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 스위트 룸

    발없는새 발없는새 2010.10.08

    카테고리

    중동, 숙박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 스위트 룸

     

     

     

     



    이번에 준비한 건 제목 그대로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 스위트 룸'입니다. 혹시나 해서 말씀드립니다만, 호텔이 세계에서 가장 크다는 게 아니라 이 호텔에 있는 스위트 룸이 그렇다는 의미이니 혼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로 기네스 북에 등재된 곳은 말레이시아의 겐팅 하이랜드에 있는 'First World Hotel'이며, 세계에서 가장 많은 객실을 보유한 호텔은 미국의 라스 베가스에 있는 'Venetian Palazzo Complex'입니다. (객실수 총 7,117개)
     

    각설하고, 세계에서 가장 큰 스위트 룸을 보유한 호텔은 아랍국가인 레바논에 있는 Grand Hills Hotel and Spa'입니다. 이 호텔은 정확히 수도 베이루트의 동쪽에 위치한 브루마나에 있는데, 이 마을은 시원한 기후로 인해 레바논뿐만 아니라 인근 아랍국가에 사는 사람들로부터 매년 여름철 휴양지로 각광을 받는 곳이라고 합니다. 마을 자체가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어서 베이루트와 지중해를 한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장엄한 풍경 또한 커다란 매력으로 꼽힌다는군요.



     




    해발 750미터에 위치한 'Grand Hills Hotel&Spa'는 베이루트 중심가에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호텔에는 총 115개의 객실이 있으며 부대시설로 나이트 클럽과 바, 수영장 그리고 레스토랑 등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로얄 레지던스는 'Grand Hills Hotel&Spa'가 자랑하는 객실로 기네스 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의 스위트 룸입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건물이 'Grand Hills Hotel&Spa'의 로얄 레지던스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긴 대형 방 하나 혹은 한 층을 두고 스위트 룸이라 하지 않고 그냥 6층짜리 건물 하나가 통째로 로얄 레지던스로 묶여있습니다. 총 면적은 자그마치 4,131제곱미터(약 1,250평)이며 두 개의 개인 수영장과 세 개의 파빌리온(부속 건물)도 갖추고 있습니다.
     

    로얄 레지던스는 대략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있는데, 우리나라에서 하는 대로 표기하자면 지상 7층에 지하 1층이네요.




     









    다들 궁금하실 듯한 숙박료는... 어느 해외언론의 기사를 보니 고객의 요청에 따라 결정된다는 무책임한(?) 말이 있더군요. 대신 한 가지 감안해야 할 것은 이 호텔에서 가장 저렴한 방인 디럭스 룸이 하루에 269달러이며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7,905달러(지금 환율로 890만 원이 넘네요 -_-)라고 합니다. 참고로 프레지덴셜 스위트 위에 임페리얼 스위트도 있으니 로얄 레지덴스의 가격은 어느 정도일지 대충 짐작이나마 할 수 있겠죠? 아무래도 열 배 정도는 더 줘야 할 듯...






    이런 곳에서 묵는 사람들은 도대체 어떤 사람들인지 궁금하네요... 좀 친해지게 -_-; 아무튼 이 정도는 되어야 고급 호텔의 스위트 룸이라고 할 수 있잖아요. 아니면 그냥 여관방이지! ㅋㅋㅋ (그렇다면 과연 지금 우리가 있는 곳은 어디?)





    지난 시리즈: 세계에서 가장 큰 수영장은?

    http://getabout.hanatour.com/archives/28962

    발없는새

    영화와 음악을 사랑하고 여행을 꿈꾸는 어느 블로거의 세계입니다. http://blog.naver.com/nofeetbird/

    같이 보기 좋은 글

    중동의 인기글

    발없는새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