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서울카페쇼 2010 - 카페 문화를 한곳에서 만날 기회

    소담 소담 2010.11.10

    카테고리

    한국, 서울



    커피나 차(茶)에 관심이 있는 사람도, 카페도 많아지는 만큼, 카페 산업은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웃 분들의 블로그에 가도 커피나 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무척 많다는 사실을 새삼스레 느끼곤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소식! 이달 말에 '서울카페쇼(Cafe Show) 2010'이 열린다는군요. 올해로 9번째 열리는 행사라니 이번에는 어떤 컨텐츠가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서울카페쇼는 카페와 관련된 제품과 문화를 망라하는 전시회입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커피• 차를 구경하고 시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티웨어나 관련 기기들도 전시된다고 하는군요. 작년 서울카페쇼의 후기를 보니,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커피를 주제로 하여 전문가 세미나와 일반 세미나도 많이 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에게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한국 바리스타 챔피언쉽'이 같은 기간 동안 열린다는데, 이런 대회에 참가하는 전문가들의 손길은 얼마나 섬세할 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서울카페쇼와 같은 장소에서 동시 개최하는 '서울 팬시푸드 페스티벌'에서는 초콜릿, 사탕, 베이커리, 와인, 떡, 전통과자, 유제품이 전시된다고 하니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네요.


    제 9회 서울카페쇼는 11월 25일(목)부터 11월 28일(일)까지 4일 동안 코엑스(COEX)에서 열립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운영된다고 하니 주말에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 같습니다.


    당일에 입장 등록을 할 경우에 입장료는 일반 8,000원, 단체관람 5,000원, 장애인/노약자 3,000원, 코엑스 멤버스 소지자 5,000원, 부모동반 미취학 아동은 무료라고 합니다.


    그런데 마침 진행 중인 온라인 사전 등록을 하면 입장료가 1,000원이니 참관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사전 등록을 하시는 편이 좋겠지요. 온라인 사전 등록 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14일까지로 며칠 남지 않았으니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온라인 사전 등록 페이지: 서울카페쇼 홈페이지> 참관객> 온라인 사전등록

    아이폰 앱 CafeShow에서는 기간에 상관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저는 아이폰 앱을 통해 사전 등록을 했습니다. 작년에는 뒤늦게 알게 되어 참석하지 못해서 너무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몇 개월 전부터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 지름신이 손짓하는 모습이 눈에 선하군요 ㅠ.ㅠ)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식• 음료 문화 및 카페 문화의 트렌드를 둘러보고, 더욱 깊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카페쇼(Cafe Show) 2010 홈페이지: http://www.cafeshow.co.kr/


    소담

    책과 문화 & 외국 드라마, 아이폰, 다양한 리뷰 http://bookand.tistory.com

    같이 보기 좋은 글

    서울의 인기글

    소담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