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스페인에서 과학 박물관을? 그라나다 사이언스 파크

    헤일리 헤일리 2019.06.11

    페인 그라나다를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알함브라 궁전(Alhambra Palace)을 떠올린다. 원래부터 유명했지만 드라마 촬영지가 된 이후로 사람들은 마치 숨어 있던 보물을 발견했다는 듯이 알함브라 궁전을 보기 위해 그라나다를 여행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여행이라면? 부모가 좋아하는 곳으로만 일정을 짤 수는 없다. 적당한 선에서 아이가 즐길 수 있는 장소를 한 번씩 방문해야 모든 가족 구성원이 여행에 만족할 수 있다. 순조로운 그라나다 가족여행을 위해 추천하는 여행지, 바로 그라나다 사이언스 파크(Science Park)다.


    그라나다 가족여행 추천
    사이언스 파크 Science Park

    사이언스파크_입구_90373805.jpg

    가족여행으로 그라나다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사이언스 파크(Science Park)를 주목하자. 그라나다 남쪽에 위치한 사이언스 파크는 대형 과학박물관과 야외 체험장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말 그대로 '과학 공원'이다.

    사이언스파크_2_70332111.jpg

    런던이나 파리의 과학박물관과 견줘도 손색이 없을 만큼 넓은 규모와 다양한 과학 체험시설을 제공한다. 오히려 관광객으로 북적거리는 유명한 과학박물관보다 입장료도 훨씬 싸고 체험할 수 있는 시설들도 훨씬 다양하다.

    사이언스파크_8_45458540.jpg

    박물관으로 들어가면 탁 트인 내부 공간이 눈에 들어온다. 평일에 방문한다면 학교에서 단체로 견학을 온 아이들과 함께 과학 박물관을 체험할 수 있다.

    사이언스파크_4_62233414.jpg

    전시관은 총 5개의 테마로 이뤄져 있다. 상설 전시와 영구 전시로 구성됐으며 전시의 퀄리티가 매우 뛰어나서 어른도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이언스파크_10_12052923.jpg
    :: 전시관 입구의 전광판은 사고가 일어날 때마다 숫자가 올라간다.

    다양한 전시 중에서도 가장 인상적이었던 전시는 까만 벽 위에 홀로 있던 붉은색 전광판. 전광판의 숫자들은 지금까지 발생한 사고의 횟수다. 숫자를 통해 사고의 위험성을 알리며 전시가 시작된다.

    사이언스파크_7_91977973.jpg

    전광판의 사고 횟수가 긴장감을 높이며 시작된 2층의 전시. 2층에는 각종 사고의 위험성을 시청각 자료를 동원해 안내하고 있었다. 

    사이언스파크_6_68977240.jpg

    2층과 이어진 1층 전시관은 아이들에게 다양한 산업의 종류와 실제 경험할 수 있는 체험들을 마련해 놓았다. 마냥 멋있어 보이는 직업군만 있는 것이 아니라 상당히 현실적인 직업군들을 체험할 수 있게 해 놓았고, 해당 직업군에 따른 위험도도 함께 설명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사이언스파크_3_44819627.jpg

    다음은 인체의 신비를 다루는 전시관으로 인간의 뇌를 비롯한 우리 몸 곳곳을 알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마련해 놓았다. 일례로 아기가 생기는 과정이나 피임 등 아이에게 꼭 필요한 성교육을 보다 사실적이고 깊이 있게 다루고 있었다.


    건물 밖에 펼쳐진 또 다른 즐길거리

    IMG_1038_43786900.jpg

    사이언스 파크는 건물에만 국한된 곳이 아니다. 내부를 다 둘러본 후 야외 공원으로 나가면 또 다른 세계가 펼쳐진다. 매시간마다 진행되는 동물 쇼를 비롯해 과학의 원리를 활용한 물놀이 공간이 마련돼 있다.

    사이언스파크_11_37662566.jpg

    산업 원리를 적용시킨 놀이터와 각종 나비들이 사는 온실, 우주의 신비를 소개하는 과학관 역시 야외 공원으로 나가면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이다.

    IMG_1060_85466718.jpg

    공원 중앙에서 시원하게 뿜어내는 분수는 뜨거운 여름엔 영락없는 아이들의 물놀이장이 될 것 같았고 그라나다 뷰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도 운영하고 있다. 다만, 전망대는 추가 요금을 내야 이용 가능하다.

    IMG_1061_59121165.jpg

    아이들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온 과학박물관이라고 치부하기엔 전시 콘텐츠가 너무 훌륭하고 놀 거리도 풍부했던 사이언스 파크. 그라나다 여행 계획이 있는 가족이라면 하루는 자녀들을 위해 사이언스 파크를 가보자. 알함브라 궁전과 함께 반드시 가봐야 할 장소임에 틀림없다.

    그라나다 사이언스 파크
    주        소  Av. de la Ciencia, s/n, 18006 Granada, Spain
    운영시간  화-토 10:00~19:00, 일 10:00~15:00, 월요일 휴무
    입  장  료  기본 입장료 어른: 7유로, 어린이 6유로/ 전망대 어른 2.5유로, 어린이 2유로
    웹사이트  http://www.parqueciencias.com/
    소요 시간  최소 3시간

    헤일리

    아일랜드 거주 / *UX 디자인 리서처(UX Design Researcher) +여행 작가/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아일랜드 홀리데이> <한 번쯤은 아일랜드> <아이와 함께 런던> 책을 집필하였다.

    같이 보기 좋은 글

    서유럽의 인기글

    헤일리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