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괌 남부여행의 핵심스팟

    홍대고양이 홍대고양이 2019.02.28

    괌 남부여행의 핵심스팟


    여행객은 중부 번화가 투몬 베이 지역에 주로 머문다. 괌에서 한가로우면서도 괌이 가진 또 다른 면면인 절벽, 언덕, 깊은 바다, 옛 마을 등을 보고 싶다면 괌 남부로 가보자. 조용하고 평화로운 괌의 이면을 볼 수 있다. 

    0-1_65711313.jpg
     


    ♦ 괌, 남서부명소 - 피시 아이 마린 파크

    1-1_62086541.jpg

    괌 남서부 해안가를 달리다 잠시 멈췄다. 피시 아이 마린 파크(Fish Eye Marine Park)다. 산호초 아름답다고 손꼽히는 피티 베이에 있다. 미크로네시아 유일 해중전망대로,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서 보면 다리 끝 해중전망대가 나온다. 

    1-2_79769688.jpg

    전망대는 바닷속을 볼 수 있게 24개 창문을 만들어 해저 모습을 볼 수 있다. 크루즈 & 스노클링을 따로 할 예정이라면 이렇게 잠시 괌 바다 특유의 순한 에메랄드빛 색깔을 눈동자에 담아도 좋다. 푸름의 변이가 이렇게 다양하구나, 새삼 느낄 수 있다.   

    * 괌 남부, 피시 아이 마린 파크(Fish Eye Marine Park) 해중전망대 정보 
    - 주소 : Fish Eye Marine Park, 818 North Marine Corps Drive, Piti, GU 96915
    - 전화번호 : +1 671 475 7777 
    - 입장료 : 성인 $14, 아동 $7, 5세 이하 무료(전망대 기준) 
    - 운영시간 : 9:00~17:00
    - www.fisheyeguam.com

    ♦ 괌, 남부명소 - 우마탁 마을 

    1-3_55959962.jpg

    괌 남부로 달린다. 드라이빙 루트랄까, 투몬 지역에서 1번 도로 따라 남쪽으로 향하다가 2번 도로를 따라 마저 달려보자. 날씨 변화가 무쌍한 날이었다. 태양은 가득히- 남국 특유 뜨거움이 잠깐씩 쏟아진다. 그럴 때면 바다는 영롱한 코발트빛. 해는 구름 사이로 줄기차게 숨바꼭질한다. 해사한 바다를 바라보며 괌 서부 해안가를 달린다.

    1-4_22700704.jpg

    투몬에서 1시간 거리. 괌 남부 우마탁 마을(Umatac Village)이다. 적갈색 우마탁 다리와 마을에서 가장 '큰' 산 디오니시오 교회(San Dionisio Church)이 휙 지나간다. 마젤란이 처음 괌에 발 디딘 곳이 여기 우마탁 마을이라고 한다. 이 길을 지나 향하는 곳은 언덕이다. 포물선 그리는 해안선을 내려다볼 수 있는 언덕이 기다린다. 

     

    1-5_44655000.jpg

    괌 남부 여행의 색깔이 여기서 그대로 드러난다. 풍경 좋고 한적하다. 우마탁 마을이 한눈에 보이는 언덕에서는 바다 역시 한눈에 들어온다. 만에서 고개 돌려 먼바다를 향한다. 소박하고 작은 마을 너머 드넓은 필리핀 해다. 산호초 대가 없어 곧장 짙푸른 바다다. 머무르기엔 지루하리만큼 평화로운 바람이 뒤엉켜 간다. 

    * 괌 남부, 명소 - 우마탁 마을(Umatac Villagea) 정보 
    - 주소 : Umatac Village, Umatac, GU 96918(투몬에서 남쪽 2번 도로 따라 차량으로 약 1시간)

    ♦ 괌, 남부명소 - 솔레다드 요새

    우마탁 마을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끝은 솔레다드 요새(Fort Nuestra Senora de la Soledad)다. 역사적 장소이며 남부에서 가장 전망 좋은 요새로 꼽을만하다. 어디나 타자를 경계하는 장소들은 경관이 탁월하다.

    2-1_29925802.jpg

    언덕을 향하자 구름떼가 쫓아온다. 스페인이 1565년부터 약 250여 년간 전 세계 침략을 나서며 갤리언선으로 항해할 당시, 멕시코 아카풀코에서 필리핀 마닐라를 오갈 때 괌 우마탁 베이(Umatac Bay)가 유일한 중간 정박지였다. 그래서 스페인은 1680-1810년 이 지역에 요새를 지었다. 

    2-2_85185360.jpg

    솔레다드 요새가 그중 하나다. 1819년 프랑스 탐험가 Freycinet는 4개 대포가 있는 하얀 요새로 기록해둔 바 있다. 1815년 이후로 스페인은 미주 대륙과 유럽, 동남아시아를 오가는 긴 항해를 중단했고, 이 요새는 자연스럽게 폐쇄되었다. 바람이 순간 거칠어진다. 요새는 폐쇄되었어도 풍경은 수백 년 전 그대로다. 우마탁 마을 왼쪽 파스피(Facpi) 섬, 그 옆으로 산 호세(San Jose) 요새, 우마탁 베이, 우마탁 마을과 아까 스쳐지난 산 디오니시오 교회, 그 뒤 라미암 산(Mt. Lamiam)이 보인다. 

    2-3_78398908.jpg

    세계 2차 대전 뒤 괌 정부는 이곳을 공원화했다. 지킬 것 없으면 이리 평화로워지는가. 나른한 한적함만이 언덕에 놓여있다. 공원화된 솔레다드 요새는 쉬어가기 좋은 남부 명소다. 할 것이라곤 멀리 눈길 두는 것뿐. 산호초로 이뤄진 자연 방파제 없는 탁 트인 깊은 바다와 돌고래, 산등성이를 먼 발치에서 볼 수 있는 언덕이다. 침략의 시대도 대항해 시대도 저물었다. 쇠락한 요새는 경관을 보고 기념사진 몇 장 찍는 배경이 되었다. 지난 과거는 덧없게 흐려진다. 휴양의 섬에서 쉬고 싶다면 바로 여기다. 

    * 괌 남부, 명소 -  솔레다드 요새(Fort Nuestra Senora de la Soledad) & 공원 정보 
    - 주소 Fort Nuestra Senora de la Soledad, Umatac, GU 96918 (우마탁 마을 지나 오른쪽 표지판 따라 골목 진입) - 입장료 / 주차 무료 

    ♦ 괌, 남부명소 - 이판비치 

    3-1_80613440.jpg

    괌 남부 4번 도로를 따라 달리다가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Jeff’s Pirates Cove) 간판을 보고 멈추면 만날 수 있는 해변이 있다.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 옆으로 펼쳐진 조그마한 해변이 이판 비치(Ipan Beach)다. 산호초 대가 부서져 만들어진 하얀 모래사장이 고운 해변이다. 

    3-2_83275290.jpg

    투몬 비치나 건 비치와 달리 찾는 이들이 그리 많지 않아 한적함이 놓여 있다. 나긋하게 일렁이는 파도, 느슨하게 기울어진 그림자- 평화다. 바다는 하늘을 담아, 닮아진다. 물은 투명에 가까운 파랑에서 에메랄드빛 사이, 맑게 반짝이다가 회색 구름이 드리워지면 회색이 된다. 

    * 괌 남부 해변 - 이판 비치(Ipan Beach) 정보 
    - 주소 : Ipan Beach, Talofofo, GU 96915 (4번 도로,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 앞) 
    - 입장료 : 없음

    ♦ 괌, 남부명소 - 이나라한 수영장 & 곰바위 

    3-3_25235383.jpg

    괌 남부에서 가볍게 들러볼 만한 곳이 이나라한 수영장(Inarajan Pools)이다. 화산섬인만큼 섬 형성 당시 해안가로 용암 등이 흘러 자연 둑을 형성해 만들어진 천연 해수 수영장이다. 섬에 내린 빗물 등이 자연스레 강을 만들고, 다공질 암석 사이 스민 물이 해안가로 용출되면서 바다와 만나는 지점에 잔잔하고 얕은 천연 풀장이 생긴 것이다.

    3-4_60385520.jpg 

    자연이 만든 풀장, 소박한 모습이라는 생각이 든다. 찬찬히 둘러본다. 일부러 찾을 것까지는 없는 경관이지만 그렇다고 무심히 스쳐 지나가버릴 정경도 아니다. 한쪽엔 사람들은 이 천연 수영장에 야트막한 둑을 살짝 더하고 해안가에 앉아 쉴 만한 무료 정자를 만들었다. 그래서 객들이 오가며 한적한 풀장을 유유히 즐기곤 한다. 

    3-5_83828921.jpg

    자연 풀장 옆으로 높다란 계단이 있어 겅중겅중 뛰어 건너가본다. 유문암질일까, 밝은 다공질 화산 암석이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 맑게 찰랑이는 물속 물고기들이 무리 짓고 있다. 계단 너머 바다 정경 시원하다. 물고기들이 무리 짓는 뒤로 사람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낸다. 여느 괌 해안가 밝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또 다른 합수지의 청록색 물빛, 이곳만의 색 속으로 들어간 사람들이다. 

    * 괌 남부, 이나라한 수영장(Inarajan Pools) 정보 
    - 주소 : Inarajan Village, Inarajan, GU 96917
    - 입장료 : 없음, 주차 무료, 인근 매점 등 없음 

     

    3-6_18251087.jpg

    남부 이나라한 마을로 향하는 길에 잠시 멈출만한 곳이 있다. 화산암 분출 등으로 만들어진 기암괴석 '곰바위(Bear Rock)'다. 이름을 듣고 나면 정말 곰 한 마리가 서 있는 듯하게 보인다. 스쳐 지나갈 만한 장소라도 몇 장의 사진으로 남기면, 특별한 추억 조각이 된다. 

    * 괌 남부, 곰바위(Bear Rock) 정보 
    - 주소 : Bear Rock, Inarajan, GU 96917 (이나라한 마을에서 남쪽, 차량 5분 정도 거리) 

     

    홍대고양이

    동아사이언스 과학기자, 웹진과학전문기자, 아트센터 객원기자, 경기여행지식인단으로 활동. 지금 하나투어 겟어바웃의 글짓는 여행자이자 소믈리에로 막걸리 빚는 술사랑 여행자. 손그림, 사진, 글로 여행지의 낭만 정보를 전하는 감성 여행자. http://mahastha.blog.me/

    같이 보기 좋은 글

    사이판/괌의 인기글

    홍대고양이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