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싱가포르의 밤은 어떤 모습일까?

    다람골 박성준 다람골 박성준 2016.09.12

    카테고리

    , 싱가포르

     

    싱가포르의 밤은 어떤 모습일까?

    싱가포르의 낮은 싱그러움이 가득하다면, 싱가포르의 밤은 어떨까.

     

     

    야경을 대표하는 도시로는 먼저 싱가포르와 홍콩이 떠오른다. 어둠이 내린 싱가포르의 밤을 즐길 곳은 수없이 많은데  어디에서 밤을 맞이하느냐에 따라 그 분위기는 사뭇 다르다. 높은 곳에 올라 아름다운 싱가포르의 야경을 보며, 로맨틱한 밤을 보낼 수 있으며 리버 쿠르즈를 타고 불빛이 스며든 싱가포르 강변을 즐길 수도 있다. 로맨틱과 불타는 밤이 있는 싱가포르의 밤을 즐기는 장소로 가보자.

     

     

     

    1. 리버 사이드의 대표 클락키

    클락키_GA박성준_160622_04

    싱가포르에서 불타는 밤을 보내기 위해서는 클락키를 찾는다는 말이 있다. 싱가포르 강을 따라 가장 유명한 포인트는 클락키와 로버트슨 키가 있는데 두 곳은 가까이에 있지만 분위기는 전혀 다르다. 싱가포르의 밤 문화를 즐기기 최고의 장소 클락키는 늦은 밤까지 많은 사람이 싱가포르의 밤을 즐기기 위해 방문해 불야성을 이루며, 싱가포르 강변에 앉아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타이거 맥주를 시원하게 마시는 것도 클락키를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다.

     

     

    클락키_GA박성준_160622_09

    클락키에는 클럽과 술집이 많아 조명과 어우러진 클락키에 도착하면 자연스레 몸이 음악에 맞춰 움직이게 됨을 느끼게 되는데 신나는 음악 소리가 들리는 곳을 따라가면, 클락키 중심부에 뮤직 잼이라는 거리 공연을 볼 수 있다. 뮤직 잼은 스탠딩콘서트와 비슷하며 클락키 중심에  무대가 있으며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무대 앞에서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불타는 싱가포르의 밤에 몸을 던져 즐겨보길.

     

    #Tip

    - 싱가포르 강변에 앉아 지나는 리버 크루즈를 보며 시원한 타이거 맥주 마시기

    - 뮤직 잼 공연장에서 사람들과 어울려 춤추기

     

     

     

     2. 마리나 베이 샌즈: 세라비

    마리나베이샌즈 쿠데타_GA박성준_160624_03

    마리나 베이 지역에 당당하게 서 있는 세 건물. 바로 MBS라고 불리는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이다. 이번에는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 입성해 싱가포르의 로맨틱한 밤을 만들어 보자.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57층 스카이 파크에 위치한 레스토랑 겸 바이며  로맨틱한 싱가포르의 야경을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 중 하나다. 많은 분이 싱가포르의 야경을 보기 위해 마리나 베이 샌즈의 스카이 파크를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입장료를 내고 풍경만 볼 수 있는 스카이 파크보다는 로맨틱한 멋이 있는 세라비를 이용하시길 추천한다. 세라비는 싱가포르의 360° 풍경을 볼 수 있으며, 칵테일 또는 와인을 드시며 편안하게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세라비에서 로맨틱한 싱가포르의 밤을 이어가는 것도 좋다. 

     

     

    마리나베이샌즈 쿠데타_GA박성준_160624_04

     

     

     

    3. 선택 시티 몰: 부의 분수

    선택시티몰_GA박성준_160623_02

    컨벤션 센터와 쇼핑, 복합 문화공간 등의 종합 엔터네인 먼트적인 성격을 띤 선택 시티 몰. 히포 시티 투어 버스의 출발지이기도 하며, 관광객들에게는 "부의 분수"라 하여 재물을 불러들이는 분수로 유명한 곳이며, 저녁 7시 30분이면 부의 분수쇼를 볼 수 있다. 부의 분수를 중심으로 유명한 레스토랑이 있어, 조명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분수 쇼를 보면서 사랑하는 사람과 저녁을 함께 먹는다면 그 맛 또한 더 좋을 것.

     

    # 선텍시티

    - 주소 : 3 Temasek Blvd., 038983

    - 홈페이지 : http://www.sunteccity.com.sg

    - 찾아가는 방법 : MRT 시티 홀 역 A번 출구와 연결된 시티 링크몰로 도보 15분

    - 레이저 쇼 : 오후 8시 - 9시 사이 

     

     

     

    4. 루프탑바: Level 33

    Level33_GA박성준_160624_03

    싱가포르에는 대표적인 루프트 바가 많이 있으며,  그중에서 우리나라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은 Level33과 1 Altitude Bar이다. 두 곳 모두 아름다운 싱가포르의 풍광을 보여 주지만 개인적으로는 Level33을 더 좋아한다. 싱가포르의 아름다운 야경 사진을 찍기에 더 좋으며 더위를 잊게 해 주는 시원한 5가지 수재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곳이 Level33이다.

     

     

    Level33_GA박성준_160624_02

    1 Altitude Bar는 입장료에 음료값이 포함되어 Bar에서 음료를 교환해서 마시면 된다. 많은 사람이 싱가포르의 대표하는 칵테일 슬링을 주문해 싱가포르의 붉은 맛을 야경과 함께 즐기지만 개인적으로 슬링보다는 맥주를 더 추천한다. 그리고 1 Altitude 루프트 바의 안전벽 높이가 높아 키가 작은 제가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사진을 담기에는 조금은 부담이 되는 높이며, 음악 또한 신나는 음악이 많아 차분한 분위기에서 야경을 감상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싱가포르의 밤을 화끈하게 즐기고자 한다면 1 Altitude를 추천한다.

     

    #Tip

    - MBS의 레이저 쇼에 맞혀서 루프트 바를 찾으면, 로맨틱한 싱가포르의 밤이 두 배가 됨

     

    #MBS 레이저 쇼 시간

    평일: 밤 8시 / 밤 9시 30분 총 2회 공연

    금요일, 토요일: 밤 8시 / 밤 9시 30분 / 밤 11시 총 3회 공연

     

     

     

    5. 머라이언 파크

    마리나샌즈베이_GA박성준_160622_01

    머라이언 파크에서 싱가포르의 밤을 즐기는 방법은 많다. 그 말은 그만큼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 많다는 이야기이며 리버 크루즈가 지나는 풍경과 밤 8시에 시작하는 MBS 레이저 쇼는 싱가포르 야경의 서막이라 할 수 있다. 먼저 싱가포르의 상징인 머라이언 상 앞에서는 MBS에서 실시하는 레이저 쇼를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이다. MBS 레이저 쇼를 감상했다면, 머라이언 파크를 가볍게 산책하시며 여유를 가지며 싱가포르의 밤을 느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멀라이언공원_GA박성준_160622_05

    산책을 하다 보면 어느새 헬릭스교이 보인다. 바로 많은 사람에게 유전자 다리로 알려진 그 다리이며, 밤에는 조명과 함께 어우러진 헬릭스교에서  MBS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 정말 좋은 곳이다.

     

     

    멀라이언공원_GA박성준_160622_07

     그리고 머라이언 파크에 숨어 있는 야경 포이트가 있는데 그중 하나는 두리안 모양의 에스플러네이드는 싱가포르의 오페라 하우스이다. 운이 좋은 날은 야외 공연장에서 공연 또한 무료로 보실 수 있으며, 그리고 에스플러네이드 옥상에 위치한 야외 테라스에 위치한 카페에서 마리나 베이를 바라보는 뷰는 환상이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마리나 베이의 야경을 보시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곳을 추천한다. 

     

    #헬릭스 교

    - 주소 : Linking Between Marina Bay&Marina; Centre, 038981

    - 찾아가는 법 : MRT 프롬나드 역에서 도보 7분

     

     

     

    취재지원: Get About

     

    다람골 박성준

    여행지 풍경을 보고 잠시 저를 돌아보며, 사진 블로그를 운영중인 불량 회사원 다람골 박성준입니다. 부족함이 많은 사진으로 공감 얻으려함에, 따스한 눈빛으로 보아주시고 격려 부탁합니다. 사진 블로그 : http://blog.naver.com/mit0228

    같이 보기 좋은 글

    싱가포르의 인기글

    다람골 박성준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