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동해 해맞이 출사기!

    재빈짱 재빈짱 2011.01.12

    카테고리

    한국, 강원



    안녕하세요, 재빈짱입니다! 


    얼어 붙은 영하의 날씨에 눈발까지 흩날리는 요즘...

    여러분 모두 '방콕'하며 웅크려만 계신 건 아닌가요? ^^

    날씨가 너무 추운 날엔, 가까운 동네 슈퍼 가기도 꺼려지곤 하잖아요~ㅎㅎ


    그런데 또... 다른 블로거들의 멋진 '설경' 사진을  볼 때면, 

    나도 꼭 저런 데 가서 사진 찍고 싶다...는 욕구가 강해지게 마련입니다~!


    사실 우리 대한민국에는 출사 나가기 좋은 '겨울 여행지'가 참 많죠!

    그중에서도 '동해'는 누구나 꿈꾸는 '여행자의 로망'이 있는 곳이 아닐까 싶네요.


    오늘 포스팅의 주제로 '동해 여행'을 고른 것도 바로 그 때문입니다. 

    셔터만 눌러도 예술로 찍히는 동해의 진면목과 더불어,

    (작년 겨울부터 지금까지 발자욱을 남기며 사진을 찍어 온)

    외국인 여행객들에게도 알리고픈 숨겨진 명소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재빈짱이 추천하는 동해 출사 코스" 편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남부 지방부터 시작해 강원도로 올라가는 순서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상단에 있는 사진을 보시죠! 부산 기장군에 있는 드림 성당입니다. 드라마 '드림' (손담비 주연의 권투 드라마, 기억하시죠? ^^) 의 세트장이었는데, 지금은 이렇게 엽서 속 한 장면처럼 예쁘게 남았습니다. 예전엔 '부산 기장'하면 곰장어 밖에 떠오르지 않았었는데...이젠 이 성당이 새로운 명소가 됐네요! 성당 뒤로 펼쳐진 동해 바다의 풍경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사진 찍기도 좋고 주변의 경치도 아주 아름답습니다.









    거기서 조금 더 올라가면 울산 온양 앞바다에서 기똥찬 일출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지만, 부근에 간절곶과 명선교, 명선도가 자리하고 있어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맘때 쯤 정말 많은 분들이 이 곳의 장관을 담으러 카메라를 들고 찾아오곤 합니다.







    울산에는 그 유명한 '방어진'도 있습니다. 대부분 '방어진' 하면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의 도시...혹은 '공업도시 울산'의 이미지를 떠올리실 겁니다. 그래서 "뭘 보려고 울산 방어진까지 가냐?"고 반문하시는 분들도 꽤 많은 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울산 방어진에는 '대왕암'이라는 한 폭의 그림 같은 바위가 있죠! 특히 바위 부근의 '대왕암 공원'은 안개 낀 새벽에 출사 나가기에 정말 최고의 장소입니다. 아침 잠을 설치게 되더라도 후회 한 점 남지 않을만한, 그런 멋진 곳입니다.










    그리고 울산에서 조금 더 올라가게 되면, 울진이 나옵니다. 이곳 울진은 영덕과 더불어 대게가 아주 실해서 유명하고, 바다 사나이 어부들이 참 많은 곳입니다. 울진에는 또한 '폭풍속으로' 촬영지가 있는데, 이곳 세트장도 아주 잘 관리되고 있답니다.  









    자, 그럼 이제 삼척으로 가보시죠~! 삼척에는 전국에서도 손에 꼽을만한 예쁜 바다가 참 많습니다. 그만큼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도 많은 편인데요, 위의 사진들은 삼척의 해신당 공원을 찍은 컷입니다. 우리나라 기암석 중 가장 아름다운 형태를 띄고 있다고 해서 카메라에 담아 보았습니다. 억센 파도와 강렬한 힘이 느껴지는 기암석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그런 곳입니다.







    이 사진은 삼척의 월천리 솔숲에서 찍었습니다. 이곳은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인데... 월천리 바다 중간에 이렇게 작은 섬으로 솔숲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라 본 일출은 정말 환상이더군요! 개인 사정 상 이곳의 멋진 일출을 찍어내진 못했지만, 다른 블로거 분들이 올려주신 사진을 볼 때마다 그 풍경에 반하고 또 반하게 되더군요. 특히 겨울철에는 갈매기들이 휴식을 취하는 곳이기도 해서 망원 렌즈를 가지고 출사 나가시면, 갈매기들의 생생한 모습도 담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곳은 삼척의 해안도로와 해돋이 공원입니다. 위의 조각상 중간에 해가 걸릴 때, 많은 이들이 순간을 포착해 사진을 찍곤 합니다. 삼척의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로 자신있게 추천해드릴만한 곳이죠!  1월 1일이 되면 수많은 인파로 정말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기는...정확히 어디인지 잘 모르겠으나...ㅎㅎ

    아마 해신당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만나볼 수 있는 지역일 겁니다.

    그러니 해신당 공원 반대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저는 그저 우연히 만난 바다 풍경이 참 예뻐서 담아 보았습니다.








    동해 고속도로의 '동해 휴게소'도 빼놓을 수 없는 명소죠! 

    하행선은 동해 휴게소, 상행선은 옥계 휴게소가 유명한데...위의 사진은 동해 휴게소입니다!







    그리고 이 배경은 옥계 휴게소에서 바라본 동해 바다의 전망입니다!

    이토록 눈이 시리도록 파란 바다는 오직 겨울에만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여름에는 이렇게 선명한 사진을 담기가 어렵죠~











    이번 사진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일출 명소'로 가장 사랑받는 정동진입니다. 썬크루즈 리조트의 요트를 배경으로 담는 일출 풍경은 거의 숨막힐 정도로 아름답죠! 이 사진을 보고 있노라면, 왜 그 많은 이들이 정동진 일출을 보기 위해 몰려드는지 알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아무리 춥더라도 이곳에서 일출을 보러 매년 여행 오는 이유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끝으로...강원도 양양의 '동호 해수욕장'입니다. 동호 해수욕장에 가면 일현 미술관이란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아래로 바라보며 담아내는 일출 풍경도 장관입니다. 특히 벤치가 몇 개 있는데... 이곳에서 내려다 보는 바다는 정말 예술입니다~ ^^



    자, 여러분! 오늘 저와 함께 한 동해의 출사 코스 탐방...어떠셨나요? 남부 지방부터 강원도까지...신년에 절대 놓칠 수 없는 '동해 여행'과 '일출 출사'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사실 저도 지금까지 그렇게 많은 일출 사진을 찍진 못했지만, 동해에서 마주했던 풍경들은 정말 황홀했답니다! (우리나라 동해에 이토록 아름다운 곳이 많은지,,, 혹시 알고는 계셨나요? ^^) 서울에 체류 중인 외국인들도 잘 몰라서 그렇지, 이렇게 한번 동해 투어를 해본다면 정말 깜짝 놀라며 감탄사를 연발하게 될 겁니다.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하고요~^^



    이상 "재빈짱이 추천하는 동해 출사코스 (일출담기) " 편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재빈짱

    반갑습니다. 네이버 블로거 초보사진사 재빈짱입니다. 함께 여행을 공유하는 블로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같이 보기 좋은 글

    강원의 인기글

    재빈짱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