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투어팁스와 함께 떠난 안산 대부도 여행, 안산 호수공원

    ROMY ROMY 2016.11.29

     

    3달 만에 다시 찾은 안산. 이번 여행은 123번 버스로 안산여행을 다녀왔다. 서울의 교통 체계에 익숙한 사람이 서울을 벗어나 여행하게 되면 제일 큰 변수로 다가오는 것은 교통이다. 자차로 떠난 여행이야 기동력이 받쳐주니 가고 싶은 곳 좀 더 편리하게 다녀가겠지만 나처럼 도보여행을 즐기는 사람에겐 그 지역의 교통수단의 배차간격을 적절하게 이용하여 여행하는 것이 요령. 안산과 대부도를 오가는 123번 버스는 20~30분 간격으로 운행하기 때문에  그 배차 간격만 잘 이용하면 자차로 떠난 여행만큼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다.

     

     

    투어팁스_001 (1)

    여행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는 투어팁스에서는 무료로 여행 가이드북을 배포하고 있다. 그중 안산 대부도 가이드북은 2016년 06월 20일 4.0버전이 출시되었다. 이 가이드북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E북으로 구입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투어팁스에 가입하면 PDF 형식으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여행 가기 전 가이드북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번 안산 대부도 여행에 요긴하게 쓴 안산 대부도 가이드북.

     

     

    안산호수공원_002 안산호수공원_008 안산호수공원_003 안산호수공원_004

    123번 버스는 안산 호수공원을 경유한다. 안산여행 중 찾은 안산 호수공원은 아직 가을 빛을 간직하고 있었다. 이 공원은 이 주변이 개발되기 전부터 있었던 고잔 저수지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인근에 체육시설과 공연장, 갈대습지, 산책로를 조성해 놓았다. 

     
     
    안산호수공원_005 안산호수공원_006 안산호수공원_007

    안산 호수공원에서는 갈대습지를 만날 수 있는데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불편한 갈대습지공원에 대한 갈증을 이곳에서 풀면 좋을 것 같다. 

     

     

    안산호수공원_009

    갈대습지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의 고층 아파트들이 묘하게 어우러져있는 안산 호수공원.

     

     

    안산호수공원_010 안산호수공원_011

    호수 옆에는 호수광장이 들어서 있다.

     
     
    안산호수공원_016 안산호수공원_014 안산호수공원_015

    산책하기 좋은 길 사이사이로 쉼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쉬고 싶을 땐 쉬고 걷고 싶을 땐 걷고 자신의 페이스에 맞게 걸으며 사색하기 좋은 안산 호수공원.

     

     

    안산호수공원_012 안산호수공원_013 안산호수공원_017 안산호수공원_018

    날씨가 흐리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 찾아 반영이 아쉬웠던 안산 호수공원. 날이 좋은 날 찾게 된다면 누구라도 인생샷 하나 정도는 건질 수 있을 것 같다.

     
     
    안산호수공원_019 안산호수공원_020 안산호수공원_021

    안산 호수공원은 안산천과 화정천이 감싸듯 흐르고 있는데 이 두물이 만나는 곳엔 다양한 종류의 어류와 철새들을 볼 수 있다. 철마다 그들의 생태를 찾아보는 것도 안산 호수공원을 즐기는 재미 중 하나 일 듯하다. 공원 내 호수에 그리고 공원을 둘러싼 천에 반영되는 주변의 고층 아파트들이 모습을 들여다보는 것도 꿀 잼. 안산 호수공원에서 고잔역까지 3KM 정도 소요되는데 걷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화청천길이나 안산문화광장길을 통해 고잔역에 있는 수인선 철길이 있는 곳까지 걸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안산 호수공원 정보

    - 주소 :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 전화번호 : 031-481-2468

     

    * 투어팁스와 안산시청으로부터 취재 지원을 받아 작성된 여행기입니다.

     

     

     

     
    ROMY

    문밖을 나서면 어디든 여행. 일상을 여행처럼 여행을 일상처럼 발길 닿는대로 기웃거리는 뚜벅이 여행가 Romy.

    같이 보기 좋은 글

    경기의 인기글

    ROMY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