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트렌드 리더들의 메카, 싱가포르 슬로우 쇼핑

    한유림 한유림 2016.08.29

     

    트랜드 리더들의 메카, 싱가포르 슬로쇼핑

     

    연평균 온도가 33도를 웃도는 아열대 기후에 걸핏하면 스콜이 쏟아지는 나라 싱가포르! 두바이나 라스베가스가 그러하듯 싱가포르 역시 더운 날씨에 기인해 자연스럽게 쇼핑몰 문화가 크게 발전했고, 쇼핑몰은 싱가포르 사람들에게 중요한 생활공간입니다. 쇼핑몰은 싱가포르에서 꼭 들러야할 Tourist attraction! 쇼윈도를 스칠때마다 마음이 들뜨는 쇼핑 애호가에게 싱가포르는 천국임에 분명하지만, 평소 쇼핑에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는 자칫 시간낭비로 느껴질 수도 있을거예요. 한번뿐인 여행, 두번다시 오지 않을곳같아 욕심도 나고! 세련된 도시 여행지 싱가포르. 이번 글에서는 싱가포르에 왔다면 반드시 들러야할 대표적인 쇼핑몰 아이온오차드와 마리나베이샌즈 쇼핑몰에서 여유롭고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할게요.

     

     DSC05963

     

      

     

    1. 마리나베이샌즈 (TWG tea on the bridge, Sands sky park)

    마리나사우스에 위치한 마리나베이샌즈는 호텔과 수영장, 쇼핑몰과 카지노가 모여있는 싱가포르 최대의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쌍용건설이 시공을 맡아 더욱 의미있기도 하죠. 57층 꼭대기에 위치한 인피니티 수영장은 이미 너무 유명세를 타 식상하게 느껴질 정도. 마리나베이샌즈의 쇼핑몰역시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거대한 이 공간이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는 이유는 매장 디스플레이가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인공수로 위로 작은 배들이 유유히 오가기 때문이 아닐까요. 마리나베이샌즈에서 꼭 추천하고픈 스팟 두곳을 소개할게요. 

    KakaoTalk_Photo_2016-07-16-19-35-54_0

     

     

    # TWG tea on the bridge

    잔잔히 깔리는 피아노 소리와 그 사이로 두런두런 들려오는 사람들의 대화소리. 마리나베이샌즈의 쇼핑몰 안에 있지만, 인공 수로위 위에 위치해 있어 운치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 티더블류지에서는 독특한 인테리어만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젊은 점원들의 친절하고 배려있는 서비스는 덤!

     

    DSC05642 

    오늘날에서야 전 세계 사람들이 다양한 차를 대중적으로 즐겨마신다지만, 영국 상류계층의 사치로 시작된 차 문화는 부와 권력이 상징이었습니다. 점심과 저녁 사이에 손님을 초대해 간단하게 티파티를 열었던것을 시작으로 애프터눈 티 문화가 관례화 되었어요. 

     

     DSC05650 

    고급스럽게 꾸며진 운치있는 공간에서 고급 찻잔과 접시에 플레이팅 된 티 세트를 맛보는 여유. 여기에 친절한 서비스가 덤으로 더해지니 눈과 마음이 즐거워 집니다.  가끔은 격식을 차리며 맛보는 식사도 싱가포르 여행의 묘미가 아닐까요. 

     

     DSC05663

    티더블류지 차의 향기와 퀄리티는 명실공히 세계 최고 수준. 한잔의 차가 필요한 시간, 여유로운 차 한잔의 여유를 가져보세요. 

     

     DSC05666

     

    +TWG Tea on the Bridge at Marina Bay Sands

    https://www.twgtea.com/location/details?store=149

     

     

     # Sands Sky Park

    57층에 위치한 샌즈 스카이 파크에서 싱가포르의 야경을 한눈에 담아보세요. 건물 세동이 지지하고 있고, 그위에 호젓하게 올라가있는 배 모양의 스카이파크. 스카이 파크 대부분의 면적은 인피니티 수영장이고, 앞부분이 싱가포르 전체를 360도 파노라마로 즐길 수 있는 전망대. 구역마다 전혀 다른 풍경으로 싱가포르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아찔함은 견뎌야할 몫!)

    DSC05710

    낯선 도시의 인상은 대게 야경으로 기억되는 것 같아요. 마천루들이 만들어내는 스카이 라인. 높은 빌딩과 그 빌등을 빼곡히 채우는 불빛들이 강물에 비쳐 만들어내는 풍광. 멋지다는 말로는 부족한, 너무나 멋진 싱가포르의 야경.

     

    +Sands Sky Park

    http://www.marinabaysands.com/sands-skypark.html

     

     

     

    2. 오차드 로드 (Iron orchard, opera gallerry, ice lab)

     DSC05957

    오차드 로드는 싱가포르의 번화가이자 대표적인 쇼핑지구입니다. 2.2킬로에 달하는 이 거리에 커다란 쇼핑몰만 30개이상이 몰려있고, 패션 스탭스 아웃 @오차드라는 패션행사도 이 거리에서 개최되고 있어요. 어스름한 빛이 내리쬐는 늦은 오후에 느즈막히 나갔다가 시장조사(세포라, 아이온 오차드)도 많이했고, 멋진 미술작품을 만나기도 했으며(오페라 갤러리) 세련된 이 거리에서 싱가폴의 로컬 푸드를 맛보기도 하는 수확(?)을 얻기도 했답니다. 모든게 새롭고 낯선 여행지에 기껏 와서는 한국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다국적 브랜드로 점철된 거리를 둘러보는게 시간낭비는 아닐까 생각했는데, 다행히도 오차드로드의 곳곳에 싱가폴 스러운 이국적인 모습이 공존하고 있어 들러볼 가치가 있단 생각이 들었어요. 세계의 트렌드를 모아놓은 이곳, 오차드 거리의 알짜배기 스팟을 소개할게요. 

      

     

    # Opera gallery, Ion orchard

    KakaoTalk_Photo_2016-07-16-19-35-55_34

    아담한 갤러리안에 상상력을 톡톡 건드리는 작품들로 가득찬 사립 미술관. 보면 볼수록 저마다의 작품에 담긴 이야기가 궁금증을 더합니다. 세계의 트렌드를 모아놓은 이 곳에서 수준높은 작품들도 함께 감상해보세요. 

     

    +OPERA GALLERY Singapore Ion

    http://www.operagallery.com/ang/asia/singapour-ion.html

     

     

    # Fred lives here, Orchard Central

     DSC05993

    가득찬 의자들이 무심하게 잔뜩 걸려있는 프레드는 입구부터 범상치 않습니다. 기계 사이사이에 설치된 모니터와 미술 작품은 녹슨 기계와 어우려져 묘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단순히 빈티지라기엔 부족한, 자유로운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주기에 충분한 브랜드들이 모여있는 곳, 오차드 센트럴입니다.

     

    +Fred Lives Here

    181 Orchard Road, #02-14, Level 2, Orchard Central Mall,

    www.fredliveshere.com

     

      

    # 한국인이 운영하는 아이스랩

     DSC05971

    반가운 한글을 발견. 가까이 가보니 빙수집이었어요. 귀여운 북극곰 모형과 넓찍하니 시원한 공간이 더운 날씨에 지친 심신을 달래주기에 충분했던 곳. 서울 X 싱가포르의 테마 아래 한국인이 운영하는 한국카페, 여러모로 반가운 빙수카페입니다. 

     

    +ICE LAB Singapore

    #01-01/02, Shopping Centre,, 321 Orchard Rd

    https://www.facebook.com/pages/Ice-Lab-Cafe/551391535025735

      

     

    # KILLINEY KOPITIAM

     DSC06002

    고작 한블럭 벗어난 곳인데, 이토록 다른 분위기의 거리가 나타난것에 놀라게 됩니다. 사실 싱가포르에는 킬리니 코피티암보다 쾌적하고 근사한 비스트로가 넘쳐나지만 이 곳에는 어느곳과도 비교될 수 없는 특별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킬리니 코피티암에서 로컬의 문화를 즐기며 잠시 여유를 가져보세요. 

     

    +KILLINEY KOPITIAM

    http://www.killiney-kopitiam.com/

     

      

    DSC05989
    DSC05988

     

     

     

     

     

     

     

     

     

     

     

     

     

     

     

     

     

     

     

     

    한유림

    비주얼머천다이저. 쇼윈도에 빠져 런던으로 떠난 것이 계기가 되어 세계 이곳저곳을 여행했다. #피아졸라/마추픽추/우디 앨런 www.udimiblog.com

    같이 보기 좋은 글

    싱가포르의 인기글

    한유림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