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후쿠오카 현지인 추천 여행지, 이토시마 선셋 로드

    김노을 김노을 2018.09.18


    후쿠오카 여행이 두 번째 혹은 그 이상이라면. 후쿠오카타워도 오르고 이치란라멘도 먹었다면. 오호리공원에서 고즈넉한 오후를 보냈거나, 텐진과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의 시끌벅적함을 몸소 체험했다면. 후쿠오카의 알려진 모든 곳이 지루해지기 시작한 당신이라면 눈여겨보아야 할 곳이 있다. 이토시마(糸島). 후쿠오카 서쪽으로 약 30여 분이면 갈 수 있는 작은 도시다. 에메랄드빛 해안을 따라 도로가 굽이굽이 뻗어 나가고, 구석구석 보석 같은 장소가 숨어 있는 곳. 요즘 후쿠오카 현지인에게 최고의 핫플레이스이자, 하루쯤 나들이를 다녀오기에 가장 좋은 곳으로 여겨지는 현지인 명소. 후쿠오카 시내에 싫증난 당신에게 이토시마를 권한다. 일단 하루 정도면 좋겠다.
     



    #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아침 식사 | 커런트(CURRENT)
     

    2007년 1월 문을 연 ‘커런트’는 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언덕에 자리하고 있는 레스토랑 겸 카페다. 2층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바다 전망이 야자수와 어우러지는 모습이 무척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꽤 인기가 높아 주말에는 다소 기다려야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할 것. 

    DSC09270-편집.jpg

    DSC09287-편집.jpg

    커런트는 이토시마에서 나는 식재료를 활용하는 것은 물론, MSG 등 화학첨가물을 최소한으로 사용하여 요리를 만들어낸다. 부담스럽지 않은 한 끼 식사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들이 내세우는 강점. 매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반숙 달걀과 베이컨, 갓 구워낸 빵, 샐러드와 오렌지주스, 커피 등을 묶어내는 모닝 세트를 한정적으로 판매한다. 바다를 감상하며 아침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일찌감치 방문할 것. 이후 11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는 날마다 다른 코스 요리를 제공하는 커런트 세트가 메인이다. 한쪽에서는 매일 아침 빵을 직접 구워 판매하는 베이커리도 운영하고 있는데, 꽤 훌륭한 퀄리티를 자랑한다. 아침 식사를 즐기기에도, 늦은 오후에 테라스에서 노을을 즐기기에도 적합한 식당이다.

     

    DSC09303-편집.jpg

    DSC09308-편집.jpg

     INFO. 커런트 

    - 위치: 2290 Shimanogita, Itoshima-shi, Fukuoka-ken
    - 전화번호: +81 92-330-5789
    - 영업시간: 08:00~19:00 (18:00 주문 마감)
    - 휴무일: 매주 수요일
    - 주요메뉴: 모닝 세트 980엔, 샌드위치 세트 880엔, 커런트 세트 1,980엔부터

     

     


    # 카페가 된 이층 버스 | 런던 버스 카페(LONDON BUS CAFE)
     

    DSC09318-편집.jpg

    커런트를 찾았다면 그 앞에 놓인 빨간 이층 버스에 자연스레 눈이 갈 터. 파란 바다와 하늘에 정확히 대비되는 이 빨간 버스는 워낙 강렬해 이곳에 오자마자 이토시마 최고의 명물이 되었다고. 드라마나 영화, 뮤직비디오, 유명 연예인의 화보에도 등장할 정도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토시마 여행자 사이에서는 필수 인증샷 명소로도 꼽히는 것은 당연하다. 카페의 주인장 부부는 이곳에서 만나 결혼까지 이르렀다고 하니, 그 스토리 또한 런던 이층 버스만큼이나 낭만적이지 않은가.

     

    DSC09344-편집.jpg

    DSC09352-편집.jpg

    DSC09359-편집.jpg

    이 2층짜리 런던 버스는 젤라토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카페다. 나가사키현 사세보의 한 목장에서 직접 공수한 우유로 만드는, 이래봬도 수제 젤라토다. 스무 가지가 넘는 맛의 젤라토를 취급한다. 버스 뒤로 테이블이 자리하는데, 엉성한 듯하면서도 왠지 모르게 귀여운 구석이 있다. 젤라토를 받아 들고 바다가 잘 보이는 자리를 찾아 앉자. 유유히 흐르는 시간을 그냥 내버려 두는 것. 그게 이곳을 즐기는 최선의 방식이다. 

     INFO. 런던 버스 카페 

    - 위치: 2289-6 Shimanogita, Itoshima-shi, Fukuoka-ken
    - 영업시간: 11:00~일몰까지
    - 주요메뉴: 젤라토 싱글 450엔, 더블 480엔

     

     


    # 소금 푸딩이라니 | 마타이치 소금 제조소 소금 공방 돗탄(またいちの塩製塩所 工房とったん)
     

    아스팔트길에서 벗어나 거친 비포장도로를 따라, 다시 좁은 골목길을 지나자 마티이치 소금 제조소(またいちの塩製塩所)라는 낡은 안내문이 손님을 맞이한다. 이토시마 가장 깊숙한 곳에 전통 방식으로 소금을 만들어내는 제염소다. 바닷물을 끓인 뒤, 이를 다시 거꾸로 매단 나뭇가지의 결을 따라 흘려보내며 식히기를 수차례 반복, 이를 다시 가마에 구워 최상의 소금을 생산해낸다. 대한해협의 거친 파도가 쉴 새 없이 부딪치며 만들어 내는 풍부한 미네랄이 녹아들어 있는 것이 이곳 소금의 특징. 사방에서 쏟아지는 엄청난 일조량도 한몫하지 싶다.

    DSC09398-편집.jpg

    DSC09370-편집.jpg

    DSC09391-편집.jpg

    사실 공방 돗탄이 유명해진 건 소금 푸딩 덕분이다. 이곳에서 생산하는 소금을 이용해 푸딩을 만들어 판매하는데 짭조름하면서도 묘하게 당기는 맛이 꽤 매력적이다. 이곳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바다 풍경 또한 장관인데, 이 풍경을 보기 위해 이 공방에 찾는 이들도 상당하단다. 곳곳에 설치된 전망대 혹은 의자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소금으로 만든 푸딩 한 숟가락 맛보자. 풍경이 마음에 든다면 원하는 만큼 시간을 보내도 좋고.

     

    DSC09387-편집.jpg

    DSC09380-편집.jpg

    참고로 공방 돗탄에서는 소금 만들기 체험도 가능하며, 이곳에서 생산한 소금을 구매할 수도 있다.

     INFO. 마타이치 소금 제조소, 소금 공방 돗탄 

    - 위치: 3757 Shimakeya, Itoshima-shi, Fukuoka-ken
    - 전화번호: +81 92-330-8732
    - 영업시간: 10:00~17:00
    - 주요메뉴: 꽃소금푸딩 350엔, 깨소금푸딩 380엔, 초콜릿 견과류 소금푸딩 450엔

     

     


    # 사케와 맥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 | 스기노야 양조장(杉能舎)
     

    하마치주조에서 운영하는 스기노야는 사케와 맥주를 함께 만들고 있는 양조장이다. 약 150여 년에 걸친 역사를 자랑하는 정통 주조법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데에도 소홀함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따로 예약하지 않고도 양조 시설 및 작은 전시관 등을 둘러볼 수 있으니 부담 갖지 말고 방문하자. 

    DSC09464-편집.jpg

    DSC09474-편집.jpg

    수많은 종류의 사케가 진열되어 있는데 각종 기념일 등에 한정적으로 출시하는 것부터 다양한 재료를 배합해 만들어 낸 사케까지 스기노야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정통 사케와 맥주는 물론, 갖가지 첨가물을 넣어 만든 술, 심지어 요거트처럼 만든 사케까지 스기노야의 다양한 술이 당신의 손길을 기다린다. 몇몇 사케와 맥주는 시음도 가능하다. 상주하는 직원이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덕에 맛과 향을 적절히 느끼면서 스기노야 양조장의 술을 경험할 수 있다.

     

    DSC09489-편집.jpg

    DSC09482-편집.jpg

    술을 직접 주문해 맛볼 수도 있다. 카페에서 맥주와 간단한 안주류를 판매한다. 그러나 이곳에서 꼭 맛보아야 할 것은 빵. 술지게미(술을 만들고 난 후에 남는 찌꺼기, 술빵 등을 만들 때 사용)를 이용해 빵을 반죽하고, 화덕에 구워내 독특한 맛을 낸다. 이곳에는 빵 이외에도 지게미와 효모를 활용한 음식이 많다. 소프트아이스크림, 카레, 심지어 피자 위에 토핑으로 올라가는 돼지고기도 술지게미에 담갔다가 꺼내 재료로 사용한 것이라는 사실.

     

    DSC09457-편집.jpg

    DSC09452-편집.jpg

    애주가라면 지나치지 말자. 애주가들을 위한 작은 테마파크가 이토시마에 숨어 있으니까. 

     INFO. 스기노야 양조장 

    - 위치: 1442 Motooka, Nishi Ward, Fukuoka, Fukuoka Prefecture 
    - 전화번호: +81 92-806-1186 
    - 영업시간: 10:00~17:00

     

     

     

    # 갑자기 분위기 플로리다 | 팜비치 레스토랑 카페(PALM BEACH RESTAURANT)
     

    팜비치는 이토시마 해안도로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레스토랑 브랜드 중 하나다. 이 일대에만 해도 여러 곳이 성업 중인데, 마음에 드는 곳을 골라 들어서도 좋다. 미국 플로리다 에서나 볼 법한 이국적인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탁 트인 서쪽 하늘을 바라보며 칵테일 한 잔 즐길 수도 있고. 이탈리안 음식을 주로 만들어내는 팜비치 레스토랑 이외에도 와플과 젤라토를 파는 알파치노(ALPACINO), 수제버거와 음료·칵테일 등을 판매하는 서프 사이드 카페(SURF SIDE CAFE), 서핑용품을 취급하는 서퍼스 마켓(SURFERS MARKET), 각종 굿즈를 판매하는 헤이앤호(HEY&HO) 등등이 모인 팜비치 더 가든도 건너편에 자리한다. 

    DSC09531-편집.jpg

    DSC09537-편집.jpg

    한편, 카페 앞으로 펼쳐지는 해안에는 사쿠라이 후타미가우라라 불리는 쌍둥이 바위가 눈에 띈다. 이 바위는 두 기가 나란히 서 있다고 해 메오토이와(부부암, 夫婦岩)라고도 불리는데, 마을 주민들은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제사를 매년 이곳에서 지낸다. 매년 하지 즈음에 바위 사이로 해가 저문다고도 하니, 시기가 맞는다면 꼭 확인해 볼 것.

     

    DSC09506-편집.jpg

    DSC09518-편집.jpg

     INFO. 팜비치 레스토랑 

    - 위치: 286 Nishinoura, Nishi-ku, Fukuoka-shi, Fukuoka-ken
    - 전화번호: +81 92-809-1660
    - 영업시간: 11:00~21:00

     

     

    김노을

    21세기형 한량 DNA 보유자. 여행하며 글을 쓰고, 사진을 찍습니다.

    같이 보기 좋은 글

    큐슈의 인기글

    김노을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