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키자니아와 웨이브하우스에서 놀이와 영어연수를 한 번에 경험한다?

    설희 설희 2016.12.30

    카테고리

    싱가포르, 액티비티

     

    싱가포르에 오는 유치원생 혹은 초등 부모님들은 여행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우리아이가 영어에 많이 노출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누구나 가지고 계실 텐데요. 센토사에 특별한 경험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에도 노출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키자니아 그리고 웨이브하우스입니다.

     

     

    1. 키자니아

    키자니아는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대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볼 수 직업체험테마파크입니다.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스탭들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대기시간에는 싱가포르 또래 아이들과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생깁니다. 저는 특별히 이번 취재를 위해 이벤트팀 매니저 프란코와 함께 키자니아 투어를 했는데요. 키자니아가 아시아 곳곳에 런칭을 한만큼 싱가포르 키자니아만의 특징에 대 한 설명을 부탁드렸고 그 부분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우선 싱가포르 키자니아의 최대 자랑거리는 카타르 항공기 실제 모형을 완성도있게 구현해 놓은 거라고 하네요. 키자니아 타브랜치의 경우 공간상의 문제로 항공기의 앞부분만 구현해놓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싱가포르 키자니아의 경우 이 부분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키자니아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카타르항공기가 참 웅장하고 멋져보이지요? 항공기외부에 이렇게 신경을 많이 썼으니 관련 액티비티 또한 세심하게 신경을 썼을 것이라는 것이 예상이 되더군요.

    SAMSUNG CSC

    SAMSUNG CSC

     

     

    또한 싱가포르에는 페라나칸뮤지엄이 있는 것 다들 아실텐데요. 주목할 점은 키자니아에서는 페라나칸뮤지엄 큐레이터활동이 있다는 점입니다. 페라나칸뮤지엄의 유물들을 어떻게 관객들에게 설명하고 다룰 것인지에 대해 의논하고 실행하는 활동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참신한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SAMSUNG CSC

     

     

    키스92FM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한 대중음악라디오채널입니다. 이 곳에서는 DJ가 되볼 수도 있는데요. 영어에 어느 정도 자신감이 있는 아이라면 이 곳에서 멋진 추억을 만들어봐도 좋겠어요.

    SAMSUNG CSC

     

     

    이외에도 마운트 엘리자베스 병원, 유명사교육업체 러닝랩, 싱가포르에서 깨끗하고 건강한 재료를 쓰는 곳으로 유명한 레스토랑 더스프스푼 그리고 그 외 다수의 로컬기업들이 키자니아에 들어와 있어 아이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싱가포르 문화에 대해서도 접할 수 있습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키자니아 정보

    - 주소 : 31 beach view 098008

    - 싱가포르의 직업 체험을 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할 것을 추천

     

     

     

    2. 웨이브하우스

    웨이브하우스는 서핑을 하는 곳입니다. 사실 요즘은 해변에 가면 서핑하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는 있지만 날씨, 파도의 높이, 안전 같은 것을 생각하다 보면 또 의외로 아이들이 쉽게 배우기 힘든 스포츠이기도 하죠. 이 곳은 인공서핑시설이 완벽하게 구현되어 있어 아이들도 안전하게 서핑을 배울 수 있습니다. 키자니아에 갔다 웨이브하우스로 향했는데요. 비치스테이션 근처에는 웨이브하우스와 비치스테이션을 오가는 버기가 있어서 참 편리했습니다.

    SAMSUNG CSC

     

     

    여기가 웨이브하우스 입구입니다.

    SAMSUNG CSC

     

     

    서핑을 처음 접하는 라이더는 3만갤론(11만3천리터)의 물이 시속 32km 속도로 밀려오는 더블플로우라이더(The Doubleflowrider)에서 기본기를 배우게 됩니다. 여기서 기본기를 익히면 마치 트램폴린을 타는 것 같은 느낌으로 다른 보드스포츠와 마찬가지로 많은 기술들을 표현하며 즐거운 서핑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더블플로우라이더에서 서핑을 배우려면 신장이 최소 107cm 는 되야 한다고 합니다.

    SAMSUNG CSC

    SAMSUNG CSC

    좀 더 다이나믹한 코스를 원한다면 플로우배럴(The Flowbarrel)에서 좀 더 스릴있는 서핑을 즐길 수 있다고 하고요. 이 코스에서는 10만갤런(38만리터)의 물이 시속 48km의 속도로 쏟아져 나온다고 합니다. 물론 플로우배럴에서 서핑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수준의 실력이 갖춰져야 가능할 거에요. 

     

     

    웨이브 하우스에 들어가면 바, 레스토랑 그리고 간단한 놀이시설 등이 갖춰져있고요. 우선 등록을 하면 매시간 기본 1시간 단위로 강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아이도 참 재미있게 강습을 받더라고요.

    SAMSUNG CSC

    SAMSUNG CSC

    SAMSUNG CSC

     

    #웨이브하우스 정보

    - 주소 : 36 siloso beack walk 099007

     

    센토사에 놀거리도 볼거리도 참 많지만 아이와 함께 키자니아 그리고 웨이브하우스 방문으로 정말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취재: Get About 트래블웹진

     

     

     

    설희

    뮤직 페스티벌 홍보 매니저로 일하다 남편 직장때문에 싱가포르에 4년간 살다 올해 초 귀국했습니다. 초3,1 아이 둘을 키우고 있는 엄마이기도 하고요. 귀국 후에는 아이와 함께하는 싱가포르여행과 관련된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blog.naver.com/singapore370

    같이 보기 좋은 글

    싱가포르의 인기글

    설희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