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3대가 함께 하는 두짓타니 괌에서의 가족 여행

    상상 상상 2016.10.10

    카테고리

    사이판/괌, 숙박, 휴양, 풍경

     

    3대가 함께 하는 두짓타니 괌에서의 가족 여행

     

    처음으로 제안한 사람은 친정 부모님이었습니다. 각자의 일과 가정이 있기에, 뿔뿔이 흩어져 사는 우리들이 한 명도 빠짐 없이 한 자리에 모이기란 쉽지 않은 일이고, 가족 한 명 한 명의 생일마다 모두 모여 축하하기 또한 어려운 일 아니겠느냐고, 그러니 생일 당일에는 서로 인사만 나누고 대신 일 년에 한 번씩 가족 구성원 모두의 생일을 몰아서 축하할 겸 가족 여행을 떠나면 어떻겠냐고. 저는 이 제안에 쾌재를 불렀습니다. 아이의 태명을 ‘여행이’로 지을 정도로 여행이 좋아 사족을 못 쓰는 상황인데 이렇게 한 번 더 여행 갈 핑계가 생기는구나, 싶었거든요. 게다가 사랑하는 가족들과의 여행이라니!

     

     

    가족 3대의 여행, 목적지는 괌으로

    이렇게 시작된 가족 3대의 여행. 그 첫 여행지는 괌(Guam)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연세가 있으신 친정 부모님과 일 년도 채 안 된 아이를 비롯한 세 명의 아이가 함께 하는 여행인 까닭에 관광 여행보다는 편안히 쉬다 오는 휴양 여행을 선택했고, 우리가 가장 긴 시간을 보낼 숙소를 선택하는데 가장 큰 공을 들였지요. 미국 본토보다 한국에서 더 가까운 서태평양 마리아나 제도에 위치한 괌은 우리나라로 치면 제주도보다도 작은, 거제도 정도 규모의 섬입니다. 태풍이 찾아오는 시기도 있지만 연중 기온이 온화하고 공기가 맑아 오랜 기간 동안 휴양지로 각광을 받아온 이곳. 그래서 그런지 괌에는 수많은 호텔과 리조트가 포진해 있습니다. 그 수많은 선택지 속에서 우리가 숙소를 고를 때 고려한 부분은 세 가지였습니다. 숙소가 깨끗한가, 어린 아이와 함께 물놀이 하기 좋은 바다가 근처에 있는가, 유모차를 끌고 걸어서 이동 가능한 곳에 음식점이 많은가.

     

    IMG_1130

    ▲ 호텔 리셉션이 있는 층의 로비 라운지. 이곳에 앉아 있으면 창문 가득 태평양이 눈에 들어옵니다.

     

    몇 군데의 호텔과 리조트를 두고 의논을 한 끝에 우리 가족이 내린 결론은 두짓타니 괌(Dusit Thani Guam Resort) 이었습니다.

     

     

     

    괌에서 가장 최근에 지어진 호텔, 두짓타니  

    hana_1

    친정 엄마는 워낙 깔끔하신 분입니다. 집에 있는 이불은 늘 뽀송뽀송하고 싱크대는 지금 갓 설치한 것처럼 반짝거려요. 그런 친정 엄마와 함께 머물 곳이기에, 깨끗한 숙소를 고르는 일이 우리에게는 매우 중요했습니다. 아무래도 지어진 지 오래된 곳은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고 있기 십상인지라 우리가 두짓타니 괌을 선택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괌에서 가장 최근에 지어진 호텔이라는 두짓타니 괌 말이죠.

     

     

     

    두짓타니 , 가족여행 숙소로 좋은 이유 가지

    우리 가족은 두짓타니 괌에서 나흘을 머물렀고, 가족 구성원 모두 우리의 선택에 만족했습니다. 우리가 두짓타니 괌을 가족 여행의 숙소로 추천하는 이유는 여럿이지만 그 중에 세 가지를 꼽아봤습니다.

     

     

    하나. 최근에 오픈한 숙소답게 깨끗한 내외부 공간

    IMG_1134

    ▲ 리셉션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한 층을 내려오면 호텔 정문으로 연결됩니다. 이곳에는 베이커리, 스파, 수영장 등의 시설이 있지요.

     

     

    IMG_1136

    ▲ 리셉션 아래층에 위치한 베이커리 겸 휴식 공간. 베이커리의 빵과 음료는 호텔 치고는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고 무엇보다 맛있습니다.

     

     

    IMG_0965

    ▲ 두짓타니 괌은 전 객실 오션뷰를 자랑합니다. 객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세면대와 방이 한 눈에 보이는 일자로 연결된 구조예요. 욕조가 세면대 옆에 배치되어 있고 샤워실과 화장실은 별도의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죠. 침실과 세면대가 있는 곳 사이에는 여닫을 수 있는 문이 있어 공간 분리도 가능합니다. 

     

     

    IMG_1123

    ▲ 소박하나마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투숙객의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해요.

     

    앞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우리가 이번 여행의 숙소를 선택하면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바로 호텔의 청결도였습니다. 두짓타니 괌은 이 섬에서 가장 최근에 오픈한 숙소답게 객실부터 공용 공간까지 노후 된 곳 없이 매우 깔끔했고, 태국계 유명 호텔 체인답게 우아한 분위기마저 풍겼습니다. 괌은 열대지방인지라 간혹 벌레가 출몰하는 숙소도 있다고 하던데 우리가 두짓타니 괌에 머무는 동안에는 그런 일도 일어나지 않아서 더욱 만족스러웠고요.

     

     

    둘. 전 객실 오션뷰. 호텔 수영장에서 바로 연결되는 물놀이 하기 좋은 해변

    IMG_1053 

    ▲ 제가 머물던 객실 베란다에서 바라본 투몬 베이의 모습입니다. 물 색이 예술이었어요! 두짓타니 괌은 전 객실 오션뷰를 자랑합니다. 내 방에 편히 앉아 투몬 해변을 향해 난 큼직한 창을 통해 푸르게 넘실대고 햇살을 받아 반짝이는 바다를 한 눈에 담던 순간, 그 순간은 쉽게 잊지 못할 것 같아요.

     

     

    IMG_1014

    ▲ 두짓타니 괌 호텔에서 연결되는 투몬 해변의 모습. 바닷물은 수심이 깊지 않고 깨끗한데다 모래도 고와서 어린 아이들과 놀기에 최상의 조건이었어요. 하루 종일 온화한 날씨 덕분에 마음이 동할 때는 언제든지 수영복을 꿰 입고 나가 바다에 몸을 담글 수 있었던 것은 덤이죠! 게다가 두짓타니 괌의 앞바다는 물이 맑고 수심이 얕은 데다 해변 근처는 파도도 세지 않아 어린 아이들이 놀기에도 적합한 곳입니다.

     

     

     

    hana_2

    ▲ 두짓타니 괌의 수영장

     

    다만, 두짓타니 괌의 경우, 호텔 내부의 수영장이 그다지 크지는 않아요. 네 살 미만의 아이들과 함께였던 우리 가족의 경우 이곳에 갖춰진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웠지만, 활동력이 왕성하고 좀 더 다채로운 물놀이 기구를 원하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이라면 두짓타니 괌의 수영장 시설이 아쉽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셋. 외식과 쇼핑, 모두 걸어서 해결 가능

    온전히 휴양을 목적으로 괌을 찾은 우리 가족은 자동차를 빌리지도 않았습니다. 오로지 숙소와 그 주변에서 모든 것을 다 해결할 계획이었으니까요. 그렇기에 아름다운 투몬 비치와 번화한 쇼핑 거리를 지척에 품고 있는 두짓타니 괌은 위치상으로도 매우 만족스러운 호텔이었습니다.

     IMG_1030

    ▲ 조식이 제공되던 두짓타니 호텔 내부의 아쿠아 뷔페. 저희 가족은 이곳에서 저녁 뷔페도 이용을 했었는데 음식이 다양하지는 않았지만 재료가 신선했고 디저트가 특히 맛있었어요. 

     

     

    IMG_1008

    ▲ 두짓타니 괌의 수영장 바로 옆에도 두짓타니 괌에서 운영하는 카페 겸 레스토랑이 있어요. 물놀이를 하는 내내 이곳은 저희 가족의 아지트가 되어 주었어요. 음식맛도 좋아요!

     

    두짓타니 괌 뿐만 아니라 투몬 베이에 있는 다른 호텔이나 리조트 내에도 레스토랑이 많고 호텔을 벗어나면 바로 괌 최대의 번화가라는 투몬의 쇼핑 거리가 펼쳐지니 어디서 뭘 먹을지, 쇼핑은 어디에서 할지에 대한 고민은 잠시 접어둬도 좋습니다. 호텔과 근처 쇼핑몰을 연결하는 실내 통로도 있기 때문에 비가 와도 우산이 따로 필요 없어서 더욱 편리했고요. 게다가 두짓타니 괌과 아웃렛 쇼핑몰을 왕복하는 버스도 있어 쇼핑을 꿈꾸며 괌을 찾는 이들도 만족할만 합니다.

     

     

     

    INFORMATION

    #괌 정보

    괌 관광청: http://www.welcometoguam.co.kr

    인천공항에서 괌까지는 직항으로 약 4시간 30분 소요되며 국적기를 비롯한 다양한 항공사가 취항중이다. ESTA(전자여행허가제/ 신청 수수료 $14) 신청이 의무는 아니지만, 보유자의 경우 괌 입국시 ESTA 전용 라인을 통해 입국이 가능하다. 도착하는 시간대에 따라 다르지만, ESTA 전용 라인을 이용하는 편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빨리 입국 가능하다고 한다. 우리 가족의 경우, 굳이 ESTA를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는 안내를 받고 한 명을 제외하고 모두 그냥 입국을 했는데, 결론적으로 ESTA 소유자는 입국에 약 10분이 소요되었고 나머지 가족은 거의 두 시간을 기다린 끝에야 입국을 할 수 있었다.

     

     

    #Dusit Thani Guam Resort 정보

    주소: 1227 Pale San Vitores Road, Tumon, Guam 96913

    전화번호: +1 671 648 8000

    이메일: dtgu@dusit.com 

     

    #이용팁

    - 아이를 동반한 가족의 경우, 미리 요청하면 침대 가드와 유아용 침대를 무료로 대여 가능(재고 소진 시까지)

    - 호텔 내 수영장에 있는 카바나는 투숙객의경우 예약을 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한 팀당 2시간까지 이용 가능

    - 호텔과 아웃리거 리조트, 더 플라자 쇼핑몰이 내부 통로로 연결되어 있어 더운 날이나 비오는 날에는 이곳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

    - 객실 안 미니바는 1회에 한해 무료로 제공되며, 체크인시 호텔 내부 레스토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 제공

     

     

    상상

    책, 여행, 전시, 그림, 공연.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몽실몽실. 취미생활자, 상상입니다. ☺ http://blog.naver.com/seefahrt80

    같이 보기 좋은 글

    사이판/괌의 인기글

    상상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