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여행작가 엄마의 리조트 비교체험, 하이난 아틀란티스 VS 풀만 리조트

    Jiro Jiro 2018.07.18

    카테고리

    중국, 기타, Tip, 숙박

    뜨거운 여름, 아이를 위한 휴가 여행지를 골라야 하는 엄마들의 고민이 시작됐다. 아이들이 즐거워할 체험과 안전까지 보장된 여행지는 없을까. 여행작가 엄마가 동료들의 걱정을 날려줄 여행지 하이난, 그중에서도 가볼 만한 리조트를 비교 분석했다. 2018년 문을 연 아틀란티스 리조트와 이국적인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는 아르코 계열의 풀만 리조트다.

     

    Round 1. 객실

    아틀란티스 리조트는 오션뷰와 워터 파크 뷰로 나뉜다. 리조트가 있는 하이탕베이 주변이 이제 개발되고 있어 오션뷰라고 해도 공사장이 보이는 경우가 많아 워터파크 뷰를 추천한다. 객실 내부는 침실과 욕실이 이어져 있고 슬라이딩 도어로 구분이 가능하다. 화장실과 샤워실은 여닫이문으로 구분되어 있다. 욕실 내에 욕조가 따로 있어 아이를 씻길 때에는 슬라이딩 도어를 닫고 에어컨을 줄인 뒤 씻기는 것이 좋다. 세면대가 두 곳이라 바쁜 시간대나 물놀이를 하고 난 뒤에 편리하다. 세면대 밑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따로 있어 미리 깔아두면 유용하다. 가족이 물놀이를 하면 빨랫감이 많은데 옷걸이를 다량 보유하고 있어 젖은 옷을 말리기 좋다.

    2.jpg

     수영장으로 이동 시 가운과 슬리퍼를 이용해도 된다. 기온 차이가 있어 가운을 챙기는 것이 좋다. 

    1.jpg

    아틀란티스 리조트에서 특별한 날을 맞이하고 싶다면 넵튠 언더워터 Neptune Underwater 룸을 이용해보자. 바닷속에서 잠드는 것만큼 특별한 이벤트가 또 있을까. 유리 벽면 넘어 수족관이 있어 밤잠 없는 상어와 가오리, 물고기들과 함께 할 수 있다. 창문이 없어 답답할 거란 걱정도 접어두자.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룸은 상층에서 워터파크 뷰를 시원하게 바라볼 수 있다. 클럽 라운지와 수영장 카바나, 4D영화관, 세탁 등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3.jpg

    풀만 리조트는 전 객실 오션뷰다. 5년 넘게 가꿔온 정원 넘어 싼야 베이가 보인다. 특히 일몰이 아름다운 해변으로 높은 객실이나 라운지를 이용하면 좋다. 객실 내부는 아틀란티스 리조트와 비슷하다. 슬라이딩 도어로 구분되며 세면대는 하나다.

      1.jpg

    풀만리조트는 대가족이 여행 오기에 좋은 객실을 가지고 있다. 로비 건물과 떨어져 있는 풀빌라다. 3층으로 구성된 풀빌라는 3개의 방과 2개의 거실, 조리가 가능한 주방, 전용 수영장을 가지고 있다. 다른 숙소와의 시선을 단절해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3.jpg

     

    Round 2. 아이들을 위한 놀이

    아틀란티스 리조트는 최대 장점인 워터파크와 체험이 있다. 하루 종일 워터파크를 돌아도 지루하지 않을 만큼 다양하다. 워낙 넓어서 대기줄이 길지 않은 것도 장점. 동선을 고려한 식당은 다양한 메뉴가 있어 아이들 취향에 맞게 주문할 수 있다. 120cm 이하라면 이용할 수 있는 놀이기구가 많지 않다. 3세 이하라면 부모와 함께 파도풀 또는 키즈풀에서 밖에 놀 수 없다. 수영장도 튜브나 구명조끼를 미리 챙겨오지 않는다면 수심 제한이 있어 얕은 곳에서만 함께 놀 수 있다.

    IMG_6055.JPG

    풀만리조트의 수영장은 수심이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다. 아이들이 좋아할 튜브나 작은 배를 대여하고 있어 미리 준비하지 않아도 걱정 없다. 인피니티풀은 겨울에도 온수로 이용해 수영을 즐길 수 있다.

    IMG_7707.JPG

    IMG_8357.JPG

    아틀란티스 리조트가 있는 하이탕베이와 달리 싼야베이는 해수욕이 가능한 해변. 풀만리조트는 해변과 리조트 사이에 지하터널을 만들고 안전하고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엘리베이터와 데크를 설치해 교통약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리조트 숙박객은 해변에 있는 비치베드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모래를 씻어낼 야외 샤워시설을 설치해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타월 무료 대여가 가능하며 간단한 음료를 유료로 즐길 수 있다.

    IMG_9252.JPG

    풀만리조트의 최대 장점은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있다는 것. 수영만 하기 지친 아이들을 위해 2곳의 놀이터와 1곳의 키즈룸, 오락실과 스크린 골프장이 마련되어 있다. 연못의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신청 가능.

    IMG_9177.JPG

    IMG_8824.JPG

    IMG_8921.JPG

    IMG_9215.JPG

     

    Round 3. 음식

    아틀란티스 리조트 조식을 놓친다면 분명 후회할 것이다. 현지식은 물론 이탈리아식, 유럽식, 미국식과 더불어 한식 비빔밥도 있다. 연두부와 달걀찜, 콩물과 같은 이유식에 가까운 음식과 원재료에 가까운 조리법으로 아이들에게 먹일 음식이 많다. 초콜릿 분수가 떨어지는 베이커리 코너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아이들을 위한 생과일주스와 착즙주스가 있고 커피나 티를 마시고 싶다면 직원에게 요청하면 된다.

    IMG_6967.JPG

    풀만리조트의 조식은 아틀란티스에 비해 종류가 적다. 하지만 이곳에는 아이들을 위한 조식 코너가 있다. 소꿉놀이처럼 차려진 코너에서 아이들이 직접 음식을 가져다 먹는다. 아르코 계열이 디저트에 주력하다 보니 베이커리에 강하다.

     IMG_8277.JPG

    여행작가 엄마가 둘러본 두 리조트의 결과는 이렇다. 3세 이상의 자녀 또는 물놀이를 좋아하는 자녀를 두고 있다면 아틀란티스 리조트로, 3세 이하의 자녀 또는 물놀이는 물론 놀이터를 좋아하는 자녀를 두고 있다면 풀만 리조트를 추천한다.

     


     

    하이난 아틀란티스 싼야
    Atlantis Sanya


    주소 North Haitang Bei Road, Sanya, 중국 572013
    연락처 +86 898 8898 6666
    홈페이지 https://www.atlantissanya.com/

     

    하이난 풀만 오션뷰 싼야 베이 리조트 & 스파 
    Hotel Pullman Oceanview Sanya Bay Resort & Spa


    주소 158 Sanyawan Rd, Tianya Qu, Sanya Shi, Hainan Sheng, 중국 572033
    연락처 +86 898 8828 8888
    홈페이지 http://www.pullmanhotels.com/zh/hotel-7126-%E4%B8%89%E4%BA%9A%E6%B9%BE%E6%B5%B7%E5%B1%85%E9%93%82%E5%B0%94%E6%9B%BC%E5%BA%A6%E5%81%87%E9%85%92%E5%BA%97/index.shtml

     

    ※ 취재지원 : Get About 트래블 웹진

    같이 보기 좋은 글

    기타의 인기글

    Jiro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