탄 모스크 사원은 관광객에 개방되어 있으니 참고! 또한 아랍 스트리트를 거닐다 보면, 작은 골목에 벽화가 여러 곳에 있어 이 곳에서 사진을 담을 것을 추천한다.

     

    # 술탄 모스크 사원 정보

    - 개방 시간: 오전 10~12시 / 오후 2~4시 / 금요일은 2시 30분~ 4시에 입장이 가능

    - 사진 촬영 가능

     

     

     

    리틀인디아_GA박성준_160623_02

     

    싱가포르에 거주하는 인도인들이 모이는 리틀 인디아! 안전한 인도를 여행해 보고 싶은 사람은 이곳을 찾아 경험하셔도 좋을 것 같다. 인도의 다채로운 색과 향신료가 조화를 이뤄 더 강렬한 인도의 이미지를 완성하기에, 맛있는 카레집을 만나면 꼭 인도의 정통 스타일의 맛을 느껴볼 것을 추천한다.

     

     

    차이나타운_GA박성준_160624_03

     

    싱가포르에서도 약 70%가 넘는 민족이 중국계라고 한다. 중국계 사람이 70%가 넘는 싱가포르, 차이나타운에서 중국의 색채와 건축 문화를 느낄 수 있기에 차이나 타운에 꼭 가볼 것을 추천한다. 차이나타운은 그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시장이라,  다양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쇼핑하실 수 있다. 또한 차이나타운을 찾았다면 꼭 야쿤 카야 토스트를 먹을 것을 추천하며 개인적으로 SET A와 B를 추천한다. 야쿤 카야 토스트를 먹은 후 싱가포르 차이나타운에서 먹는 짜장면과 짬뽕! 그 맛은 중화각이라는 식당에서 느낄 수 있다. 차이나타운 끝부분에는 가장 오래된 힌두교 사원 스리 마리아만 사원이 있는데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사진촬영은 S$3, 비디오 촬영은 S$6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차이나 타운을 둘러본 후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부처님의 치아가 봉안되어 있는 사원 불아사 용회원도 둘러봐도 좋다.

     

    # 차이나타운에서 맛 볼 메뉴 Tip

    - 야쿤 카야 토스트 : SET A, SET B 모두 추천!

    - 싱가포르에서 먹는 짜장면과 짬뽕의 맛! 중화각을 찾아 우리나라에서 먹던 맛과 비교해보자.

     

     

     

    6. 보타닉 가든

    보타닉가든_GA박성준_160624_11

     

    국립 난초 공원이 있는 정원이 보타닉 가든! 싱가포르 시민들의 휴식처로 가장 유명한 곳이 보타닉 가든이다. 싱가포르 중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대규모 식물원에서 싱가포르의 싱그러움을 느껴보길 추천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제이콥 발라드 어린이 공원이 보타닉 가든 안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가족이 싱가포르를 여행하신다면 꼭 들러볼 것! 녹음이 가득한 식물원 길을 걷다 보면, 여행에 지친 몸과 마음을 어느새 치료해 주는 듯 하다.

     

     

    싱가포르의 낮을 이렇게 정리해본다.

    - 쇼핑보다는 숲 속을 걸으며 마치 동화 속에 와 있는 것처럼 싱그러움을 즐길 수 있는 싱가포르 공원의 낮

    - 바쁘게 움직이는 도심에서도 미소 가득한 얼굴로 여유를 가지는 사람들을 보면서 여유를 찾게 해 주는 싱가포르의 낮

    - 여러 문화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싱가포르 다문화 거리의 낮

    - 프러포즈! 고민하지 말고 싱가포르 플라이어로 가보자 로맨틱한 싱가포르의 낮

     

     

    * 취재지원: Get About

     

     

     

    다람골 박성준

    여행지 풍경을 보고 잠시 저를 돌아보며, 사진 블로그를 운영중인 불량 회사원 다람골 박성준입니다. 부족함이 많은 사진으로 공감 얻으려함에, 따스한 눈빛으로 보아주시고 격려 부탁합니다. 사진 블로그 : http://blog.naver.com/mit0228

    같이 보기 좋은 글

    싱가포르의 인기글

    다람골 박성준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