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바르셀로나 하루 코스

    헤일리 헤일리 2018.07.13

    가우디성당_1.jpg

    스페인의 바르셀로나는 최근에 급부상하고 있는 여행지이다. 한국에서 직항 노선이 생길 만큼 유럽의 떠오르는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가우디의 도시'로 알려진 바르셀로나는 도시 곳곳마다 천재 가우디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일년 내내 화창한 날씨와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음식들은 덤이다.

    해외여행이 보편화되면서 가족단위로 유럽 여행을 하는 사람들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혼자서 떠나는 여행과 달리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은 아이의 컨디션과 필요를 맞추는 것이 스마트한 여행의 지름길이기도 하다. 바르셀로나에서 부담 없이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은 어디가 있을까?



    바르셀로나의 미래도시, 디아고날

    바르셀로나 중심부에 위치한 카탈루냐 광장에서 대중교통으로 약 25분가량 북쪽으로 올라가면 디아고날 지역을 만나게 된다. 디아고날(Diagonal)은 21세기에 새롭게 급부상된 도시로 테크놀로지와 신사업을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산업지대와 포럼 지역이 건축학적으로 커다란 변화를 일으킨 곳이다.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나 직장인들이 거주하는 곳으로 소매치기의 염려 없이 느긋하게 바르셀로나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바르셀로나의 미래도시인 디아고날에서 아이와 함께 느긋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한다.

     

    1. 디아고날 쇼핑센터 내 놀이터

    DSC06934.JPG

    디아고날쇼핑_1.jpg

    디아고날 마 센터(Diagonal Mar Centre)는 이 지역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이다. 스페인의 웬만한 브랜드는 모두 입점해 있어서 복잡한 시내에서 쇼핑을 하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쇼핑몰 내에는 커다란 마트도 입점해 있어 식료품이나 음식 기념품을 사기에도 좋은 곳이다. 쇼핑센터 2층에는 밖으로 나갈 수 있는 통로가 연결되어 있는데 밖으로 나가면 야외 테라스가 있는 레스토랑이 펼쳐져 있다. 그리고 부모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쇼핑센터 놀이터가 이곳의 주인공이 되시겠다.

     

    DSC06938.JPG

    디아고날쇼핑_2.jpg

    디아고날쇼핑_3.jpg

    핫핑크를 기본으로 하고 밝은 연두색을 포인트로 준 놀이터는 독특한 모양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다. 놀이터가 하나의 극기훈련장을 연상시키듯이 줄을 잡고 오르고 내릴 수 있는 놀이기구들이 많다. 모험심이 많은 아이들이라면 당연히 함성을 지르며 즐길 수 있는 곳!

    놀이터 바로 앞에는 다양한 종류의 레스토랑이 밀집해 있기 때문에 부모들은 느긋하게 식사를 즐기며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즐길 수 있는 여유도 덤으로 얻게 된다. 아빠와 엄마, 아이의 모든 필요조건이 충족된 곳, 디아고날 쇼핑센터를 방문한다면 2층의 야외 놀이터를 꼭 기억하길 바란다.

     Travel info 
    디아고날 마 쇼핑센터 홈페이지  diagonalmarcentre.com
    주소 Diagonal Mar, Avinguda Diagonal, 3, 08019 Barcelona
    가는 방법 카탈루냐 광장 Urquinaona 전철역에서 L4 탑승 후 El Maresme | Fòrum 역에서 하차

     

    2. 천재 건축가가 설계한 디아고날 마르 공원

    디아고날 쇼핑센터 옆에는 스페인이 낳은 또 다른 천재 건축가인 엔릭 미라예스(Enric Miralles)가 디자인한 디아고날 마르 공원(Diagonal Mar Park)이 있다. 스페인의 대표적인 초현실주의 화가를 거론할 때 살바도르 달리와 호안 미로를 이야기한다면 초현실주의 건축가를 이야기할 때 엔릭 미라예보를 빼놓을 수 없다. 바르셀로나의 산타 카테리나 시장(Mercado Santa caterina) 과 스코틀랜드 의회 건물(Scottish Parliament)이 그의 대표적인 건축 작품으로 그에게 필요한 것은 건물을 짓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조건과 상상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안토니 가우디의 건축물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은 새로운 건축의 모습을 발견하였듯이 리마예스의 건축물에서도 사람들은 '인간의 상상력의 끝은 어디일까?'를 생각해볼 수 있다. 가우디처럼 미아예스의 건축물도 곡선의 미학을 잘 표현하고 있다.

    그가 설계한 공원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DSC07559.JPG

    DSC07554.JPG

    공원 내에는 굵은 철골들이 자유자재로 구부려져 있었다. 깨진 세라믹 조각이 붙은 대형 화분이 구루러진 철골에 휘감겨 공중에 매달려 있다. 다양한 굵기의 철굴들은 공원 전체를 돌며 하늘과 땅, 공원과 바다, 인간과 도시 내부를 연결한다. 거대한 조형물은 거미를 연상시키기도 하며 거대한 현대미술의 현장에 서 있는 느낌이다. 얼핏 보기에는 '저런 조형물은 아무나 만들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라는 모 회사의 카피 문구가 생각하는 공원이었다. 그 '평범한' 생각을 보통 사람들은 하지 못할 때가 많기 때문이다.

     

    디아고날공원_1.jpg

    디아고날공원_2.jpg

    DSC07584.JPG

    차갑고 단단한 이미지를 가진 철근이 구부러지고 휘어지면서 부드러운 이미지로 변신했고 주변의 야자수 나무와 따뜻한 날씨를 만나 적절하게 어우러지고 있었다. 두꺼운 시멘트로 만든 의자들 역시 마치 찰흙이 재료인냥 듯 주물러지고 휘어져서 의자이면서 새로운 조형물 역할을 하고 있었다. 공원 내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모래 놀이터가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기에도 안성맞춤인 장소이다.

     Travel info 
    주소 Diagonal Mar Park, Carrer de Llull, 362X, 08019 Barcelona
    가는 방법 디아고날 마 쇼핑센터 옆

     

    3. 바르셀로나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 바닷가

    DSC07660.JPG

    바르셀로나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인 바닷가는 디아고날 지역에서도 만날 수 있다. 디아고날 공원에서 도보로 10분 정도만 걸어가면 바닷가가 나타난다. 관광객들이 자주 가는 바닷가와 달리 이곳은 현지인들이 대부분인 곳이다. 바르셀로나 번화가보다 훨씬 조용하며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Travel info 
    주소 Passeig Marítim del Bogatell, 145, 08005 Barcelona

     

    바르셀로나에서 느긋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디아고날 지역. 복잡한 도심을 떠나 바르셀로나의 미래도시에서 아이와 함께 완벽한 하루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

     


     

     또 다른 Tip! 

    디아고날 지역에는 바르셀로나 자연사 박물관과 야외 트랙 체험장도 경험할 수 있다. 조금 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은 가족들이라면 이곳도 염두에 두 자.

    자연사 박물관(Museu de Ciències Naturals de Barcelona) museuciencies.cat
    바르셀로나 트랙 체험장(Urban Bosc Reports) www.barcelonaboscurba.com

     

    헤일리

    아일랜드 거주 / *UX 디자인 리서처(UX Design Researcher) +여행 작가/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아일랜드 홀리데이> <한 번쯤은 아일랜드> <아이와 함께 런던> 책을 집필하였다.

    같이 보기 좋은 글

    서유럽의 인기글

    헤일리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