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아일랜드 더블린의 커피가 맛있는 카페 Best 3

    헤일리 헤일리 2019.02.27

    아일랜드 더블린의
     커피가 맛있는 카페 Best 3 


    대인에게 카페는 커피를 마시는 장소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곳이 되거나 적당히 어수선한 공간 안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누리게 해준다. 또한 유명한 명소를 찾아가듯이 분위기 좋은 카페는 여행자들의 단골 명소가 되기도 한다. 다양한 개성을 가진 카페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오래도록 남는 카페는 커피 맛이 좋은 곳이다. 커피의 맛이 보장될 때 그곳은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다. 
    다양한 인종의 유입이 많은 더블린에는 어떤 이색 카페들이 있을까? 커피 마니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더블린의 독특한 카페 Best 3를 소개한다.
     


    #더블린_최고의_카페
    써드 플로어 에스프레소 3FE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블루 보틀 커피만큼이나 더블린에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써드 플로워 에스프레소(Third Floor Espresso, 이하 3fe)는 더블린 커피계의 새 역사를 쓴 카페이다. 

    3fe-2_95515793.jpg

    2008년에 자신의 3층 아파트에서 시작한 사업은 현재 약 6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더블린에 3개의 지점을 보유한 중견 회사가 되었다.

    3fe-1_57667602.jpg

    3fe 카페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매장의 메뉴판이다. 이곳 메뉴판에는 카페라테, 카페모카, 아메리카노 등의 커피 이름 대신 그 주에 로스팅을 한 원두와 원두의 원산지가 적혀있다. 그래서 처음 3fe의 커피를 주문할 때 당황할 수밖에 없다.

    3fe-3_41544928.jpg

    하지만 생각 외로 주문 방식은 간단하다. 고객은 원하는 원두를 선택한 후 커피 제조 방식(드립 커피, 에스프레소)을 말하고 커피 종류(라테, 카푸치노) 등을 말하면 된다. 시즌마다 원두의 종류가 달라지고 일주일 이내에 로스팅 한 원두를 사용하기 때문에 커피의 맛은 당연히 최고다.

    주소 (1호점)  32-34 Grand Canal Street Lower, Grand Canal Dock, Dublin
    운영시간  월~ 금 07:30~17:30, 토, 일 09:00~18:00
    홈페이지  www.3fe.ie

     


    #취향_저격_카페
    바이스 커피 Vice Coffee

    더블린의 대표 거리인 오코넬 거리 (O'Connell St)의 위그왐 바 내에 위치하는 카페다. 큰 기대 없이 들어갔다가 색다른 분위기에 반하게 되는 곳이다.

    위그왐_1_54537257.jpg

    위그왐_3_60793791.jpg

    무심하게 걸어 놓은 빈티지 액자들과 장식들, 짝이 맞지 않은 테이블마저 사랑스럽다.

    위그왐_2_36088675.jpg

    위그왐_4_53317166.jpg

    바 한쪽에서 존재감을 드러내지 않고 판매하고 있는 바이스 커피는 심플한 메뉴판과 달리 매우 깊고 풍부한 맛을 보장한다. 아이리시 바리스타 대회에서 우승한 바리스타가 직접 내려주는 커피는 바리스타 우승자가 괜히 있는 게 아니라는 것을 여실히 느끼게 해준다. 

    주소   4 Middle Abbey St, North City, Dublin
    운영시간  월~일 11:00~18:00
    홈페이지  www.instagram.com/vicecoffeeinc

     


    #반전_매력을_가진
    리지트 커피 Legit Coffee Co.

    '과연 이런 곳에 맛있는 커피를 파는 카페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허름한 시장가 안에 위치한 라지트 커피.리지트_커피_1_43622741.jpg

    심플한 흰색 간판을 보고 들어가면 깔끔한 내부에 북적거리는 사람들을 보고 맛집 임을 확신하게 된다.

    리지트_커피_2_75985228.jpg

    리지트_커피_4_12095325.jpg

    '더블린의 베스트 커피'를 논할 때 항상 거론되는 곳으로 특히 이곳의 카페 모카는 코코아 가루가 아닌 벨기에 초콜릿을 넣어서 일반 카페 모카보다 단맛은 덜하고 코코아 맛이 깊은 것이 특징이다. 카페에는 간단한 식사류도 판매하고 있는데 브런치 메뉴 중 에그스 & 그린스 (Eggs & Greens)가 유명하다.

    주소   Meath Mart, Meath St, The Liberties, Dublin 8
    운영시간  월~토 08:00~16:00, 일 휴무
    ​​​​​​​홈페이지  legitcoffeeco.com
    헤일리

    아일랜드 거주 / *UX 디자인 리서처(UX Design Researcher) +여행 작가/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아일랜드 홀리데이> <한 번쯤은 아일랜드> <아이와 함께 런던> 책을 집필하였다.

    같이 보기 좋은 글

    서유럽의 인기글

    헤일리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